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대전략
 
 
 
카페 게시글
國防大學 (게임후기) 토론 퍼팩트의 무기 데이터를 수정. (퍼팩트 리얼리즘 패치 v0.99a) (현재 완료)
로엔그램 추천 0 조회 346 03.08.10 17:25 댓글 4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3.08.03 15:52

    첫댓글 네 비행거리 증가는 찬성합니다.그리고 보병의 능력치에도 많은 수정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 03.08.03 19:54

    공군의 경우 거의 태클을 걸 곳을 찾을수가 없군요.

  • 03.08.03 20:49

    장보고급의 어뢰를 mk-48에서 sut로 그리고 서브 하픈을 추가 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재래식 잠수함에 연료량을 조금씩 더 추가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또, KDX-2의 하푼 탄수의 증가를 바랍니다.

  • 03.08.03 21:20

    f-22 의 대지타격능력을 좀더 업그레이드 시켰으면 좋겠습니다. 또는 그외 미국의 JDAM 등의 개념의 무기를 추가시키는 것은 어떨지요-_-a

  • 03.08.04 02:13

    대량의 보병&헬기 운용, 전투기 배제는 대전략7에서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퍼펙트에서도 그런가요? 하지만 대전략7의 경우 예산이 많을때는 전투기없이는 승리할 수 없습니다. 전문적인 대공차량또한 헬파이어없는 헬기는 잘 잡지요.

  • 03.08.04 02:18

    실질적으로도 지대공병기의 경우, 공중병기에게 선제타격을 받는 경우에는 거의 괴멸됩니다. 사실 위의 경향들은 저자원 설정의 한일대전 룰에서 나타나는 현상이지요. 또 보병 중심의 편성은 대량의 견인포로 격파할 수 있답니다.

  • 03.08.04 02:24

    대전략7의 경우, 굳이 손을 댄다면 보병의 대공미사일 명중률을 조금 낮추는 정도가 좋겠군요. 또 공수부대&특수부대를 강화시켜야합니다. 공수부대에게 대공미샬추가(명중률 낮춘것), 특수부대는 저고도낙하시 바로 이동&공격가능... 이정도... 이상 대전략7 얘기였습니다.

  • 작성자 03.08.04 11:32

    대전략 퍼팩트로 메일대전 했었구요. 꽤 많은 자원으로 시작했었고 그런대도 대량의 UH-60과 대량의 보통(싸구려)보병으로 밀려들더군요. 제가 말한데로 보병의 대공미샬을 뺏거나 보병용 대공미샬의 명중력을 낮춘다면 보병을 대공미샬 플랫폼으로 사용하는 일은 거의 사라질꺼구요. 보병 본연의 역활에 충실하게 되지

  • 작성자 03.08.04 11:34

    않을까요? 그리고 다른 병기들의 탑제량으로 볼때 UH-60의 헬파이어 4발 탑제는 말도 안되는 이야기죠. 헬파이어를 장착한 UH-60 건쉽형이라도 공격헬기를 재치고 대량으로 상대편의 지상군공격에 나선다는것도 말도 안되는 상황이죠...

  • 작성자 03.08.04 11:37

    이를 방지하고자 UH-60의 헬파이어를 대부분의 범용(보병수송용) UH-60들이 탑재하는 토우로 교체하고 탑재량도 보통병기들의 탑재량(보통 실 탑재량의 10분의 1 수준이죠. 예) 전투기,공격헬기,자주포등.)에 마추어서 2발로 줄일 생각입니다.

  • 03.08.04 11:38

    퍼펙트는 잘 모른다는 ^^;

  • 작성자 03.08.04 12:07

    그리고 지금 제작하는 무기정보 패치는 모든 사람이 사용해야하는 필수 패치가 아니라, 사용하고 싶은 사람만 하면 되는 선택패치입니다. 그점 생각해 주시길...*^.^*

  • 03.08.05 08:30

    이직스함, 대공미사일말고도 다른 병기종류도 요격이 가능하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글로벌 포스의 요격 데이터를 참고해서 하면 더욱 좋습니다.

