찻스푼 공사현장..(동두천~연천 전철연장사업)
아래 링크를 보며..
2019년 개통예정 철도노선https://youtu.be/c2Hxr4Sj5p8유튜브 영상 퀄리티가 쥑이네여...ㅎㅎㅎ...m.cafe.daum.net
아.. 정말 답답함을 느낍니다
그 중하나!
1호선 북쪽연장 구간인 동두천~연천 전철연장사업
(복선전제 단선노반 전철)
지난 화요일에 오랫만에 동두천급행, 경원선 통근열차 타보려고 가면서 찰칵 해봤습니다
(혹시 문제가 있다면 바로 폭파!)
1~4. 소요산~초성리
교량에 산 뚫는 터널 1개소가 있네요~
5, 6. 한탄강역 부근
새로 철도교량 짓네요~
(신 한탄강철교?)
7~15. 전곡~연천 사이
연천역 구내
아... 아무리 겨울철 공사 중지기간(현재는 해빙기)이라지만 이건 넘 심한데요?
대략 10~25% 정도?
교량도 교각만 있고(일부구간), 선로도 안깔리고, 전차선(전신주 부터 설치)도 없고
이래가지고는 올해 땡입니다~
빨리 좀..(그렇다고 날림공사 부실공사 절대 앙대여!)
Photo By 녹천승무
첫댓글 보통의 상식으로 공사기간이 길어지면 그만큼 비용이 증가되는데
시설공단(?)에서는 그런거 신경 안써도 되는거라서 숟가락질 하는 거겠지요...
1호선 연천연장은 복선인가요 단선인가요?
어디서는 복선이라 하고 어디서는 단선이라고 해서 헷갈리네요 ㅠ
단선입니다.
경원선 동두천-전곡-연천간 공사중이 마치 경전선 광주송정-서광주간 단선철로와 유사하네요.
제 때 개통하는 노선을 본 적이 없네요ㅋㅋㅋ
단선으로 건설하는데, 노반이 넓습니다..
노반이 넓은것이 경원선의 복선부지이죠.
@무궁화호천안역 그런데 노반은 복선으로 건설하는데. 2복선에 맞먹는 넓이라 그렇지요.
2021년으로 연장되었다고 들었습니다ㅠ
헉뜨...💦
지자체에서 동두천을 흐르는 신천 개수계획을 잡아놨는데, 하천폭이나 제방높이등 구체적 결정이 안 나다보니 시설공단에서도 이 개천을 건너는 다리를 세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철교들(차탄천, 한단강)은 한창 올라가고 있는데두요.
특히 이 다리는 이번 연장구간의 시점부(소요산역 북단)라서, 이 곳이 완성되지 않으면 다른 구간은 아무리 공사를 서둘러도 의미가 없어집니다. 때문에 전체적으로 공사속도를 많이 늦추는것 같습니다.
아💦 이런 일이 있었네요💦
비둘기호를 타고 의정부에서 신탄리까지 왔다갔다했던 노선이 인젠 다 전철이 깔리는군요...서울에서 접근성은 좋아졌지만 여행하는 재미는 인제 없겠군요...흑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