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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공지 분당선과 신분당선 교차운행
Daniel P 추천 0 조회 1,106 19.03.17 08:53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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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9.03.17 13:16

    첫댓글 8호선 복정역 분당선도 같은 방식으로 운행하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 19.03.24 18:34

    사실 분당선과 8호선의 교차역인 복정역도 대만지하철의 중정기념당역이랑 비슷하게 건설했으면 평면환승이 가능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 19.03.17 14:08

    기술 신호 등등 신분당선과 분당선과의 차이가 커서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수익구조 문제가 아닙니다 선로가 연결되어있다고 다 운행이 가능한게 아닙니다

  • 19.03.17 14:26

    철도란게 타노선과 직결운행하는건 상당히 어렵습니다 일반열차야 그렇다 쳐도 광역철도 즉 지하철은 각 회사별로 채택하고 있는 신호가 다르고 기술도 전동차별로 차이가 있어서 그걸 통일시켜서 운행하려면 그만큼의 비용이 만만치 않게 깨집니다

  • 19.03.17 17:38

    수익배분이나 항시신호 등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은데 무조건 이게 맞다며 하는 것도 좋지 않다고 봅니다.
    고객편의가 중요하지 않다는 건 아닌데 현실이 그렇지 않다면 그걸 이해할 필요도 있다 봅니다.

  • 19.03.17 19:52

    신분당선 8량으로 증결 추진하여야 합니다

  • 19.03.18 02:01

    같은 운영사에서 같은 방식으로 운영하는 노선끼리도 교차운행은 쉽지 않은 것으로 압니다. 그런면에서 분당선과 신분당선은 교차하기 쉬운 상대가 아닙니다.

    물론 정자역과 미금역에서 환승하는 승객이 많은건 사실이지만 그보다 더 많은 인원이 환승하는 역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19.03.18 10:32

    이게 왜 공지이고 왜 적폐일까요?

  • 19.03.18 16:30

    이게 왜 과거의 적폐인거죠? 분당선과 신분당선의 시스템이 달라 직결운행이 어려워 고려하지 않는 것이 적폐인가요?

  • 19.03.19 11:05

    글 참 아무렇게나 막 쓰네요
    갖다붙이면 다 말이 되는게 아니에요-_-

  • 19.04.16 10:18

    참신한 의견이십니다. 모두가 안된다고 하면 안되는 것이고 된다고 하면 되는 것입니다. 되고나서 시간이 지나고 수익이 나면 과정상의 어려움은 잊혀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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