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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문 & 답하기...........】★--H☆D--★ 레귤레이터, 제네레이터, 배터리 무엇이 문제일까요?
미사로드킹 추천 0 조회 555 23.02.08 11:24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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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3.02.08 12:48

    첫댓글 밧데리 교체해보세요

  • 작성자 23.02.08 16:11

    현재 배터리가 CCA값이나 볼트수는 정상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만. 교체해야 될까요?

  • 23.02.08 16:29

    스테이터는 전기 공급이고 레굴레이터는.. 변화 안전 공급입니다.

    스로틀 개방시.. 볼트가 올라가면. 래귤이 문제로 보여지고.

    스테이터의 절연이 되어 있는지. 통전 시험 하시면 됩니다

  • 작성자 23.02.08 17:36

    감사합니다. 스테이터 절연 통전시험 방식은 어떻게 하면되는지 말씀좀 부탁드립니다

  • 23.02.08 21:14

    @미사로드킹 컨넥터 분리... 3 컨넥터를 태스터기로 찍어보면 알수 있습니다..

    통전이 되면.... 절연이 안된것이라. 타버렸다는 증거 이지요. 그럼 프라이머리를 열어야 합니다

    레귤하고. 궁합이기에.

    즉 스테이터는 전기를 발생해주고. 약 50-60 v . 레귤레이터가.. 변환하여. 일정한 전기를 베터리에 공급 합니다.. .. 스로틀 댕길시.. 스테이터는 돌것이고. 레귤도 움직 이며. 14.3-14.5정도가 일정하게 공급이 되어야지. 베터리가 충전이 됩니다..

    과도한 전압이면 베터리가 배가 부르거나. 문제가 생깁니다.

  • 작성자 23.02.09 09:32

    @흥달이 흥달님 스테이터 통전테스터를 이렇게 하려고 하는데 맞는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 레귤레이터 왼쪽 3 커넥터를 분리하여 테스터기 확인(이때 시동 on 또는 시동 off, 또는 이그니션 on/off 인지요?, )그리고 3선 중에 테스터기를 어디에 정확히 찍어야 하는지도좀 ~ㅠㅠ
    - 3커넥터에 테스트기를 찍었을경우 정확히 어떤상태인것을 확인해야 하는지요?

    전기쪽은 헝거리다이실력 밖에 안되다 보니 정확한 방법을 몰라서 여쭙습니다. ㅠㅠ

  • 23.02.08 21:15

    글로는 레귤이문제 이지만 3번이나 같은 중상이면. 혼합해서 보는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 작성자 23.02.08 22:11

    네~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23.02.09 10:39

    질문이해를돕기위해서
    *스테이너 코어는 총6가닥 이를 내부에서 3가닥 컴펌함. 이후 3가닥만 외부로 끌어내놓은것.
    이런결선을 스타결선또는 Y결선이라 합니다.
    *스테이너 바디가 차대에 고정하여 있으므로 절연저항을 보려면 3가닥중 한가닥식 차데와
    테스터기로 하여 어느 한 전선이라도 통전되면 코일 절연 파괴되였다. 보야 합니다.

    *3가닥 여기에 각각 저항을 제어 코일 저항값이 거의 동일 해야 합니다.
    *3가닥 나온것이 어떻게 레큐레이터에 열결 되였냐면. 한 전선당 다이오드 하나씩 붙착되여
    다이오드를 통화간 전압은 AC에서 DC로 변성되여 집니다. 이런것을 정류다이오드라 합니다.

    *자속 자계라는것도 알아야 얻어게 전압이 발생되는지 이해를 하여 테스터기를 다를 수있다 봅니다.
    *이해를 못하면 정비정검 순서 그리고 테스터기 다루수 없다 봅니다.

  • 작성자 23.02.09 12:12

    말씀하신데로 점검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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