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 운영자는 “어떤 정치적인 의도나 목적을 가지고 스탬프를 제작하거나 의뢰한 것이 아닌 한 일베 회원이 맛있게 먹은 보답 차원에서 재미 반 농담 반 식의 이벤트성으로 보내왔다"고 말했다.
이어 “일베를 하지 않는 사람들이 보면 기분 나쁠 수 있지만 큰 의미를 갖지 말고 ‘그들만의 놀이문화’라고 봐줬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그런데 그는 해명글에 앞서 질문과 답변 게시판에다 “단순한 재미 그 이상은 아니다”며 “괜한 호기로 영업방해 및 그에 준하는 행동을 할 경우 법적 책임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린다”고 경고성 댓글을 남겼던 것이 뒤늦게 알려졌다.
또 그는 “한마디 하자면 그 정도 의리와 그 정도 광고 효과를 내는 곳은 대한민국에 일베밖에 없다”며 덧붙이기도 했다.
이 같은 내용을 업체 운영자가 썼다는 것이 알려지자 논란이 재점화 되고 있다. 일베 회원으로 활동하고 그들을 상대로 홍보하는 것은 자유지만 그들만의 놀이 문화라면서 ‘고인을 모욕’하는 행동을 옹호하고 이를 활용해 홍보하는 것은 적절하지 못하다는 지적이다.
이날 오유 회원들을 중심으로 노 전 대통령 비하 포장지 등을 사자명예훼손으로 고소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졌다. 반면 일베에서는 오유가 인터넷에 글을 올려 업체 사이트를 마비시키고 불매운동을 벌여 영업에 차질을 빚게 만들었다며 영업방해죄로 고소해야 한다고 맞서고 있어 논란을 더 커질 전망이다.
첫댓글 호두과자 저두 좋아 하는데 다시는 안삽니다.
호두과자 불매!!!
먹은거까지 다토해낸다 참 더럽다 세상 ~~~~
호두과자협회(?)의 공식 사과가 있기전엔 호두과자 불매.
천안의 명물 호두과자 망했네
선의의 피해를 보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모든 호두과자를 먹지 않는 것이 좋겠네요.
우리가 불매운동을 확실히 벌여서 뜨거운 맛을 보여줘야 될텐데
진짜 못됐다들.......
아.. 이젠 호두과자 아웃이네.
호두과자 좋아했는데...... 영원히 안먹는다!!!!!
이런것들이 사람입니까
이게 나라입니까
저런것들이 엄청 이뻐보일 놈들이 정권을 잡고있으니 별 수 도 없고...
나두 않먹는다
미친놈이 따로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