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산 송이버섯 일일 경매가격 정보입니다.
아래전화번호는 영덕임업 전화번호이며
도.소매 가격으로 구매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053-152-8300 전화하신후 사서함번호 8300번 누르시면 됩니다.
송이버섯의 효능
송이버섯은 9월이나 10월에 30∼1백 년쯤 자란 소나무숲의 양지 바르고 바람이 잘 통하며
물기가 잘 빠지는 흙에 자라는 버섯이다. 버섯갓이 펴지지 않았을 때 따서 식품으로 이용하는데 맛과 향이 좋아서 인기가 높다.
우리 나라의 고성, 양양, 봉화, 울진 같은 곳에서 많이 나는데 채취한 것 대부분이 일본으로 수출된다.
송이는 그윽한 솔 향이 사람을 매혹하는 맛이 있을 뿐 아니라 갖가지 질병의 치료에도 효력이 크다.
송이는 사람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염증을 치료하며 종양의 성장을 억제한다.
송이는 지금까지 알려진 버섯 가운데 항암 효과가 제일 높은 버섯의 하나다.
어느 연구기관에서 실험한 결과에 따르면 송이버섯에 들어 있는 다당류 성분인 β-1 4-16
글루칸은 흰쥐를 이용한 동물실험에서 1백 퍼센트의 항암활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또 송이버섯을 달인 물을 암에 걸린 흰쥐에게 먹였을 때 암을 91. 3퍼센트 억제하거나 파괴했다고 한다.
이 밖에 팽나무 버섯은 86. 5퍼센트, 아카시아 버섯은 77. 5퍼센트, 표고버섯은 80. 7퍼센트의 종양억제 효과가 있었고,
한때 암에 특효가 있다 하여 세상을 떠들썩하게 한 상황버섯은 64. 9퍼센트의 종양 억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북한에서는 국가과학원 문호박사팀의 송이버섯에서 추출한 물질로 1995년 제 23차 국제발명회에서
보건식품으로 최초로 대상을 받아 화제가 되었고,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공급되고 있습니다.
또, 송이버섯에 대해 <동의학사전>에서는 이렇게 적고 있다.
“맛은 달고 성질은 평하다. 많은 양의 다당류가 있는데 이것이 항암활성을 나타낸다.
염증이나 암 치료에 하루 3∼9그램을 달여 먹는다.”
송이버섯은 특히 인후암, 뇌암, 갑상선암, 식도암 같은 윗몸 쪽의 암에 효과가 높다고 한다.
송이의 성분은 수분이 90퍼센트쯤이고 나머지는 거의가 조단백질이다.
특유의 향기 성분은 계피산 에스테르, 옥타놀, 이소마츠다케올 등이다.
일본인들은 송이의 향을 몹시 좋아하여 송이향을 인공적으로 만들어 식품에 첨가한 제품이 인기가 있다.
송이를 약으로 쓴 일은 드물었다. 송이가 몹시 귀하기도 했거니와 송이의 약성이 순하여
먹는 즉시 효과가 나타나기를 바라는 사람들의 성미에 맞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송이는 오래 먹으면 불로 장수하여 신선이 되는 신선초로 알려져 있다.
첫댓글 송이버섯에는 각종 무기질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각종암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송이에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을뿐 아니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동맥경화, 당뇨병, 고지혈증,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가격이 너무 고액이라 일반인에게는 그림의 떡입니다.
원커는 산에서 송이와 접하고, 우보는 금액에 구애없이 구매하고, 산꾼만 가련하네요.
송이 버섯과 새송이 버섯은 그 효능면에서는 같다고 하던데....
우보는 새송이로 만족하고...
원커님이시여~
송이버섯 두서너개는 산꾼님께 택배하시기를...
송이버섯이 항암 효과에 좋군요 향이 좋아서 갈비살과 함께 꾸워서 참기름 찍어서 먹으니 맛있더라고요
몸에 좋은 송이버섯 많이 먹고 힘내야겠네요 10월엔 산행도 2번이나 연달아 있는데 에너지 충전해서 ~~~~
그런데 송이버섯은 꼭 소나무 숲에서만 자라는가요??성인병 예방에 좋은 송이버섯 잘보고 갑니다......^*^
원커는 오늘 송이따서 지구 산악회 회식할려고 산에 갔다가 공첬습니다. 내일 한번 기대해보세요.
아~~좋은데요 유용합니다~^^*
정말 좋은 정보인것 같아요대구에서 일등급이 45만원 판매가 되는 걸로 알고 잇는데 정말 감사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