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별로 유별난 화장실 변기만을 모아놓은 사이트 urinal.net에서 ‘가장 멋진 소변기 베스트 10(The Top 10 Most Fascinating Urinals)’을 선정했다. 이같은 사실은 독자 ‘은방울’님이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소변기’라는 제목의 글을 제보게시판에 남겨줘서 알게 됐다.
urinal.net에서 선정한 ‘가장 멋진 소변기 베스트 10’에는 고급스런 화장실 소변기서부터 독특한 모양의 소변기, 그리고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강조한 소변기와 희귀한 곳에 설치된 소변기까지 다양하고 기발한 소변기들이 포함되어 있다.
특이한 것은 노천에 대충 천막만 쳐놓은 아프가니스탄의 소변기가 10위안에 선정됐다는 점. 또, 1위에 선정된 남극대륙에 있는 아문센스콧 기지의 화장실도 눈에 띈다. 1위인 ‘아문센스콧 기지 소변기’는 '이 지구상에서 가장 높고, 가장 건조하고, 가장 추운 대륙에 설치되어 있다'고 돼 있다.
원래 urinal.net은 세계 각국의 네티즌들이 찍은 ‘소변기 사진’을 투고 받아 운영되고 있는 곳으로 여기에 올려진 소변기 사진들은 대부분 예술적이거나 매우 희귀한 것들이다. 이번에 선정된 ‘가장 멋진 소변기 베스트 10’은 그동안 네티즌들이 urinal.net에 투고한 사진들 중 ‘베스트 10’을 뽑은 것이나 사이트에는 ‘구체적으로 어떠한 기준으로 언제 선정했는지’에 대한 설명은 없었다.
한편, 지난해 2월 도깨비뉴스에서는 ‘엽기 화장실 사진의 원조는 여기’라는 제목으로 “국내에 돌아다니는 엽기 화장실 사진 가운데 상당수가 urinal.net이 출처다”라는 요지의 기사를 소개했었다. 당시 기사는 urinal.net에 올라온 소변기 사진을 여러 장 소개했었는데 이번에 ‘가장 멋진 소변기 베스트 10’에 선정된 사진들과 상당 부분 겹친다. ☞ 도깨비뉴스 관련기사 보기 - '엽기' 화장실 사진의 원조는 여기
다음은 urinal.net에서 선정한 ‘가장 멋진 소변기 베스트 10’의 사진이다. 상상도 못했던 기상천외한 아이디어를 동원해 만든 화장실 소변기를 구경해보자.
1. Amundsen-Scott South Pole Station South Pole, Antarctica
남극대륙에 있는 아문센스콧 기지의 화장실. 이 변기는 남극대륙에 있는 변기로 지구상에서 가장 높고, 건조하고, 추운대륙에 있는 것이다.
2. The Taj Mahal Agra, Uttar Pradesh, India
인도 아그라의 타지마할에 있는 변기. 타지마할은 '왕의 궁전'이란 뜻으로 샤 자한의 2번째 황후였던 뭄타즈 마할의 묘이다. 타지마할은 22년이라는 준공기간을 거쳐 1653년 완공되었다.
3. Public Rest Rooms of Rothesay Rothesay, Isle of Bute, U.K.
영국 Isle of Bute의 공중 화장실. 이 공중화장실은 대리석과 자기와 유리로 장식되어 있다.
4. The Millennium Dome London, England
영국 밀레니엄 돔의 화장실. 푸른 하늘의 대기를 연상케 하는 공간.
5. Womens Urinal at Dairy Queen Port Charlotte, FL
플로리다의 Dairy Queen Port Charlotte에 있는 여자 화장실.
6. The Felix Hong Kong
홍콩에 화장실. 화강암으로 만들어 진 것으로 변기 뒤쪽으로 커튼이 있으며 앞쪽으로는 주룽을 바라올 수 있도록 커다란 유리창이 있다.
7. International Space Station In Space
국제우주정거장의 화장실. 사용자는 변기에 앉고 옆에 손잡이를 잡아당기게 되면 스프링처럼 발판이 올라와 바닥에 닿게 된다.
8. John Michael Kohler Arts Center Sheboygan, WI
미국 위스콘신에 위치한 John Michael Kohler Arts Center 의 화장실. 이 변기의 그림은 뉴욕에서 활동중인 Matt Nolen의 작품이다.
9. Madonna Inn San Luis Obispo, CA
미국 캘리포니아의 Madonna Inn San Luis Obispo의 화장실. 이 화장실은 소변을 보게되면 위쪽의 물레방아가 돌아가며 물이 아래의 통쪽으로 쏟아진다.
첫댓글 후후 화장실 하면 역시 트레인스포팅에 나왔던 잉글랜드에서 젤 더러운 화장실이였나..하튼 그게 최고죠~!!
마지막....파이프 속에 볼일을 -_-;
그 화장실 속에서 소중한 것을 찾으려고 부드럽게 헤엄치던 이완맥그리거는 귿 스위머...뭐라는 건지. 어쨋든...생각해보건데...집에 변기나 칠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