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들은 과거의 경험들이 바탕이되어서 현재를 살아가고 있으며,어떻게 살고있는 것에 따라서 미지의 세계 미래의 삶의 달라집니다.
김호운 선생님께서는 우리 샘골청춘대학 학생들 어머니들 아버님 들의 이해를돕기위해 칠판에다가 오늘 배우게되는 낱말들을 중점적으로 정리하고나서 시간의 흐름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스토리텔링 해보겠습니다.
이시간에는 우리들이 일상생활하면서 자주 사용하면서 소리를 전달하거나 때로는 궁금한지식들을 검색하는 용도로 널리사용하는 그것은무엇일까요?
네 정답은 📱 핸드폰입니다.
그만큼 핸드폰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정도로 보급화되어있습니다.
우리 샘골청춘대학 어머니들 아버님께서 휴대폰사용시 지켜야할 에티켓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볼까요?
수업 시간에는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않기.
수업중에 방해가되지 않도록 벨소리를 진동이나 또는 무음으로 하기.
공공장소에서 전화벨 소리 때문에 불편하였던 경험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대중교통으로 많이 이용하고있는 버스안에서 또는 지하철에서 다른승객이있어도 아랑곳하지 않고 큰소리로 전화통화로 안하무인으로 행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샘골청춘대학 늦깎이 학생 김정술 어머니께서는 항상 버스로이동해서 시골집에서 한시간동안 버스타고 정읍시내로 나올때 가끔씩은 본광경이라며 씁쓸한 미소를 지었답니다.
우리 홍정순 어머니께서는 잠시 곰곰히 생각에 잠기더니 간혹 문해수업 시간에 울리는 벨소리에 깜짝놀라거나 수업에 방해가된다면서 이번기회를 통해서 주의바란다고 강조하셨습니다.
여기사진처럼 나하나의 부주의로 예기치않게 옆에사람들에게 피해를주는 행동은 조심해야겠죠 ~!
샘골청춘대학 이봉옥 반장님 께서도 홍정순 어머니의 말씀에 동조한다면서 제발좀 수업시간에 벨소리 가 안울리게 무음 또는 진동으로 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또한번 강조하셨습니다.
나의 무심코한행동이 다른사람들에게 피해주는 일은 없어야 겠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