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티켓팅사건에 대한겁니다..
멋도모르고 무개념으로 예매연습한것도 백만번잘못이지만
이때다하고 설쳐대는 안티들도 문제죠.
요점은 알려진내용과달리 부풀어진점이있다. 이거는 알아달라. 이거네요.
문제있을시 삭제할께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비공식적인 입장입니다.
이번 예매 연습 논란으로 피해 상황이 전해지고 있는 바, 우리 동방신기 팬들은 일부의 잘못을 시인하고 사과하려 했으나 이 사실이 기사화됨에 있어 상당 부분 과장되고 있는 상황이 안타까운 마음에 이 글을 쓴다.
1. 예매 연습 논란
동방신기 콘서트 소식이 공식 발표된 후(1월 3일), 팬들 사이에 예매 연습 바람이 분다는 내용이 기사화 되었다. 현행 티켓 예매 절차상 선착순 예매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빠르게 클릭하는 사람이 좋은 자리를 맡게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문제는 가수 장우혁의 팬들이 피해 상황을 전하면서 불거졌다. 동방신기 팬들이 장우혁의 콘서트를 두고 예매 연습을 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일부 동방신기 팬들이 장우혁의 콘서트로 연습한 사실을 시인한 바, 팬들 사이에서 사과를 논의하고 실제로 사과문을 기고한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각종 언론사에 피해 팬들이 호소를 하는 반면, 아직까지 정확한 피해상황은 집계되지 않고 있다.
현재 가장 논란이 되고 있는 장우혁 콘서트는 전국투어 콘서트로 총 5회 공연이었다. 2005년 12월 30일 서울/ 2005년 12월 31일 서울/ 2006년 1월 21일 대구/ 2006년 2월 11일 부산/ 2006년 2월 18일 수원 으로 일정은 이러했고, 서울 공연의 경우 첫 예매가 작년 11월 21일 이었으므로, 이번 사건과는 연관이 없다. 문제는 지방공연인데, 대구콘서트의 경우 2005년 12월 30일 오전에 첫 예매가 오픈했고, 부산의 경우 2006년 1월 16일 오후 7시, 수원의 경우 1월 9일 오후 7시에 오픈했다. 따라서 장우혁 콘서트로 예매 연습을 했다는 사람들은 위에 언급한 세 번의 티켓으로 연습을 했다는 말이 된다. 그러나 대구 콘서트의 경우는 동방신기의 콘서트 발표가 나기 전이었으므로 좋은 좌석은 이미 빠져나간 후였을 것이다. 부산과 수원의 경우는 발표 후에 예매가 이루어졌으므로 피해가 있을 법도 하다. 허나, 예매 연습을 한다 해도, 예매 시간에는 사람이 몰릴 것을 알기 때문에 정확한 시간에 맞추어 연습을 했을 가능성은 적다. 예매 연습이라는 것은 그저 좌석 선택 후 결제 완료까지 걸린 시간을 재보는 것으로, 좋은 좌석이 빠져나간 후에 남은 자리를 이용해 연습을 했을 가능성이 크다. 게다가 현재에도 상당수의 표가 남아 있는 상황에서 콘서트의 빈 자리를 가지고 누구의 탓이다 논란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본다.
2. 티켓 예매 절차
이번 사건으로 동방신기 팬들이 호소하는 것은 일반적인 티켓 예매 절차이다. 보통, 선착순으로 예매를 하기 때문에 자리 경쟁이 치열한 티켓 예매에서 취소표는 자연히 생기기 마련이다. 동방신기의 경우에도 1차 예매에서 25만여명의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리는 바람에 예매 사이트가 다운되는 기염을 토했다. 그리고 1분여만에 티켓이 완전히 매진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다음 날 입금을 하지 않아 취소된 표가 상당수 있었다. 때문에 일주일 뒤, 2차 예매를 갖게 되었다. 팬들은 이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였다. 좋은 자리를 얻기 위해 중복 예매를 하는 것은 동방신기만의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 여타 공연에서도 일어나는 현상이기 때문이다.
