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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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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부산-양산(웅상)-울산 광역철도 노선도
한우진 추천 0 조회 2,703 19.06.26 21:34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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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9.06.26 23:04

    첫댓글 103 104 108 109 111 역의경우 과소지에 궂이 지역 안배, 아니 '마을'안배를 위해 박아넣은 역들이군요.
    건설 예산만 상승시키고 소요시간만 증가시키는 역들인데, 김해경전철의 표정속도 저하의 과거사례를 그대로 똑같이 답습할 생각이나봅니다.

  • 19.06.27 01:13

    다만 급행열차를 운행한다면 상황은 조금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 19.06.30 21:07

    @엄지꼼지 역 건설비는 변함 없죠. 거기에 추월급행을 위해서는 대피/부본선에 분기기 등의 추가 시설 투자 규모가 필요하고
    정치적(?)으로는 급행 정차역/비정차역 선정과 급행 비정차역 주민들의 민원 문제가 있을 수 있겠죠.

  • 19.07.12 15:37

    마을역 중 104는 정관 방면 환승역으로서도 필요하긴 하겠네요

  • 19.06.27 01:59

    설마 저 노선을 부산1호선 연장으로 생각하는 건 아니겠죠? 용인 이남의 분당선 사례처럼 급행 운행 안 하면 경쟁력 별로 없겠는데요?

  • 19.06.27 17:15

    네 반드시 급행 전제로 건설해야 할 것 같네요. 1호선과 직결하고, 노포역 이후 급행운행 개념이 좋겠습니다.

  • 19.06.27 17:32

    역이 너무 많아요.
    급행이 문제가 아니라 이대로면 시설비용때문에 b/c가 절대 안 나옵니다. 역 5개로 확줄여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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