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이나 장애인 이동권 문제는 말하기 조심스럽지만 저는 확대가 맞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전장연 시위를 응원하는 입장이었고요 다만 서울에 대중교통이 집중돼 있어서 지방에도 좀 활성화 할 필요가 있어보이고요 문제는 지방은 소멸지역이 늘어가고 있어서 투자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긴 합니다 우리나라는 약자에 대한 인식이 여전히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만 그에 따른 갈등 중재를 정치인들이 잘 안해요 개인적으로 이부분에 대한 해답을 이재명이 내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첫댓글 제 개인적으로는 무료이용은 유지하되 시간대가 조금 정해졌으면 해요. 출퇴근시간, 혼잡할 때 빼주기만 해도 갈등상황들이 많이 조절될것 같아서요.
출퇴근시간은 50퍼라도 받는게... 제가 종점사는데 눈에 띄는분들은 자리도 꼭 노인석에 안 앉아요..
음; 전 20년 가까이 출퇴근 지하철로 하고 있는데요;; 어르신들 좀 탄다고 불편할게 있나요;;;
말만 들으면 그런 효과가 있을 수 있겠다 싶은데 그 효과들이 지하철 무료이용때문이라고만 볼 수 있을까요?! 다른 요인도 함께 봐야할텐데~
설득력 높이려면 지하철 없는 도시와 비교한 자료도 필요해보이네요~
어느정도 일리있겠네요
노인이나 장애인 이동권 문제는 말하기 조심스럽지만 저는 확대가 맞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전장연 시위를 응원하는 입장이었고요
다만 서울에 대중교통이 집중돼 있어서 지방에도 좀 활성화 할 필요가 있어보이고요
문제는 지방은 소멸지역이 늘어가고 있어서 투자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긴 합니다
우리나라는 약자에 대한 인식이 여전히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만 그에 따른 갈등 중재를 정치인들이 잘 안해요
개인적으로 이부분에 대한 해답을 이재명이 내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노인들 가난이심각하다들었는데 주로그쪽에서많이탈테니 어느정도 이해는되는거같아요
집에만 있으니 우울하실테고 나가면 다 돈인데 지하철은 무료라 그냥 돌아다니시는 분들이 있다고 하시던데 저런 효과가 있군요
예전부터 계속 제기됬던 문제인데~
여야 정치권에서 건들기 쉽지 않을거에요.
생각처럼 쉬운 문제가 아니긴 하네요
여의치 않다면 출퇴근 시간대는 좀 피하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도 다들 늙어서 노인이 될텐데, 그나마 있는 복지들은 폐지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세금을 더 내더라도 모든 복지가 다 늘었으면 좋겠어요
연령 상한 늘리고 출퇴근 시간에 절반 정도만 받게 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솔직히 불편한건 상관없는데 결국 지하철 적자가 누적되면 그게 요금 인상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으니...
솔직히 세금으로 헛짓거리면 안하면 나름 괜찬은 이 제도 건들 필요도 없죠..뭐만 하도 몇억 몇십억을 무슨 동네 슈퍼 껌 사들이 막 쓰는 지차체들 부터 떄려잡아야지..
폐지가 아니라 사회활동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서 적용연령을 조절하라는건데,,
단순히 이동권 문제가 아니예요.
노인들이 집에만 있으면 가정불화가 많아 진다는 통계도 있어요. 저거 없애면 풍선효과처럼 또 다른 사회 문제가 야기됩니다.
고령인구 관리를 위한 사회적 비용으로 접근해야죠.
연령조정이 불가하다면 시간을 좀만 조정하면 어떨까 합니다. 러쉬아워 시간인 오전, 오후 7시부터 9시까지는 무료 승차 불가 정도로..
설득력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