  • 03.08.04 13:58

    우선은 공군을 마무리를 지시고, 헌데 UH-60의 경우 스펙상에는 헬파이어가 존재합니다. 헬파이어 미사일을 완전 삭제보다는 1~2발정도로 대폭 줄이는것이 어떨까라고 제안을 합니다. 아니 정확히 1발로 대폭삭감이 어떠신지요?

  • 03.08.04 14:01

    참고로 당시 보병은 일반 보병이 아닌 특수 보병입니다. 일반보병으로 했다면 꽤 많이 죽어 나갔것지요...

  • 작성자 03.08.04 14:55

    아! 그렇군요. 그런데 일반보병을 보니 대전차미샬 2발 대공 미샬 1발이라는 엄청난... 이더군요. 그리고 제가 UH-60의 무장을 바꾸려고 예상하는 바로는 제 1무장: 헬파여1발/기총 2발, 제 2무장: 토우2발/기총1발, 제 3무장: 미니건4발 이런건 어떨지요.

  • 작성자 03.08.04 15:00

    그리고 저라도 200원에 대전차2발/대공1발이라면 보병만 대량 생산하여 대공미샬 플랫폼과 대전차미샬 플랫폼으로 쓰겠읍니다. (본문의 보병수정 예상안을 봐주십시오.)

  • 03.08.04 15:17

    일반보병은 특수보병에비해서 생존율은 좋지가 않더군요.

  • 작성자 03.08.04 15:49

    그렇더라도 보병 11부대로 UH-60 한부대만 잡으면 본전입니다. 바꾸어 말해서 보병 1부대와 UH-60 한부대가 맞붇을때 보병이 전멸하더라도 헬기 2기만 잡아주면 2배의 이익입니다...*^.^*

  • 작성자 03.08.04 16:01

    리플시, 아래부분의 수정된 부분을 퍼팩트 게임상의 데이터와 대조 비교후 리플달아주십시오.*^.^*

  • 03.08.04 16:28

    딴지 걸다가 혹만 더다는군요 ㅠ.,ㅠ;

  • 03.08.04 16:30

    아에 방공포병을 만드는것이 ㅡ.ㅡ;(퍽-------)

  • 03.08.04 18:36

    그렇기는 하지만 보병은 이동력이 안 좋지요. 그리고 현실적으로도 땅개는 제일 싼 군사자원입니다. 이 점 잊지말아주시기 바랍니다. 게임상에는 인력자원의 개념이 없지요.

  • 03.08.04 18:39

    현실에서 인력자원의 제한이 없다고 가정했을때, 방공포대 운용하는 것 vs 대공미사일 든 보병을 비교하면 보병쪽이 훨씬 돈이 덜 들죠. 게다가 방공포대의 경우 적에게 공격당하기 쉽지만, 보병의 경우 두발로 뛰어댕기는 놈들 잡기는 정말 힘들겁니다.

  • 작성자 03.08.04 20:02

    헐~ 천만의 말씀. 대전략의 보병이 느리다고요? 대전략의 보병과 전차의 이동력을 비교해 볼까요? 보병의 이동력은 3~4칸.(그기에 한술 더 떠서 특수보병은 더 빠릅니다.) 전차의 이동력 6~7칸 반입니다. 하지만 실질로 보병이 보병이 전차의 속도의 절반의 속도로 질주 할수 잇을까요? 전부 철인 3종경기 선수로 보병을

  • 작성자 03.08.04 20:05

    만들더라도 불가능한 얘기죠. 그리고 보병이 잘 맞지 않을꺼라구요? 것도 천만의 말씀. 위에 말씀했다시피 헬기몇대나 장갑차 정도라도 보병 잡는건 식은죽 먹기 일껄요. 아무튼 대전략의 보병은 너무 과대평가 되어 있는건 사실입니다. 잘 죽지않는 대공포대인셈이죠. (싸다면 싼만큼 무기는 원래 수준으로 환원해야죠.^^)

  • 작성자 03.08.04 20:13

    위 본문의 보병수정 예상안을 봐주십시오. (제가 원하는것은 보병과 헬기(UH-60,UH-1)을 너무 죽이자는게 아니라, 원래의 본연의 임무보다는 다른임무(보병:대공플랫폼 및 대전차플랫폼/수송용 헬기:대전차 플랫폼)로 쓸것이 아니라 자기임무(보병:접령 및 대인간전투/헬기:병력수송 및 수송중 자기방어)로 돌아가자는...^^

  • 03.08.05 08:17

    우웅... 퍼펙에서는 보병속도가 올라간 모양이군요. 머 저도 보병이 과대평가된 것에 대해서는 동의합니다. 사실 보병이 잘 안 죽는 것은 '네이팜탄 류가 없는' 대전략게임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보병을 최고로 잘 잡는 천적무기가 없는거죠.

