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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문 & 답하기...........】★--H☆D--★ 점화플러그 불꽃이 없다면,,,,?
잌글불하 추천 0 조회 532 23.02.12 16:46 댓글 3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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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3.02.12 17:25

    첫댓글 점화플러그를 교체하면 되지 않을까요?

  • 23.02.12 17:49

    폭발이안되면 플러그가 젖어있다는 말씀이신지! 플러그빼서 플러그배선연결하고 플러그를 차체에 접지시키고 크랭킹을 시켜보세요 플러그 간극에서 불꽃이 일어나면 이상없는겁니다, 불꽃이 안튀면 배선에다 쇠븥이 연결해서 크랭킹시키면서 차체에서 1미리 떨어진상태에서불꽃이 튀면 플러그교환 불꽃이 안튀면 공업사 가세요

  • 23.02.12 17:55

    몇년식인지 모르지만 트윈캠 이상이면 점화코일 테스터기로 해야합니다.옛날방식 플러그뽑아 코일연결후 엔진이나 차대에 테스트하면 멀쩡한것도 불꽃안보입니다.

  • 작성자 23.02.12 19:14

    그럼 밤에 한번 해 보면 잘 보일까요?
    한번 해 보겠습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2.12 18:09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2.12 19:26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2.12 19:53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2.14 14:02

  • 23.02.12 18:43

    점화 플러그 전단계는 이그니션 코일입니다

  • 작성자 23.02.12 19:16

    만약 이그니션 코일이 원인이라면 코일 교체만 하면 될까요?

  • 23.02.12 19:18

    @잌글불하 우선 점화 플러그 부터 교체해 보십시요 그리고 기억이 잘안나지만 아마 차대에 접지 시겨야 불꽃이 튈겁니다

  • 23.02.12 19:19

    @titan 케이블도 다시 뺐다가 꼽아 보시고요

  • 작성자 23.02.12 19:27

    @titan 지금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 23.02.12 19:53

    점화 플러그. 이그니션 코일 라인. 이그니션. 순차적 입니다
    점화 플러그가 이그니션에. 뚝.. 하고 느낌이 오듯이 넣어야 합니다.

    이그니션 쪽도 그러 합니다.

  • 작성자 23.02.12 20:45

    흥달님, 항상 감사합니다~^^

  • 작성자 23.02.12 20:46

    다들 감사드립니다.
    어두울때 확인해보니, 플러그가 폭발하네요,,,
    그럼 왜 시동이 안 걸릴까요?
    휘발유 교체, 플러그 점화 확인, 세루 정상 작동~~~.
    혹시 크랭크 센서 문제랑 시동이랑 상관 있을까요?

  • 23.02.12 20:48

    시동 영상 올려 보십시요 세루가 돈다하더라도 시동에 충분하지 안을수도 있어서요

  • 작성자 23.02.12 20:55

    @titan 5초정도 20번 넘게 했더니, 방전됐습니다,ㅠ.ㅠ
    충전하고 다시 해 보겠습니다,ㅋㅋ

  • 23.02.12 21:05

    크랭크 포지션 센서 불량도 시동 안걸리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차가 그전까지는 이상없이 시동이 걸렸었는지요

  • 23.02.12 21:07

    @titan 저 같으면 배터리 충전하고 그다음 점프도 같이 해서 시도해 볼것 같습니다

  • 작성자 23.02.12 22:48

    @titan 2~3년 방치하다가 걸어보는 겁니다.

  • 23.02.12 21:05

    오일이 많이 깔린상태에서. 많은 크랭킹을 요구할수 있습니다.
    작은cc는 잘 되나. 큰cc일수록 힘들어집니다.

    점화를 빼고 크랭킹으로. 실린더를 젖셔주고 시동 크랭킹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 점프가 제맛이지만...
    제 경험으로 크랭킹. 베터리 나갈정도.. 2-3회시 시동이 걸리기도 합니다. 그 이후로 잘 걸립니다.

    그렇다고 장기감 크랭킹은 좋지 않습니다. 원인을 정확히 찾아야합니다.
    연료쪽 라인응 먼저 체크 해야합니다.

  • 작성자 23.02.12 22:49

    점화 빼고 펌핑을 많이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23.02.13 11:52

    에러코드 확인하시고..
    다 지우고 시동 시도해 보신다음 에러코드 체크해 보셔요.
    제가 보기엔 CKP (크랭크포지션센서) 불량으로 보입니다. 경험상...

  • 23.02.13 18:09

    시동에기본은 엔진회전수.흡입공기량이기본이고 나머지센선는 전부보정기능입니다.
    CPK.맵센서(흡기온).먼저점검하심이.

  • 23.02.13 18:13

    CKP (크랑크포지션.엔진회전수)키온시 펌프돌아가나확인.

  • 작성자 23.02.14 14:01

    @산바람님 산바람님,. 혹시 CKP 센서가 고장나면, 엔진 RPM 타코메타가 움직이지 않는것인가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23.02.14 13:40

    연료펌프 연료 촥 뿌려지는거 확인 되었습니다.
    먼저 무부하로 오일펌프로 순환한 다음에 오류 클리어 하고 다시 시도해 볼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 23.02.14 12:26

    그런데 눈치로 정비 순서를 모르는것 같아서.
    고장나면 뚝껑 열고 무족건 드리데는...스타일이신것 같기도하고..
    걍 세워 놓아던 것이면 기름아니면 밧데리 문제가 대부분이지 운행도 안하고
    세워 놓은차가 모터 몇번 돌렸다고 센서가나간다. 아닌것 같음
    너무 멀리가면 돌아오기 힘든데..

    요세 신형은모르지만 오래된차는 시동끄고 보관 할때 마무리를 잘해 놓아야....
    기름도 새것 사다 붙고.. 휴발류도 사용 하던것과 사다가 금방 넣은것과 달라요.

    특히 캐프레이터 방식은 더해요

  • 작성자 23.02.14 13:42

    눈칫밥으로 어깨넘어 본것을 해보려니 잘 안 되네요,.
    이번에 잘 배워서 정보 공유 하겠습니다.^^

  • 작성자 23.02.14 23:36

    원인은 연료 펌프였습니다.
    장기간 방치하니 연료펌프가 작동을 안 하네요,.
    흥달님 말씀처럼 오일이 많이 깔리니 크랭킹을 해줘야 되는것도 맞는 거 같습니다.
    모두 관심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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