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무더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생수 배부 봉사활동
공무원연금공단(이하 ‘공단’) 대구지부와 대경상록자원봉사단(총단장 하종성)과 대경상록그린봉사단(단장 임영태)는 2023년 8월 3일(목) 대구 2.28 기념 중앙공원에서 무더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생수 배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공단 관계자 및 대구지역 퇴직공무원으로 구성된 대경상록자원봉사단원 등 총 20여 명이 참여하여 대구광역시에서 제공하는 지역 생수인 ‘청라수’ 700병을 불볕더위에 취약한 어르신과 야외근로자,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배부했다.
또한, 생수 배부와 동시에 시민들이 겪을 수 있는 불볕더위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불볕더위 상황에 적합한 행동 요령과 안전 수칙 등을 홍보하는 활동도 함께 시행했다.
공단 관계자는 “긴 장마와 불볕더위에 지친 대구 시민들이 시원한 물 한 병으로 인해 위로받고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나눔 문화의 확산과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생수 배부 봉사활동은 오늘부터 불볕더위 해제할 때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에 실시하며, 매회 20명 내외의 상록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