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요세미나 2024.06.07
예수님은 희년의 복음을 선포하십니다.
희년은 예측하지 못한 가난으로 인해 토지 기업을 잃어버린 자에게 토지 기업을 다시 회복하고 소유지로 돌아가는 해입니다.
빚으로 온 가족이 노예가 되어 버린 하나님의 백성이 빚 탕감받고 자유를 회복하는 해입니다.
그런데 이 희년 법은 기업이 있는 자들이 형제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원해서 지켜야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남유다는 이 법을 지키지 않음으로 결국 멸망의 길을 가게 되었습니다. (대36:19-21)
예수님은 우리의 기업무를자로 오셨습니다.
기업 무를 자는 가격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➀ 죄값을 지불할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만이 우리의 죄를 지불하실 능력이 있습니다.➁ 무르기를 자원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사랑하셔서 스스로 십자가를 지셨습니다.➂ 친족이어야 합니다. 예수님은 친히 육신을 입고 오셔서 기꺼이 우리의 친족이 되어 주셨습니다.
그리고 기업을 잃고 가난해진 우리를 빚을 탕감시켜 주시고 죄에서 자유케 하셨습니다.
눅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 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롭게 하고 19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
이기쁨 전도사 소감
희년의 복음선포는 나의 죄를 탕감해주셨듯이 다른 사람을 용서. 이웃사랑의 실천을, 형제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아야~
하나님께서 가난하고 소외된 자를 얼마나 사랑하시고 위하시는지 크게 깨달았습니다.
삶의 자리에서 먹고 사는 문제는 우리를 종종 흔들어 놓습니다.
자신의 힘으로 도저히 해결하지 못하는 빚으로
때로는 억압받기도 하고 고통으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주신 희년의 복음은 하나님의 사랑이며 진정한 회복이며 자유라고 말씀합니다
세상은 많이 가지고 누려야 행복이라고 말하지만....
하나님은 가진 자는 가난한 자를 도우며 형제사랑을 실천하고 가난한 자는 이 자유를 누리며 감사할 때 하늘의 기업을 소유하며
살게 하신다고 말씀하십니다.
희년의 복음이 우리 가정과 남편에게도 속시 임하시를 소망합니다.
-김영숙 목사
#라마나욧선교회 #금요세미나 #목회자세미나
첫댓글 우리 모두의 소망~~ 희년..자유함...기쁨~~
희년파일 톡에 올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희년의 기쁨과 자유가 느껴지네요 ㅎ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