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현충사 유물관
지금부터 기념관 안에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여기서 나오는 사진은 '불펌금지' 입니다. 이곳에서만 감상해 주십시오.
현충사 유물관에 들어왔다. 한바퀴 쭉 둘러보고 나오려고 하는데 거북선이 보였다. 카메라를 들었다.(예전 역사에 관심이 많을때 유물은 사진을 찍지 말라고 확실히 알았는데 플래시가 지장을 준다고 했던걸로 기억 플래시는 끄고 찍었습니다. 덕분에(?) 많이 흔들린..
 많이 흔들린..
친구는 2000원 짜리 기념품을 하나 사고 나는 갈때 무궁화호를 타고갈 요량으로 사지 않았다.
 현충사 유물관.
 이순신 장군 해전도 23전 23승에 단 한척의 배도 잃지 않은 세계최고의 해군 제독 충무공 이순신 장군님
밖으로 나와서 라면을 사먹고 친구가 장검사진을 찍자그래서 다시 들어갔다.

유물관에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장군님의 영정.
 호준포(우)와 소위원포(좌)
 임진왜란 당시 왜군이 사용하였던 조총(맨위부터 3번째) 조선군이 개량한 개인용 화기 승자총통(아래)
 불화살과 활 이라네요..
 크.. 5월 1일에 '불멸의 이순신'에 나왔던 비격진천뢰와 배의 닻인 사조구
 명나라 수군제독 진린이 사용했다던 귀도와 참도 귀도는 개인 호신용 참도는 참수를 하기위해 지녔다네요.
 드디어 장군님의 장검 등장. 길이 197.5cm에 달하며 무게는 5.3kg인 장검 너무 길어서 짤려버린..
장검 사진을 찍자 관리직원분이 찍지 말라고 하셨다. 정말 다행히 찍은 사진이다.
 현충사의 舊본전 현재의 본전과 비교하면 너무 협소하다.
 다른 각도에서 촬영한 유물관
#6 다시 천안역으로...
현충사 참배 및 관람을 무사히 마치고 천안역으로 향하였습니다. 버스가 920번이었는데 이번에는 친구가 계산했으므로 탑승.. 그런데 버스가 910번하고 다른걸로 가더군요..
친구와 무엇을 탈건지 고민을 했습니다. 친구는 무조건 급행이라 하더군요.. 저는 역에가서 없으면 무궁화타자고 했습니다.
버스만 타면 자는 지라 자고 일어나니 모산지나고 있더군요.. 장재리에서 내려서 KTX타고 가려고 까지 했는데. 평정심을 찾고 천안역으로 왔습니다.
천안역에 온게 대략 4시 10분쯤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천안역 동부역사.
#7 집으로...
무궁화가 몇대 있었지만 그냥 보내고 급행시간을 보니 1시간을 기다려야 하는군요... 그래서 청카를 들고 #1436을 끊으러 매표소 까지 갔는데 친구가 3분차이인데 그냥 급행타자고 했습니다. 이때 무궁화를 탔어야 했습니다... 1시간을 빈둥빈둥 거리다가 5시 20분 전철 승강장으로 내려갔습니다.
들어오는 열차는 천안급행을 뛰었던 5x33편성입니다.
 5x33편성...
5x33편성을 타고 서서히 가속도를 높여 가다가 성환정차를 하는 도중에 전량 리미트인 #1436이 지나가 버린... 저는 제친구한테 화를 좀 냈습니다.
그래도 이미 타 버린건데 그냥 타고 오기로 했습니다...
친구보고 MP3를 달라그래서 수원까지 음악좀 들었습니다. 또다시 잠들었다 깨어나니 신도림이더군요..
용산에 와서 일반열차 홈으로 들어가니 춘양장 열차가 있더군요. 상품본명: 봄꽃순환열차 타고 가는...
이었습니다.
 춘양가는 관광열차.
그래서 저는 친구보고 "어? 우리 시골로 가는 관광열차 뜨네?" 라고 말을했습니다.
용산역에 진입하는 열차는.... 비운의 편성이라 불리는 1x11편성이...
 역시 많이 흔들린... 이래서 삼각대가 절실히 필요한...
들어가서 패찰을 찍었습니다. 사람들이 쳐다보더군요...
 남영 정차중에 찍었는데.. 엄청흔들렸습니다. 2004년 로템 제작이더군요.. 이차가 대체 왜 비운의 편성인지 이때도 몰랐습니다.
동대문역에 와서 성신여대 입구역으로 갈 4호선을 기다렸습니다.
 동대문역 진입중인 당고개행 VVVF
이것을 타고 성신여대 입구역에서 하차하였다. 내일(5월 6일) 소풍을 가야하기에 컴퓨터에 사진을 올려놓고 1x11편성에 대해 알아보니 사고가 났다고 한다...
이로써 현충사 참배는 모두 끝났습니다.
P.S 5월 6일 용산가족공원 가면서 찍은 사진들..
 사당행 서지공 소속 열차.. 지하에서 제대로 된 사진 찍기가 힘든.. KNOW-HOW를 터득해야하는데..

지하에서 거의 99% 안흔들리고 찍은 사진... 이날 비가 너무많이 와서 일찍끝났는데. 지상이촌~왕십리~신설동~창동~길음 이렇게 오려고 했으나... 애들때문에 실패한.. |
첫댓글 엑박이네요..ㅎㅎㅎ제거도 엑박떴는데^^;;ㅎㅎㅎ
전혀 엑박이 안뜨는데요.. 다른분들도 엑박이 뜨나요?
파일 경로가 C:\로 되어있네요... -_-;
오늘중으로 수정조치 취하겠습니다.
큼지막한 엑스박스의 압박 -_-ㅋ 그리고 저거 자기집 컴에서만 뜨는 경로 아닌가요?
1부는 아닌데 2부에서 엑박이;;
지상이촌->왕십리->신설->창동->길음..그렇게 오면 엄청 걸릴겁니다-_-;; 못해도 한시간 반은 걸릴 듯..
심심할때마다 그냥 그렇게 타고 다닙니다.ㅋㅋ
이런말씀 드려서 죄송하지만, 박물관이나 전시관내에서의 사진촬영은 원칙적으로 금기시 되는 사항입니다. 카메라의 플래쉬가 문화재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전시관내에서 플래쉬는 터트리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