  • 03.08.05 08:32

    라팔 M과 토네이도IDS에 ANS란 공대함미사일을 달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독이롸 프랑스가 공동개발하고 있던 대함미사일이라지요. 사정거리나 위력도 하푼과 맞먹습니다.

  • 03.08.06 13:58

    가장 중요~ 띠80 땅크가 띠 55와 내구력이 똑같디요~~~

  • 작성자 03.08.06 14:13

    대신 띠80 땅끄의 회피력을 대폭 늘려씨요~

  • 03.08.06 22:39

    드디어 전술미샬에 손을 대셨군요... 헌데 'Scud-B'의 수정내용이 좀 이상하군요.

  • 작성자 03.08.06 23:21

    흐흐~ 1000 => 2700 이군요^^ 아! 그리고 사라졌던 Air Defence Radar 를 복구 했읍니다. 일본어가 포함되어 안나온거더군요^^ 지상 이동형 조기경보 레이다죠^^ 가격이 무지 싸던데 무지 올릴 작정입니다.

  • 작성자 03.08.07 11:26

    ############ 심각한문제 발생!!! 보급품 가격은 255 가 최고이더군요 ㅠ.ㅠ;;; 머리아픕니당...############

  • 작성자 03.08.07 12:19

    제가 구상했던 통상전과 파워전의 구분을 없에겟다는 작전에 금이 가고 잇읍니다. ㅠ.ㅠ;;;;;;;;

  • 03.08.07 18:33

    전략미샬(노동 혹은 대포동 같은거)의 단가가 무지 높은듯 합니다. 기본적으로 전략미샬의 경우 단가가 엄청 쎈데 거기서 70%이상올리면 거의 생산을 하지 마라는 소리 입니다. 70%는 너무 과 하신 처사 인듯 합니다. 50%정도가 어떨런지요???

  • 작성자 03.08.07 21:18

    그런가욤? 알겠음당... 근데 제가 생각하기에는 F/A-22,B-2 나 이런넘들한테 비교하면 그리 비싸지는 않은것 같은디^^ 일단 모든 탄도탄 발사체의 현재 가격을 적었읍니다. 보시고 비사면 다시 리플 달아주십시오. 일단 생산해 놓으면 탄도탄 1발에 250원 밖에 안한다는것도 염두에 워 주시길...

  • 작성자 03.08.07 21:24

    알레이버크급이 2종류가 있으나, 하푼 없는 플라이트2A급은 쓰질 않읍니다. 이걸 KDX-3로 전용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신지... (KDX-3 급의 함명을 공모합니다.- 제생각엔 김경진님의 3차대전이라는 소설에 나오는 세종대왕 이라는 함명으로 하고는 싶은데...- 여러분의 공모가 더 좋을거 같아 공모합니다.)

  • 03.08.08 09:58

    특수 보병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특작부대, 소수로 투하되어 건물 파괴,유닛 파괴,요인 암살등의 임무를 수행하는 부대지요. 스텔즈 기능과 대형폭탄같은 것으로 도시, 공항등을 파괴하거나 유닛에 폭탄을 설치해서 치명적인 공격을 가하는 특수 부대가 있었으면 합니다. 물론 가격은 탱크나 비행기 한대 정도의

  • 03.08.08 14:05

    펭귄 대함미사일은 SH-60K 시호크에도 탑재할 수 있다고 하던데요. 것도 가능하게 해주시면 안될까요?

  • 작성자 03.08.08 14:34

    팽귄미사일이 탑제된 SH-60B가 존재합니당^^

  • 03.08.09 21:01

    아, 그런가요? 죄송...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