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좋아지는 습관
[ 남자 피부 좋아지는법 ]
요즘은 남자 피부도 경쟁력이라는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음식가려먹기 부터 하면 어떨까 생각해 봤습니다. 우연히 아보카도 효능 검색해보니 아보카도가 피부에 좋다는 군요. 그래서 오늘은 피부, 아보카도 및 아보카도 먹는법 등 관련하여 이런 저런 이야기 엮어봅니다. 또한 남자 피부 좋아지는 습관 남자 피부 좋아지는법 등도 알아봅니다.
[ 아보카도 어원 ]
속명으로 Persea는 이집트의 단맛을 내는 나무의 옛 그리스명에서 유래 되었답니다.
[ 아보카도 ]
아보카도는 멕시코가 원산지라네요.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건강 과일이라고 불린답니다. 퓨전 음식 열풍과 함께 요리를 장식하거나 소스 등의 재료로 널리 애용되고 있답니다. 아보카도는 약 150종이나 있답니다.나무높이는 5~20m 정도 까지 자란답니다. 나무 껍질은 회흑색이면서 잘 부러진다네요. 잎의 길이는 약 10~25cm이며 타원형으로서 끝이 뾰족하답니다. 꽃은 연황녹색이랍니다. 열매의 모양은 서양배와 비슷하답니다. 아보카도 과실의 표면은 광택이 있으면서 흑녹색 녹갈색을 띤답니다. 아보카도 열매의 크기는 30g 에서 2kg까지 되는 것도 있다네요.
[ 아보카도 샐러드 ]
아보카도 샐러드 입니다. 토마토, 양상치 등의 야채를 넣고 닭가슴살도 넣고 이렇게 아보카도 샐러드 만들어 먹으니 좋네요.
[ 아보카도 칼로리 ]
100g 당 191kcal 이랍니다.
[ 아보카도 고르는 법 ]
껍질이 녹색이면서 약간은 검게 변할 때에 손으로 살짝 쥐어봐서 조금은 탄력이 느껴지는 것이 좋답니다.
[ 아보카도 보관법 ]
실온에서 그냥 보관하면 된답니다.
[ 아보카도 영양성분 및 아보카도 효능 ]
( 아보카도 먹는법 )
아보카도 과육에는 지방과 단백질의 함유량이 높으면서 단맛은 없다네요. 과실은 버터푸르츠 라고 불릴 만큼 샐러드 등에 이용된답니다. 깍아서 그냥 생식으로 먹거나 샐러드 등에 이용하면 된답니다. 아보카도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은 침투력이 좋아서 우중충하고 생기가 없는 피부를 개선하는 마사지 오일이나 크림의 원료로 이용된답니다. 잎을 우려내서 마시면 간을 깨끗하게 해주면서 고혈압에 좋다네요. 나무 껍질과 잎은 위나 가슴병의 치료 및 생리기간 조절에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또 씨앗은 설사치료에도 이용합답니다.
아보카도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필수지방산 성분도 들어 있어서 피부 건강에 좋답니다. 또한 칼륨이 들어 있어 나트륨 배출에도 좋답니다.
[ 남성 피부관리 ]
( 피부 좋아지는 습관 )
( 남자피부 좋아지는법 )
(피부 노화)
남성의 피부노화는 혹독하면서도 급격하게 진행이 되기 쉽답니다. 음주와 흡연 등 좋지 않은 라이프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면 더 그렇답니다. 피부가 나빠질 때 가장 먼저 나나타는 현상은 안색이 어두워지면서 까칠하고 피곤해 보인답니다. 남성은 두꺼운 피부층으로 인해서 여성보다는 노화가 늦게 시작되기는 하지만 두꺼운 피부는 그만큼 더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한답니다. 과로나 피로 등의 누적은 신체의 표면이 피부가 그 측정자로서서 처지거나 다크서클 눈아래가 불록하게 튀어나오는 등, 또한 안색이 검게 된답니다. 이러한 중상이 나타나게 되면 휴식을 취하고 에너지 보충을 해줘야한답니다.
피부 관리를 꾸준하게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규칙적이면서 꾸준하게 바르지 않고, 그냥 한번에 듬뿍 발라주면 별 효과가 없답니다. 화장품 보다도 더 중요한 것은 수면을 잘 취하는 것과 영양이 풍부한 좋은 음식을들 잘 먹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눈 밑의 bag)
남성들은 피부 노화가 되면서 눈아래 bag을 달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이 있답니다. 과로 음주 및 흡연은 눈 밑에 있는 미세 순환을 나쁘게 해서 심각한 원인이 된답니다. 눈 밑에 아이크림 등을 꾸준하게 발라주는 것도 좋답니다.
( 팩하기 )
얼굴을 깨끗이 씻고 토닝 로션으로 잘 닦아낸 다음에 탄력과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안티에이징 에센스를 얼굴의 중앙에서 귀쪽으로 잘 눌러 흡수시켜 주면 좋답니다.
( 자외선 차단제 )
자외선 차단제를 적당하게 발라주면 피부 보호에 도움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