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공지해 드린 것과 같이 1월10일에 석면공사모니터링단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학부모나 석면공사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학교석면공사의 위험성을 알고 철저하게 관리감독 해야 할 수원교육지원청에서 교육부가 제작한 석면해체공사 안내서에 맞게 모니터단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공사 전 교육을 실시하여 제대로된 감시체계를 구축하여야 하나, 가장 중요한 사전교육을 실시하지 않고 방만하게 관리하는 것에 대하여 깊은 우려를 표명하는
서호천의친구들을 비롯한 수원의 여러 시민민단체가 앞장서서 추진하였고 수원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지원해 주셔서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에 박옥분 도의원님을 모셔 문제가 개선될 수 있도록 정책화하고 언론(수원방송, 환경일보)도 참여하게 하여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박옥분 도의원님께서 심각한 석면공사의 문제점을 인식하시고 제대로된 모니터링단의 활동과 공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례 제정을 추진하겠다고 하셨으며 이와 관련한 내용의 방송과 기사도 곧 나올 예정입니다.
바른 정책을 통해 보다 안전하게 석면공사가 이루어져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생명을 위협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바쁘신 중에도 교육에 참여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