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가지고 있는 구리스는 나열하면 10종이 넘으며 구리스 가격만 약 50만원대 정도 입니다. 특히.. 록타이트는 243번이 맞습니다 그러나 같은 파랑이라고. 242번을 사용 하기도 합니다. 이유는 쌉니다. 242는 하늘색이며. 록타이트 표에 들어가면.. 성분이 다르며. 메뉴얼 은 243 번 입니다. 그래서 저는 243을 고집 하며.. 어느 샵에 가는데 록타이트 가 242번인지 243번인디 보시면 샵의 사장님의 꼼꼼함이 다르다 생각 합니다( 제기준)..
중국산 도 나옵니다.. 통이 그헐싸 하며. 스팰링이 다릅니다.. 자가정비 하시는 분이 그것을 사셨다 하여서. 그럴바애는 자가정비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국산 록타이트는 ㅠㅠ
자가정비도 좋지만 정비공구가 없으시고 마련해서 하시는 거라면 캠써비스는 파트리스트 서비스메뉴얼이 꼭 필요한 정비항목 입니다 그에따른 노하우도 필요학고요(볼트손상) 센터와 협력이 필요한 작업이 될수 있어요 캠서비스부터는 유툽만 보고선 도전하시면 불편한 상황이 올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도전하시고 성공 기원합니다
첫댓글 토크 렌치는.. 3/8 드라이브 중에ㅠㅠ쟉은 사이즈를 보신것 같으나.. 이것을 구입 하시면. 큰사이즈를 언젠가 사십니다...그럼 2자루로 사용하기에 불편 하실 껍니다.
큰마름 먹고. 디지탈 토크렌치. 약 10 Nm에서. 140Nm.을 구입 하시면. 한자루로 모든것이 해결이 될것 입니다..
각 커버. 사이즈는 3/16 육각 비트 이고요. 이건 복스알 타입의 공구가 있어야 하며. 자주 사용하는 공구로... 저는 중고가 코켄을 사용 합니다.
제일 많이 사용 하는 공구 입니다...
어셈블리 루브 라고. 빨강색 있습니다. 그것을 사여야 하고요.
그것을 발라 가며 캠 서비스 해여 하고요.
캠 베어링 리무발 툴과. 인서트 툴이 있어야 가능 하며.
리프트 또한 공기빼기를 해야 합니다. 쨈통 같은것을 이용해 공기빼기를 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체인 2개도 바뀌어야 하고요. 캔셔너 2개도 바꿔야 합니다.
저가 이베이에 검색하는 체인은 믿지. 마세요. 리프트도 마찬가지 입니다. 가스캣은 캠서비스 가스켓 구입 하시면 됩니다
슈퍼루브는 다목적 구리스라 보시면 됩니다. 원칙은 맞는 용이 전부 다릅니다.. ㅠ뭐 발라도 상관ㄴ 없지만. 저는 구리스 종류만. 약 7-8가지 입니다. 이렇게 구분이 되는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번에 휠 베어링 구리스 전용을 구입 했고요.. ㅠㅠ 구리스 가격만 ㅠㅠ
켐에 바르실꺼면. 어셈블리 루브라고 있습니다.. 구리스가 아닙니다..
그리고 오일을 바르기도 하지만.. 초기 시동시 데미지를 줄이게 하는게 어셈블리 루브 라고. 거의 빨강색 입니다.
어셈블리 루브를 여기에 발라도 될까요?
멀티 퍼포즈 그리스를 여기 바르라고 나오더라구요. 이 부분 입니다.
@-불나방- 이문구는 어디 설명서 인가요?
@-불나방- 여긴 슈퍼 루브 바르세요
@흥달이 이거 보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어셈 불리는 켐.. 로커암. 피스톤 등등 입니다
위 본문에 켐 서비스를 하신다기에. 어셈블리 루브를 말한 것입니다
제가 질문을 잘못했나봐요.
미션커버도 질문 내용이고
말씀해주신 어셈블리 루브도 동시에 드린 질문이었습니다. 이해가 됐습니다.
일단 메뉴얼 정독하시고 필요한 툴은 그때그때 사시면 될거 같습니다. 자가정비 화이팅입니다.
머플러 뜯으면 한번에 다 해야해서 실행 전에 최대한 공부부터 하고 있습니다 ㅜ
즉... 미션 사이드 커버는.. 슈퍼 루브..
피스톤. 링. 켐. 로커암 빠른 구동이 있는곳은 어셈블리 루브...
켈리퍼는 고열 구리스.. 퍼마텍스.
베어링중. 넥 베어링.. 에보 베어링 즉.. 니들 방식 노출 베어링은. 꾸꾹 눌러서.... 휠 베어링 전용 구리스..
모두. 다릅니다.
아... 감사합니다. 알려주시는거 하나씩 적어 놓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본문의 질의 내용에 답을 드린것입니다.
저도 공부를 하면서.. 어디에 무엇을 바르는지는 알고 있으며..
난무하듯이 마구 바르면서 마치 이것이 옳다는 사람과 제 기준은 다릅니다. 제기준은 매뉴얼 토대로 최대한 맞춥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구리스는 나열하면 10종이 넘으며 구리스 가격만 약 50만원대 정도 입니다. 특히.. 록타이트는 243번이 맞습니다 그러나 같은 파랑이라고. 242번을 사용 하기도 합니다. 이유는 쌉니다.
242는 하늘색이며. 록타이트 표에 들어가면.. 성분이 다르며. 메뉴얼 은 243 번 입니다. 그래서 저는 243을 고집 하며.. 어느 샵에 가는데 록타이트 가 242번인지 243번인디 보시면 샵의 사장님의 꼼꼼함이 다르다 생각 합니다( 제기준)..
중국산 도 나옵니다.. 통이 그헐싸 하며. 스팰링이 다릅니다.. 자가정비 하시는 분이 그것을 사셨다 하여서.
그럴바애는 자가정비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국산 록타이트는 ㅠㅠ
미션 커버가--->. 트렌스 미션 사이드 커버 입니다. 또 따로. 트렌스 미션 탑커버도 있습니다.. 그러기에 미션 커버?? 하면 무엇을 말하는지 알수 없습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2.17 20:2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2.17 20:25
자가정비도 좋지만 정비공구가 없으시고 마련해서 하시는 거라면 캠써비스는 파트리스트 서비스메뉴얼이 꼭 필요한 정비항목 입니다 그에따른 노하우도 필요학고요(볼트손상) 센터와 협력이 필요한 작업이 될수 있어요 캠서비스부터는 유툽만 보고선 도전하시면 불편한 상황이 올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도전하시고 성공 기원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성공하도록 해보겠습니다.
도움은 안되는 댓글이지만 응원합니다!!
캠서비스킷 할코에서 3시간 작업입니다~
할코에 부품가격 문의했더니 제가 언급한 킷 두개 가격이 합60만원대 리프터 4개 30만원대 인데 토탈 작업비는 150~ 200만원 예상하라고 하더라구요. 베어링 빼고 넣는 부분이 해결 안되면 결국 샵에 갈것 같기는 합니다~
아마존에 인치, 미리 있는데 시간되면 검색해보셔요.
3/8"소켓이 걸리적거리는 공간에는 사진의 비트 타입도 필요 하겠네요.
eklind 제품은 텐션이 있어 무리하게 조여도 텐션이 있어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토크렌치 없다면 충분히 괜찮습니다.
찾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꼭 성공하시어 공유 해주셔요. 그래야 저도 따라하죠..ㅎㅎ
네~ 시간이 꽤 걸릴것 같지만 살살 해보고 공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