동방신기의 경우, 표를 구매하고 싶어 하는 팬들에 비해 터무니없이 모자란 좌석 때문에 표를 구하지 못해 애를 먹는 팬들이 다수다. 거기에 더 한 격으로 첫 단독 콘서트에 많은 팬들이 몰릴 것을 예상, 표를 예매해 두었다가 높은 값에 팔려는 암표상들까지 몰려 오히려 동방신기의 팬들이 피해를 입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각종 포털 사이트를 통해 원래 가격에 몇 프로를 더해 표를 팔려는 사람들이 있고, 표를 구하지 못한 심리를 이용해 사기극까지 벌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3. 피해 가수 언급
현재 나와 있는 기사에서는 장우혁 외 다수의 가수들 (외국 가수들까지) 언급하며 피해 상황이 무척 큰 것처럼 부풀리고 있다. 앞서 밝혔듯, 동방신기의 콘서트 소식은 1월 3일에 알려졌는데 그로부터 훨씬 전의 공연까지도 피해를 입었다며 동방신기의 팬들에게 잘못을 덮어씌우고 있다.
각 공연의 피해 액수까지 집계되어 루머처럼 나돌고 있는 현재, 동방신기의 팬들로 인해 피해를 입었다는 증거자료는 그 어디에도 나와 있지 않다. 실제로 피해를 입었다는 가수들 중에는 동방신기의 콘서트 발표 이전에 공연이 끝난 가수도 있고, 현재까지도 잔여석이 많이 남아 있는 가수도 있다. 또한, 예매 율이 저조하여 초대권까지 배부하고 있는 가수의 공연까지도 피해를 입었다고 성화다.
이처럼 인터넷을 중심으로 모든 것이 동방신기 팬들의 과오로 벌어진 것처럼 이야기가 퍼져 팬들은 제대로 된 영문도 모른 채 사과를 하고, 타 가수 팬들에 의해 비방을 당하고 있는 실정이다.
※ 첨부 - 언급된 가수들의 예매 일정
각트 : 10월 20일 2차 오픈, 공연 1월 14일, 티켓배송일 12월 초
백스트릿보이즈 : 11월 11일 오픈, 티켓배송 12월 20일
버즈 : 11월 17일 티켓오픈, 공연은 1월 7일, 티켓배송일 12월 21일
이민우 : 11월 24일 일차 티켓오픈, 콘서트 연기로 인한 재오픈 12월 21일
첫 오픈 때도 예매가 가능했고, 콘서트가 연기됐기 때문에 그로인해서 티켓취소를 일정기간 받았었고, 이때 취소된 표로 재오픈을 했다. (배송으로만 예매가능, 재오픈 티켓 배송일 1월 3일 )
지오디 : 12월 20일 오픈, 12월 28일 공연
성시경 : 12월 29일 오픈
SG워너비 : 1월 11일 오픈
제일 좋은 앞좌석 세구역은 기획사에서 팬클럽석으로 미리 돌렸으므로 인터파크에서 예매불가
4. 사실과 진실
사람들은 ‘문자’에 대한 믿음이 강한 편이다. 입으로 전해지던 루머도 문자화 되면 어느샌가 사실로 둔갑하게 된다. 이번 사건은 피해를 입었다는 가수의 팬들이 제보를 함으로써 알려졌고, 기사화 되었지만 그 어떤 기사도 정확한 증거를 밝히지 못하고 있다. 물론 인터넷에 떠도는 기사들이 신빙성을 잃은 것은 오래된 일이지만, 일단 기사화됨으로써 사실화가 되어 그로인해 동방신기 팬들이 겪는 정신적인 고통은 더해만 가고 있다.
