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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문 & 답하기...........】★--H☆D--★ 시트고 다운
구유십혼령 추천 0 조회 579 23.02.02 20:12 댓글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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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2.02 21:11

  • 23.02.02 22:18

    첫댓글 로워링킷 생각 중인데, 로워링킷이 왜 나쁘다고들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작성자 23.02.12 10:40

    로드킹 뒤바퀴순정이 180/65-16 인데, 알아보니,할리에 180/60-16 타이어도 있더라구요. 무려 ? 9 mm 낮아지는군요.ㅎ. 180/55-16 있으면 18mm 낮출수 있는데 그런 타이어는 없나봐요. 그래도 1 센티 낮아지는거만해도 제겐 감지덕지지요.ㅎ

  • 23.02.02 22:37

    안됩니다. 뒷바퀴는 스피드 컬이 있습니다. 즉..... 휠+ 타이어 지름이 맞아야 합니다..

    휠이 커지면, 타이어키가 작아지는이유가 이것입니다..
    즉 한바퀴 굴러갈시 속도비와. 거리가 맞아야 합니다. 근사치까지는 가능 하나 타이어를 낮추면.. 모든게 깨지죠...

    로워링은. 예를 들어 포크가 45도 각이 라면.. 35도각으로 줄여야지 낮아ㅜ지는법.. 그러면 나중에 안좋다는 이유가 이것입니다..
    샥을 낮은걸로 교환.. 각은 같게 하는것이 이상적이라 말씀드리나..

    로워링 한들 꼭. 나쁘다는 것보다..
    쫌.. 그렇다 이거지만.. 키의 문제 라면 어쩔수 없는 ㅜ선택이실꺼애요..

    착지가 더 중요 하니깐요. (오너 입장에서).
    로워링을 하면..
    1.각이 틀어지고
    2.같은 샥에서 차대가 낮아 지기에.
    뱅킹각이 낮아. 코너시 닿습니다.
    원칙은 더 단단한 샥을 요구 하는것이 맞습니다.. 또한 탠덤을 할시. 무게로 인하여. 정해짐 높이보다 낮다면. 바퀴가 휀다를 칠수도 있습니다 (무게에 따라) (소프테일 로워링 은 다름)
    여기서 로워링을 말하는건. 각도를 변화 하는 것을 말합니다

  • 23.02.02 22:45

    로워링은. 최대한 안하는 것이 좋으나. 이런건. 신장의 문제를 가진 사람에게는 선택의 기로 입니다.

    신장의 문제로.. 로워링을 선택 한한다면. 불편하고. 착지로 인하여 넘어지기 쉽기때문 입니다.
    본문 처럼. 낮은 서스펜션응 하는것이 이상 적이지만 비용의 문제도 있습니다..

    그리고. 각도 또한. 정해진 각도보다 누워야 로워링이 되는법( 투어링).
    위에서 말한 뱅킹각 등등의. 손해 보다. 신장에 의한 손해가 vs 를 보신다면.

    내 신체 조건에 맞추는것이 최선의 선택으로 저는 생각 합니다.
    즉... 기계 보다 사람에 맞혀 라이딩을 하는게 바람직 합니다.
    . 그러나 비용을 추가하여. 다른 서스펜션이. 낮고.. 성능에 좋을것 입니다. ㅡ. ㅡ

  • 작성자 23.02.02 22:55

    역쉬 흥달이님. 해박한 정비.기계원리 지식에 감탄합니다.
    저도,샾에서 비슷한 이유로 로워링킷은 반대. 한다고하더라구요.
    할코 정비사님도 극구 말리시고...발끝만닿아도 로워링 킷은 비추라고.,.,.

    근데.타이어로는 낮추는 법 없나요?

  • 23.02.02 22:56

    @구유십혼령 제 첫번째 댓글 참고 하세요

  • 작성자 23.02.02 23:02

    @흥달이 앗! 다시 정독하니..., ㅎ
    첨 볼땐 ,로워링만. 뇌리에 남아서.,.,., ,,
    항상 감사 합니다 ^~^

  • 23.02.02 23:22

    @구유십혼령 비용이 많이 지츨 되는 낮고 좋은 서스펜션이 좋으나...

    비용이 부담 되신다면.
    로워링 킷 vs. 휴먼 으로 볼때.
    저는 사람애게 맞추는것이. 좋다고 봅니다.

    라이딩이 편해야지 모든것이 편한법.

    맞지 않는 큰 옷을 입거나..
    한여름에 겨울옷을 입는다면..

    땀띠나고. 몸이 상하겠죠...
    발끝이 안닿는 고통은. 다많은 근육의 힘을 써야 합니다.
    발바닥의 착지와... 발끝의 착지는 하늘과땅 차이 입니다..

    그러면 힘을 더쓰고. 힘들어 지며.. 관절이 안좋아지고
    언덕의 유턴 정지시. 쿵 할수 있습니다. 이런저런. 손해율을 볼때는 선택은 오너가 하는것입니다.

  • 23.02.03 01:46

    까치발일때 제일 문제되는건 후진할때입니다 제가 170인데 로드킹도 울트라도 타보았는데 보이지않는 스트레스가 많았습니다 지금 소프테일슬림으로 기변하고 타고있는데 너무편안하고 좋습니다 신발이 발에 맞아야 발이편하듯 바이크도 본인 체형에 맞아야 합니다 다루기가 편하면 긴급상황이 발생했을때 사고율도 적어집니다

  • 23.02.03 13:53

    맞아요 운전 할때는 울트라 시스템이좋고 대중적인 한국사람 키에
    차량 다루기는 소프테일이 편하죠.

    다만 차대가 낮아지면 방지턱또는 커브에서 운행시 좋치 않아요.
    저도 빡구 안되요. 하지만 소프테일과 울크라는 차이가 많치요..

    돈갑어치부터 다르니... 하지만 발이 아예 닫지 않으면 문제되지만
    그렇치 않으면 몸이기억합니다.. 알다싶이 주차할대 평지 잘보고...

    그래서 고려하여 하시라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레이싱하는 것도 아닌데..

  • 작성자 23.02.03 11:48

    바람이 조금 빠지면. 발 착지성이 좋아지길래, 바깥지름이 순정보다 2~3인치 정도 작은 타이어가있으면 (물론 내경지름은 그대로여야 휠에장착되겠죠)착지성이 좋아지지않을까해서 ,고수님들께 문의드려봤네요.여러 고견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 23.02.09 17:37

    신발 높은거 신어 보세요.. 그래도 착지성이 떨어지면.. 롤라스케이트 앞에 브레이크 아시죠?. 신발앞쪽에다 롤러 브레이크 처럼 고무 달면 됩니다. 알차타시는 분중 다리가 짧은 라이더나 여라분들 착지성 좋으라고 신발 앞쪽에 부착하는거 제작해주는 업체도 본거 같은데요.. 업체이름이 기역이 안나네요
    참고로 전 160이 안되는 키에.. cvo시트,(시트고가 조금 낮음)키높이 신발 신고 중간정도의 까치발입니다. 차종은 로글스페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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