첫댓글 저만그런가요 휠바꾸면 얼라이 기본+ 휠발란스기본+허브링 여유있음 고속발란까지 보는뎅..;;기본적인 사향같네요~
우선 휠바란스란 말그대로 타이어와 휠이 조립된상태에서 둘의 무게중심을 배분해서 회전시 떨림을 잡는것을 말합니다.고속바란스는 일반 장비보다 고속으로 회전시킨상태로 보는것이구여(쫌더 정밀하겠져^^) , 글구 정적저항과 동적저항을 모두 잡는게 #진동바란스#이구여, 휠얼라이먼트는 차하체의 틀어짐으로 인한 주행성능 불안정과 타이어의 편마모,직진성과 코너링 등등 여러가지 성능을 위한 작업입니다, 꼭 필요한것들이니 점검내지는 교정받으세요~
고속,진동 바란스 물론 봐주면 좋겠지만...보편적인 주행이라면 꼭 할필요는 없다는 생각입니다...지금까지 그런거 본적 한번도 없습니다...걍 휠바란스만 보고 얼라이만 잘맞아주면 상관없다는게 경험이고 생각입니다...
첫댓글 저만그런가요 휠바꾸면 얼라이 기본+ 휠발란스기본+허브링 여유있음 고속발란까지 보는뎅..;;기본적인 사향같네요~
우선 휠바란스란 말그대로 타이어와 휠이 조립된상태에서 둘의 무게중심을 배분해서 회전시 떨림을 잡는것을 말합니다.고속바란스는 일반 장비보다 고속으로 회전시킨상태로 보는것이구여(쫌더 정밀하겠져^^) , 글구 정적저항과 동적저항을 모두 잡는게 #진동바란스#이구여, 휠얼라이먼트는 차하체의 틀어짐으로 인한 주행성능 불안정과 타이어의 편마모,직진성과 코너링 등등 여러가지 성능을 위한 작업입니다, 꼭 필요한것들이니 점검내지는 교정받으세요~
고속,진동 바란스 물론 봐주면 좋겠지만...보편적인 주행이라면 꼭 할필요는 없다는 생각입니다...지금까지 그런거 본적 한번도 없습니다...걍 휠바란스만 보고 얼라이만 잘맞아주면 상관없다는게 경험이고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