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이 서술형평가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한우리 독서교육의 쓰기전략이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이번엔 높임말 쓰기에 대해 배웠어요
요새 아이들은 높임말을 잘 못하잖아요,,
한우리 독서교육으로 높임말에 대해 배웠죠,,
어떤식으로 말을 할 때 높임말이 되는지 알아보았구요,,
높임말을 할 때 바뀌는 단어들도 알아보았어요,,
한우리 워크북문제에서 같은 뜻을 가진 낱말을 선으로 연결하고요..
높임말에 색칠을 했어요,,
평소에 사용하는 단어들도 있지만,,,
많이 사용하지 않은 단어들도 있더군요,,
높임말을 사용하여 문장을 바르게 고쳐보기도 했어요,
‘나는 아픈 할머니를 데리고 병원에 갔’라는 문장을 높임말을 넣어서 고쳤어요,,
한두가지 틀린부분도 있지만..
정확하게 고쳐나갔죠,,
다음은 일기를 읽고 나서 높임말이 바르지 않는 부분을 표시하고요
바르게 고쳐보기에요,,
문장을 읽어 가며서 고치는 부분이 좀 어렵더라구요,
중간 중간에 못 찾은 부분은 한우리 선생님과 함께 찾아보기도 했어요..
높임말을 사용해서 선생님께 하고 싶은말을 적어보기도 했어요,,
한우리 독서교육은 글을 적어가면서 사고력이 커지는 수업이에요,,
한우리 수업동안에 계속 사고를 해서 말하는 수업이죠
창의적인 사고력이 커지고 한우리에요
한우리 선생님과 이야기를 하면서 서술형으로 적어가고요
자신이 말한 내용을 정리하는 방법도 알게 되고요,,
어떤 어휘를 넣어야 하는지도 알게되죠,,
글의 일어난 차례를 알게되면서 사고력을 커지게 하는 수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