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장
교회 감독의 자격
1. "교회의 감독이 되고 싶어하는 사람은 홀륭한 직분을 바라는 사람이다." 라는 말이 있는데, 이 말은 사실입니다.
2. 그런데 감독은 탓할 데가 없는 사람이어야 하고 한 여자만을 아내로 가져야 하고 자제력이 있고 신중하고 품위가 있어야 하고 남을 후하게 대접할 줄 알며 남을 가르치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3. 그리고 술을 즐기지 않으며 난폭하지 않고 온순하며 남과 다투지 않고 돈에 욕심이 없어야 합니다.
4. 또한 자기 가정을 잘 다스릴 줄 알고 큰 위엄을 가지고 자기 자녀들을 복종시킬 줄 아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5. (자기 가정을 다스릴 줄 모르는 사람이 어떻게 하느님의 교회를 돌볼 수 있겠읍니까?)
6. 입교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사람이 교회의 감독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런 사람이 감독이 되면 교만해져서 악마가 받는 것과 같은 심판을 받을지도 모릅니다.
7. 감독은 또한 교회 밖의 사람들에게도 좋은 평을 받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보조자의 자격
8. 또 보조자들도 근엄하고 한 입으로 두 가지 말을 하지 않으며 과음하지 않고 부정한 이득을 탐내지 않아야 합니다.
9. 그리고 깨끗한 양심을 가지고 믿음의 심오한 진리를 간직하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10. 보조자가 될 사람은 먼저 시험을 받아야 하고 그 시험에서 흠이 없다는 것이 드러났을 때에 비로소 그 직분을 받는 것입니다.
11. 보조자의 아내들도 마찬가지로 근엄해야 하고 남을 비방하지 않고 절제가 있어야 하며 모든 일에 진실성이 있어야 합니다.
12. 보조자는 한 여자만을 아내로 가져햐 하고 자기 자녀들과 자기 가정을 잘 다스리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13. 보조자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한 사람은 훌륭한 지위에 오르게 되고 그리스도 예수를 믿는 믿음에 더욱 더 확신을 가지게 됩니다.
심오한 진리
14. 나는 속히 가서 그대를 만나게 되기를 바라면서 이 편지를 씁니다.
15. 만일 내가 늦어지더라도 그대가 하느님의 집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할 것인가를 가르쳐 주기 위해서 이 편지를 쓰고 있읍니다. 하느님의 집은 살아 계신 하느님의 교회이고 진리의 기둥이며 터전입니다.
16. 우리가 믿는 종교의 진리는 참으로 심오합니다. 그분의 사람으로 이 세상에 오셨고 성령이 그분의 본성을 입증하셨으며, 천사들의 그분을 보았읍니다. 그분은 만방에 전해져서 온 세상이 그분을 믿게 되었으며 영광 가운데 승천하셨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