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바이가스(나마가스)가 유출이 많아서 엔진룸과 바지등에 오일로 젖을경우 엔진쪽의 여러 문제가 있을수있고 또 점검해야할것도 많지만 설명내용도 길게되고, 특히 돈이 많이 나가는일이니 생락하고요,
**중요한것은 환경오염으로 블로바이가스를 에어크리너 뒤로 재흡입시켜 연소시키는 방식인데, 엔진쪽에는 좋은것은 없어요,
문제는 이 블로바이가스가 에어 크리너를 쉽게 오염시키게 된다는것입니다.특히 재체기할때는 브로우바이가스 역류로 직접 에어크리너쪽으로 가게되죠 ( 에어크리너도 비싼것인데,, )
만약 에어 에어크리너가 많이 오일에 젖어버리면 오히려 연료흡입시에 블로바이가스 라인을 통해서 엔진오일이 흡입하게 된다는것입니다,, 이때는 에어크리너 쪽에서 오일이 줄줄 흘러내리게 됩니다.,,블로바이가스 라인이 없었다면 쾌적한 에어크리너를 유지하면서 에어크리너도 오래사용할수있겠지만,, 오일이 많이 젖을경우는 에어크리너 수명이 급격히 짧아지겠지요,,,
그래서 아래 그림과같이 만들었어요,, 기존의 여러가지 블로바이가스 처리부품들을 설치 운영해본결과 원하는 결과가 좋지 않아서 나름 만들어 설치후 상당한기간 테스트후 만족합니다.
그림이 부족해도 이해부탁드립니다.
가능한 작게 만들어야 하기에 위 크기는 부착하여도 외관상 크게 눈에 띄지는 않아요..
기존의 에어크리너로 돌아가는 블로바이 호스 앞,뒤것을 제거하고 에어크리너의 구멍을 테이프등으로 막아주세요, 오일호스 라인을 에어크리너의 외부 주변 빈공간을 이용하여 설치하고 오일라인 앞,뒤 두개를 피팅으로 모아서 아래쪽으로 내려서 수분제거기 쪽으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위구성은 엔진의 블로바이가스도 배출 되지만 엔진내부작동에 약간의 공기 흡입도 일어나기 때문에 꼭 에어 필터나, 오일필터가 설치되어야 합니다. 장기간 냉간시에는 엔진온도가 올라가면 엔진쪽에서 수분도 배출되게 됩니다.
블로바이가스 오일이 많이 모이면 나비볼벨브를 열어서 배출후 잠가 주시면 됩니다. 최종배출라인은 구동벨트의 반대편쪽으로 가능한 뒤까지 길게 설치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설치후 꼭 어어크리너를 새것으로 갈아주세요, 엔진 반응,출력등 대단히 만족하실것입니다.
고정은 케이블타이로 하시면 됩니다. 부품은 옥이네에 쉽게 살수 있어요, 기름호스는 외경 10mm 내경 약 5mm정도 마지막 에어 휠터 연결시에는 잘 들어가지 않으니 호스내부를 드릴로 약간 넓혀 주세요,,
추억이 가득한 계절이 되시기를 빌어요..
첫댓글 https://youtu.be/6r6pN00ed9c 참고가 될만한 동영상.#블로어 바이 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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