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안 성취상.혜안 성취상.법안 성취상.
천안 원만상 이로다.
나무아미 타불.................
두두물물이 부처요.
삼라 만상이 불성이로다.
따로따로 구분하여 필요는 없지마는
오늘 모인 대중 들을 위하여 지장 보살님의
위신력을 믿어서 알아듣고 깊은 신심을 내어서
복받는 불자 도량을 증명 하는 바이다.
마지막 남은 최후의 한사람 까지 지옥중생 을
구제한 후에 부처가 되시겠다는 지장 보살님의
대비 원력의 자비가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너무나
가슴에 와 닫는 다 하리.
대도는 진리의 문 이라.
문 없는 문으로 들어 가는 길이라 하였다.
모든 선남 선녀가 지장보살의 원력의 가피를
받아 자비심의 눈을 뜨고 지혜의 눈을 떠서.
생각의 견해가 밝아지고.
인생에 대한 깊은 이해와 가치관에 대한
자성의 눈을 떠서 부모님을 섬기며 이웃을
사랑하고.처자 권속간 서로를 존중하며.
부처님을 믿는 불자라면.
부처님 께서 설하신 육바라밀을 실천 하고.
팔정도를 잘 배우고 닦아서 아만과 아집에서
벗어나.
모자라고 부족한 이를 도우며.
용서 하고 이해하며.
끝없이 중생을 연민하는지장보살의
대비 원력을 본받아 생활속에 실천 하는
불자 되기를 간절히 축원 드리는 바이다.
부디 자성자각(自性自覺)하여.
본래불이고.
천진불인 나의 본향이요.
본래면목인 본불본락(本佛本樂)하소서.!
참나를 찾아서 참되게 살아 가시길 두손모음 합니다.
(천안 광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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