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 이노시톨은 항암 효과 높아
민들레는 빠진 머리카락을 다시 나게 하고 희어진 머리카락을 다시 까맣게 하는 데에 매우 좋은 효과가 있다. 흑발이 백발이 되는 것을 막기도 어려운데 무슨 수로 희어진 머리카락을 다시 검어지게 할 수 있겠는가? 과연 염색을 하지 않고 머리카락을 검어지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희어진 머리카락을 다시 검어지게 하는 방법에 대해 미국의 과학자들이 오랫동안 연구한 결과 민들레가 가장 좋은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다. 곧 민들레에 들어 있는 이노시톨(Inositol) 성분은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게 하고, 비타민 B6인 엽산(葉酸)과 판토텐산(Pantothenic Acid)이라는 성분은 머리카락이 하얗게 바뀌는 것을 막아 주는 효능이 있다는 것이다.
사람을 비롯해 검은 털이 나는 동물은 이노시톨과 엽산, 판토텐산이 부족하면 머리카락이 빠지고 희어진다. 그러므로 이노시톨과 엽산과 판토텐산이 함께 들어 있는 약초를 먹으면 빠진 머리카락이 다시 나서 자라고 희어진 머리칼이 다시 검어진다.
민들레에는 이노시톨・엽산・판토텐산 세 가지 성분이 모두 골고루 들어 있다. 민들레는 세포가 노화되지 않게 하고 수명을 늘리는 데 매우 좋은 약초이다.
▲ 민들레 씨앗은 바람을 타고 비행기가 날아다니는 높은 곳까지 올라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