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경말씀 : 누가복음 24장 13-35절(표준새번역)
눅24:13 <예수께서 엠마오 도상의 제자에게 나타나시다;막16:12-13> 그런데 마침 그날 그들 가운데 두 사람이 예루살렘에서 한 b) 삼십 리 떨어져 있는 엠마오라는 마을로 가고 있었다. (b. 그) 육십 스타디아(약11킬로미터)) 눅24:14 그들은 일어난 이 모든 일을 서로 이야기하고 있었다. 눅24:15 그들이 이야기하며 토론하고 있는데, 예수께서 몸소 가까이 가서, 그들과 함께 걸으셨다. 눅24:16 그러나 그들은 눈이 가리어서 예수를 알아보지 못하였다. 눅24:17 예수께서 그들에게 "두 분이 걸어가면서 서로 주고받는 이 말들은 무슨 이야기입니까 ?"하고 물으셨다. 그들은 침통한 얼굴을 하고서 걸음을 멈추었다. 눅24:18 그 때에 그들 가운데 하나인 글로바라는 사람이 예수께 말하기를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었으면서, 이 며칠 동안에 거기에서 일어난 일을 혼자서만 모른단 말입니까 ?"하였다. 눅24:19 예수께서 그들에게 물으셨다. "무슨 일입니까 ?" 그들이 예수께 말하였다. "나사렛 예수와 관련된 일입니다. 그는 하나님과 모든 백성 앞에서 행동과 말씀에 힘이 있는 예언자이셨습니다. 눅24:20 그런데 우리의 대제사장들과 지도자들이 그를 법정에 넘겨 주어서 사형 선고를 받게 하고, 십자가에 못박아 죽였습니다. 눅24:21 우리는 그분이야말로 이스라엘을 구원하실 분이라는 것을 알고서, 그에게 소망을 걸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그런 일이 있은 지 벌써 사흘이 되었는데, 눅24:22 우리 가운데서 몇몇 여자가 우리를 놀라게 하였습니다. 그들은 새벽에 무덤에 갔다가 눅24:23 그의 시신을 찾지 못하고 돌아와서 말하기를 천사들의 환상을 보았다고 하였습니다. 천사들이 예수가 살아 계시다고 말했다는 것입니다. 눅24:24 그래서 우리와 함께 있던 몇 사람이 무덤에 가서 보니, 그 여자들이 말한대로였고, 그분을 보지 못하였습니다." 눅24:25 예수께서는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대들은 참 어리석습니다. 예언자들이 말한 모든 것을 믿는 마음이 참 무딥니다. 눅24:26 그리스도가 반드시 이런 고난을 겪고서 자기 영광에 들어가야 하지 않겠습니까 ?" 눅24:27 그리고 예수께서는 모세와 모든 예언자로부터 시작하여 성경 전체에 자기에 관하여 쓴 일을 그들에게 설명해 주셨다. 눅24:28 그 두 길손은 자기들이 가려고 하는 마을에 가까이 이르렀다. 그런데 예수께서는 더 멀리 가시려는 척하셨다. 눅24:29 그러자 그들은 예수를 만류하여 말하기를 "저녁때가 되고, 날이 이미 저물었으니, 우리 집에 묵으십시오."하였다. 예수께서 그들의 집에 묵으려고 들어가셨다. 눅24:30 그리고 그들과 함께 음식을 잡수실 때에, 예수께서 빵을 들어서 축사하시고, 떼어서 그들에게 주셨다. 눅24:31 그제서야 그들의 눈이 열려서 예수를 알아보았다. 그러나 그 순간 예수께서는 그들에게서 사라지셨다. 눅24:32 그들은 서로 말하였다. "길에서 그가 우리에게 말씀하시고, 성경을 풀이하여 주실 때에, 우리의 마음이 속에서 뜨거워지지 않았던가 ?" 눅24:33 그들이 곧바로 일어나서 예루살렘에 돌아와서 보니, 열한 제자와 또 그들과 함께 있던 사람들이 모여 있었고, 눅24:34 모두들 말하기를 "주께서 확실히 살아나시고, 시몬에게 나타나셨다."하는 것이었다. 눅24:35 그래서 그 두 사람도 길에서 겪은 일과 빵을 떼실 때에 비로소 그를 알아보게 된 일을 이야기 하였다.
* 말씀묵상
(1) 오늘 나에게 다가온 말씀(한 단어, 한 구절)은 무엇입니까? (2) 말씀을 묵상하면서 새롭게 깨닫게 된 것 또는 하나님의 음성으로 받아들이게 된 것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
첫댓글 주님, 제자들처럼 주님을 보고 듣고 깨달아 함께 하나님의 나라를 고백할 수 있는 믿음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