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족들에게 가장 잔혹한 날인 크리스마스 이브와 크리스마스 양일간이다. 다른 기념일이나 공휴일보다 월등히 많은 커플들이 거리로 뛰쳐나와 모든 ‘핫 플레이스’를 만석으로 만들어버린다. 이 때만큼은 괜찮은 식당도, 호텔도, 영화관도, 공연장도 입장이 힘들고 꽤 많은 추가금을 내야 하기도 한다.
결국 솔로들은 집에서 게임을 하면서 어서 하루가 끝나기만을 기다려야 하는데 도통 시간이 잘 가지 않는 것이 문제.
본 기사는 그런 지친 솔로들을 위해 기획됐다. 전 세계인의 활동모습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각종 사이트들이다. 잠깐씩 둘러보다 보면 어느새 몇 시간이 훌쩍 지나가버릴 것이다. 모쪼록 오늘 하루 무사히 보내기를 바란다.
전 세계의 해킹 현황 살펴보기
http://map.ipviking.com
사이트에 접속하면 전 세계 지도가 펼쳐지고 이내 현란한 움직임이 빠르게 포착된다. 직선으로 움직이는 동작들이 전 세계 실시한 해킹 현황이라고 한다. 이 사이트는 보안 제공자 노스(Norse)가 제작한 실시간 해킹 현황으로, 공격하는 나라와 공격 받는 나라, 그리고 해킹 공격 유형이 간략하게 표기된다. 패킷을 분석해 일부 해킹을 보여주는 것이므로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말자. 만약 전 세계 해킹이 모두 표기된다면 순식간에 당신의 PC는 뻗어버릴 것이다. 그나저나 역시 가장 많은 공격자는 중국이고, 가장 많이 공격 받는 나라는 미국이다. 마치 실시간 세계전쟁 같이 움직임이 포착돼 호기심을 자극한다.
전 세계 커플들을 훔쳐보는 가장 쉬운 방법
http://www.earthcam.com
어스캠은 전 세계 주요 도시의 CCTV를 보여주는 사이트다. 구글어스가 세계 주요 지형의 사진을 확대해 보여주는 것에 그쳤다면 어스캠은 실시간 상황을 볼 수 있어 좋다. 곧 떠날 여행지를 미리 둘러볼 수도 있고 하와이의 해변가나 만리장성, 뉴욕 타임스퀘어 광장, 파리 에펠탑도 찾아볼 수 있다. 세계 주요 명소들을 배회하는 사람들을 남몰래 훔쳐볼 수 있다는 게 어찌 보면 이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 물론 합법적으로 볼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자. 영화 ‘슬로우 비디오’ 속 차태현이 CCTV 관제센터에서 지역 곳곳을 살펴보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PC와 스마트폰으로 전 세계 하늘을 운항 중인 비행기 관람
http://www.flightradar24.com
이 사이트는 전 세계 비행기의 현재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다. 전 세계 지도 위에 노란색 비행기가 무수히 많이 나타난다. 실시간으로 조회되는 것이어서 현재 운항 중인 비행기의 이동경로, 항공기 대수 등은 물론 비행기를 클릭하면 편명과 목적지, 출발/도착시간 등 상세한 정보도 표기된다. 뿐만 아니라 목적지까지의 최단 경로와 실제 운항 중인 경로도 표기돼 하이재킹 같은 사태나 항공기 이상 등도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결혼 못한 솔로들이라면 이 맵을 통해 언젠가 있을 신혼혀행 운항코스를 미리 한 번 살펴보시길.
세계의 바람과 바다 흐름을 살펴보자
http://earth.nullschool.net
지금은 태풍 이슈가 없지만 전 세계 지도를 보며 실시간 태풍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도 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검은 바탕 가운데 지구가 동그랗게 나타나고 바람과 파도의 흐름이 나타난다. 곡선으로 움직이는 여러 선들이 빠르게 나선형으로 모이는 곳이 있다면 그 곳이 태풍이 있는 위치다.
마우스를 통해 지구를 상하좌우로 움직일 수 있고 휠을 돌려 확대하거나 축소해 볼 수도 있다. 바람의 세기는 색깔로 표기되는데 풍속 100km/h가 넘어가면 붉게 표시되고 풍속 30km/h 이하는 파란색으로 나타난다. 메뉴화면에서 바람의 흐름 말고 바다의 흐름을 선택해 볼 수도 있고 취향에 따라 지구본 형태가 아닌 세계전도 형태로 펼쳐 볼 수도 있다.
전 세계 트위터 사용자들의 현황을 볼 수 있는 곳
http://tweetping.net
트윗핑이라는 사이트는 전 세계 트윗량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개인의 트윗이 매우 빠르게 나타났다 사라지며 현란하게 지도를 수놓는다. 트위터를 많이 사용하는 지역은 환하고, 사용하지 않는 지역은 어둡게 나타난다. 미국과 일본은 트윗이 무척 활발한 지역이다.
지도 하단에는 대륙별 트윗량과 전체 트윗량을 표시해준다. 총 단어와 철자 수도 나타난다. SNS의 인기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재밌다.
지금 전 세계 사람들이 관김 갖고 있는 이슈 살펴보기
http://trendsmap.com
트렌즈맵은 전 세계 트위터에서 많이 언급되는 주제들을 지도 위에 표기해 주는 사이트다. 트윗핑이 트위터 사용빈도를 보여준다면 트렌즈맵은 해시태그로 트위터 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단어들을 보여준다. 해시태그가 클수록 그 주제나 단어가 이슈라는 의미. 크리스마스여서 그런지 그와 관련된 표현이 많이 보인다. 이 해시태그를 통해 전 세계인들의 관심사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다.
전 세계의 실시간 인구를 살펴볼 수 있는 곳
https://92f9e7be6484d407e55a143e88b6c707cbafb1de.googledrive.com/host/0B2GQktu-wcTicEI5VUZaYnM1emM
이 사이트는 전 세계인의 출생과 사망을 시각화한 지도다. 나라별로 출생과 사망 상황을 보여주며 초록색 점이 출생, 붉은색 점이 사망이다. 지도의 확대/축소가 안 되지만 나라에 커서를 두면 그 나라의 정보가 나타난다. 우리나라의 경우 1.3분마다 출생이, 1.7분마다 사망이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인구는 4895만 5000명 정도로 집계돼 보인다. 의외인 점은 출생과 사망이 가장 많은 나라가 중국이 아니라 인도라는 것. 그리고 현재 전 세계인의 수는 70억 9335만 6000명가량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