엊그제 외근 중인데 밑에 태국 담당 직원이 다급하게 전화를 해서
태국에서 전화가 왔는데 송금이 안된다고 무슨 일이냐고 했다더군요..
무슨 말이니 ? 했더니...
해커가 우리가 공문을 보내서 수금받을 은행정보가 바뀌었다고...고객사한테 그리 메일을 보냈더군요..
공문이 우리 양식 그대로...서명까지..그대로...ㅜ.ㅜ...
다행히, 해커가 보낸 공문 (저희는 KB은행인데..공문에 홍콩 HSBC로 바뀌었다 되어있더군요)의 내용으로
송금을 하려 했는데, 은행명과, 스위프트코드(해외 송금할때 필요함) 등이 달라서 송금을 못했더군요..
순식간에 17만달러가 다른 곳으로 갈뻔 했습니다...ㅜ.ㅜ..
네이트 해킹당해서 친구들에게 돈 빌려달라 한적은 있다해도..
이렇게 메일이 해킹당하고, 그것도 문서가 위조가 되어 고객사들에게 유포가 되었다는게 참..
너무 방심했던것 같네요..여러분들도 업무 메일..자주 관리 해주세요...
아래 메일은 해커가 울 직원 이름으로 쓴것이고... 유첨 사진은 우리가 보낸것처럼 만든 공문입니다..
고객사는 당연 바뀌었구나..생각을 했구요....
아무튼, 계좌가 바뀌었다 통보를 하거나, 받는 경우는 반드시 유선상으로 확인을 해야할듯 합니다.
비밀 번호도 자주 바꿔 주시구요..
우리 직원 이름으로 보낸 이메일..
From: 정** [mailto:ru*****@hotmail.com]
Sent: Tuesday, June 07, 2011 9:46 PM
To: sarayut <MRV>
Subject: New Account
Dear Sarayut,
Kindly find attached copy of the payment account as requested.
I have my boss sign on it, kindly let us know when you will be making the payment. i wait to read from you
Regards Rucy
* 그리고 유첨한 위조 공문....ㅜ.ㅜ..
첫댓글 큰일 날뻔 했구나...난 아니다 ㅎ
나도 아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