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드 변압기 장단점에서
질문1.
장점에서
"단시간 과부하 내량이 크다"
라는 의미는
=> 과부하가 걸렸을 때 짮은 시간에 변압기 용량이 커진다는 의미인가요?
문구가 이해가 안되서 올려 봅니다.
질문2.
단점에서
"충격파 내전압이 낮다 "이 라는 의미는
=> 충격파가 발생시에 몰드 변압기 안에 전압이 낮아진다
맞나요?
질문3.
"수지층에 차폐물이 없으므로 운전 중 코일 표면과 접촉하면 위험하다"
수지층과 차폐물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첫댓글 여기서 "내" 는 '견디다, 버티다' 의 뜻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耐 견딜 내, 능할 능]
질문1.짧은 시간동안 부하측 단자에많은 부하가 발생하면, 과전류가흐르겠죠 ?이때 변압기가 타버릴텐데짧은 시간의 경우는 견딜 수있다는 뜻.질문2.1차측에 낙뢰등과 같은 충격파가인가되면 견딜 수 있는 전압이낮아 쉽게 고장 나 버린다...질문3.변압기 내부를 포장한 부위, 즉 껍데기 부위를수지층이라 하는데이부분을 차폐물로 덮지 않았으니,운전중에손으로 만지면 위험하다...이정도로 이해하시면 될듯...
아 답변 감사합니다.^^
질문2번에 1차측에 낙뢰라고 하셨는데, 제가 아직 공부초기라 2차측에 낙뢰는 고려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요? 마지막으로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여기서 "내" 는 '견디다, 버티다' 의 뜻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耐 견딜 내, 능할 능]
질문1.
짧은 시간동안 부하측 단자에
많은 부하가 발생하면, 과전류가
흐르겠죠 ?
이때 변압기가 타버릴텐데
짧은 시간의 경우는 견딜 수
있다는 뜻.
질문2.
1차측에 낙뢰등과 같은 충격파가
인가되면 견딜 수 있는 전압이
낮아 쉽게 고장 나 버린다...
질문3.
변압기 내부를 포장한 부위, 즉 껍데기 부위를
수지층이라 하는데
이부분을 차폐물로
덮지 않았으니,
운전중에
손으로 만지면 위험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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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도로 이해하시면 될듯...
아 답변 감사합니다.^^
질문2번에 1차측에 낙뢰라고 하셨는데, 제가 아직 공부초기라 2차측에 낙뢰는 고려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요? 마지막으로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