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 강소상조업체들의 반격이 시작되었다. 상조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이라면 요즘 가장 관심있게 챙기는 것이 상조가입시 고객이 원하는 생활가전 제품을 선택하여 받을수있는 상조결합 상품이다 최근 인기를 끌고있는 명품 골프클럽 카이도 제품이 있다. (상조상품 3,960,000원 가입시 카이도명품 골프클럽) 상조+가전+콜프클럽 그리고 라이프 서비스 까지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7년 카이도 남성용신상품 풀셋트) (2017년 카이도 여성용 풀셋트) 하지만 이마저도 대형 상조회사들이 독차지 하고있고 가뜩이나 어려운 상조업계에 빅인빈 부익부 의 차이가 확연이 들어나고있다. 지역상권에 대형마트가 들어서면 작은 수퍼마켓들이 줄줄이 도산을 하는 예가있다. 한 강소상조업체 대표는 해도해도 너무한다고 업체운영의 어려움을 성토했다 모든 강소상조회사들이 최대의 위기감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 그런 강소상조업체들의 뜻을모아 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 이상재 회장은 할부금융 업체와 가전제품 업체 담당자를 만나서 강소상조업체들이 살아 남을수있도록 상조결합상품을 원하는 강소상조 업체들이 시장에 쉽게 진입할수 있도록 수차례 건의했다. 그결과 업체로부터 긍적적인 반응을 이끌어내어 강소상조업체들이 상조결합상품을 런칭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장례인협회가 적극적으로 컨설팅하여 상조결합상품을 접목할수 있도록 업무협의를 마쳤다고 밝혔다. |
출처: 사회공헌 비영리민간단체 원문보기 글쓴이: 이상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