문제는 세간에 알려진 기사에는 피해 상황에 대한 호소만 나와 있지, 정확한 근거가 따르지 않는다는 것이다. 게다가 피해를 입지 않은 여타 가수들의 이름까지 끼워 넣음으로 해서 마치, 모든 일이 동방신기 팬들이 벌린 일인 양 여겨지고 있다는 것이다. 수많은 공연장의 빈 자리가 동방신기의 팬들로 인해서 벌어진 일인지 확실한 조사가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기사화 되어 떠도는 사실 중에 과연 진실은 얼마나 있는지, 동방신기 팬들은 묻고 싶다. 동방신기 팬들 전부가 가해자인양 여겨지는 지금, 콘서트 티켓 예매를 함에 있어서 동방신기 팬들도 피해자라는 것 또한 전하고 싶다.
나는 이거 때매 완전 동방신기한테서 손땠음ㄷㄷㄷ
그리고 동방팬들도 억울해서 지금 이 글을 올리셨겠지만 이 내용들을 다 찾아볼 시간에 이 사건에 대해 어떻게 조치를 취할것인지를 생각해 보는게 더 현명한 일 아니였을까요?
그리고 동방팬들도 억울해서 지금 이 글을 올리셨겠지만 이 내용들을 다 찾아볼 시간에 이 사건에 대해 어떻게 조치를 취할것인지를 생각해 보는게 더 현명한 일 아닐까요?
아 답답허다...베드동방팬분들이 가서 단체로 그런것도 아닌데 왜이렇게 베드동방팬들한테 따지는것같은 말투냐규. 우리한테 말한다고해서 뭐가 달라지냐규 ㅡㅡ 걔넨 걔네고 우린 우린데 ; 우리가 반성한다고해서 어린팬들한테 개념탑재되는것도아니고.....아 진짜 말이 안통해;;;
사과는 제대로 한건지., 사과나 제대로 하고 이런글 나왔으면 하는데요.
22 그러게요..
아 머리아퍼~ 뭔 변명이 이리도 기냐... 그러게.. 오해받으니깐 기분드럽지? 그러길래 왜 그런짓을 했냐구.. ㅉㅉ 동방신기팬클럽의 전과가 너무나도 화려하니깐 사람들이 이때다싶어 죄다 뒤집어씌울려고 하는거 아냐.. 청와대홈피에가서 대통령님께 해명글 올려달라고하지 그러니?
읽기 귀찬아~~~~~
피해보상이나 제대로 해주죠.. 오아시스까지 그랬다니..아놔..ㅡ_ㅡ..이러다가 우리나라 안 오면 어떡해? 난 아유랑 클쓰 기다리고 있는데!!!
진짜 즐스럽다-_-;
피해보상어쩌고 하시던분들이 분명 계셨는데 꼬릿말을삭제한건가 아님 수정한건가..^^ㅋ아무튼 그렇게쓰신분들은 필히 보시죠. 보상이라고말했습니까? 참..상황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모르고 무조건 보상해달라니...ㅋㅋㅋㅋㅋㅋㅋ어이가뺨까지출두했네요그냥..쥐뿔도 모르면서 보상해달라는소리가 나옵니까??그냥 욱하
심보로 물질적피해가 어떻다느니,뭐 이러신것같은데 인터파크에 전화해보시든지요ㅋㅋㅋㅋㅋㅋㅋ피해? 카페까지 만들어서 부풀려진 사실갖다가 비난하고 사과요구하고 피해보상요구하고.. 피해는 한쪽만 받은게 아닌것같은데요^^...나참..
이런다고 동방한테 도움될거 같지 않은데.그냥 가만히 있는게 동방도와주는거다. 좀!!!!으이구.....일을 더 크게 만들고 있어.에셈 팬클럽 입김이 거슬려서 제대로 팬클럽 안만드는 모양인데 모 자업자득이지.조직이 체계가 없으니 이모양.....문제일으킨 애들 제대로 관리해서 다신 이런일 없게 해야 되는데 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