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의 총선 출마자들로부터 허위사실공표 혐의로 잇따라 고소·고발당했다.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은 6일 인천 계양을에서 자신과 경쟁하는 이재명을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했다고 밝혔다.
원 전 장관은 이날 ‘이재명, 허위사실 공표. 3/6 양평고속도로 발언’이라고 적힌 고발장 사진과 함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
그는 양평고속도로 노선 변경 건과 관련해 “국토부 장관 취임하기 전에 일어난 일을 제가 ‘확 바꾸었다’ 하신 것, 나중에 ‘기억 안 난다’고 하시지는 않겠지요?”라며 “‘고 김문기씨를 모른다’던 거짓말이 생각나서 하는 말”이라고 썼다.
이재명이 대장동 개발업자인 고(故)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과 모르는 사이라고 했던 대목을 지적한 것이다.
앞서 이재명은 이날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양평고속도로를 갑자기 대통령 처가 땅 근처로 확 바꿔버린 원희룡 장관, 무관한 척하지만 지금까지 책임이 있는 것으로 드러나고 있지 않으냐”고 주장했다.
그러나 원 대표는 서울-양평고속도로 노선 변경은 취임 전 결정됐다는 입장이다.
6일 원희룡 전 국토부 장관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고발했다고 밝혔다. 사진 페이스북 캡처
정우택 국민의힘 의원도 같은 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이재명의 국민기만 허위사실공표에 대해 추가 법적 조치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충북 청주 상당 후보인 정 의원은 “제가 단수추천받았다는 건 명백한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라며 “저는 국민의힘의 공정한 시스템공천, 경선을 거쳐 청주시민과 당원의 선택을 받아 당당히 청주상당구 국회의원 후보가 됐다”고 반박했다.
이어 이재명을 겨낭해 “이미 지난 대선 선거기간 대장동 백현동 사건 관련 거짓말 허위사실공표로 기소까지 돼 재판을 받고 있다”며 “마타도어 정치공세 중단을 촉구하며, 이재명의 선거기간 허위사실공표에 대해 즉각 추가 법적조치하겠다”고 했다.
정 의원은 지난달 이미 자신의 ‘돈 봉투 수수 의혹’을 언급한 이재명을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바 있는데, 추가 대응을 예고한 것이다.
앞서 이재명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우택 의원은 단수공천을 받았는데 CCTV에서 돈봉투 주고받은 게 그대로 찍혔는데도 ‘CCTV가 없는 데서 돈을 돌려줬다’며 변명이 가관”이라며 “심사 대상조차도 되지 못할 돈봉투 후보를 뻔뻔하게 단수추천하는 것이 국민의힘의 공천”이라고 비판했다.
bm21**** 17분 전
찢보놈 쓰헤기를 깨 부수든지, 깨끗이 치울 인물은 원희룡이다. 원희룡이 희망이다.
an10**** 21분 전
원희룡잘한다.반드시 형보수지놈을 선거법 위반으로 응징해라!
kilj**** 26분 전
찢보놈 저 3끼는 숨쉬는게 범죄. 저 3끼의 숨통을 끊어 대한민국 탄소중립 달성에 기여하자.
mylo**** 방금 전
형보수지놈은 거짓말과 말 바꾸기를 정말 절 하는 놈이다. 찢보놈의 말을 믿으면 바보다.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청와대에서 나오는 순간 수갑을 철커덕 채워야 한다고 했던 개후래 잡놈이 바로 찢보놈이다.
mdsa**** 1분 전
찢보놈 옆에 서있는 것들은 법죄자들로 모두 둘러쌓네.
sic0**** 5분 전
그래 국힘당 잘한다. 저놈들 고소고발 전문이니 우리도 저놈들 정신 못차리게 막 내질러야 한다. 양반처럼 멍하게 있으면 당한다.
pcho**** 21분 전
찢보놈부터 떨어뜨려야 한다. 2번으로 갑시다.
jk86**** 25분 전
ㅋㅋㅋ 찢보놈은 희대의 파렴치한 입ㆍ벌ㆍ구
seod**** 1시간 전
찢보놈은 이래 뒈지나 저래 뒈지나 어짜피 뒈질 팔자인가 보다.
smar**** 48분 전
찢보놈의 전과와 재판, 고소 고발, 살아온 과정까지 따지면 전과가 100개는 되겠다.
ylim**** 55분 전
찢보놈 이 자식은 치매말기, 쌩'~ 양아치,쥐새끼같은 사기꾼. 법카 도둑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