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더 좋아하시는 국내 여행지
해외 말고 국내에서 가볍게 '가족여행' 즐겨볼까
온라인 커뮤니티
추석이 되면 평소 보지 못했던 가족들과 옹기종기 둘러앉아 시간을 보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최근에는 명절 전 미리 성묘를 하고 연휴 기간에는 가족들과의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추석 연휴에 당일치기 또는 1박 2일로 가족들과 함께 다녀오기 좋은 국내 여행지 4곳을 소개합니다. 관절이 약한 어르신들이나 어린 아이들까지 3대가 만족할 수 있는 곳으로 선정했는데요.
모두 산책로가 평탄하게 잘 정비되어 있으며 자연 속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장소도 있으니 이번 추석 가족들과 특별한 추억을 쌓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1. 문경새재 도립공원
온라인 커뮤니티
문경새재 도립공원
✔ 위치 :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32
✔ 입장료 : 무료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는 문경새재 도립공원입니다. 특히 선선한 가을날 하나 둘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면 더할나위없는 풍경을 보여주는데요.
문경새재는 옛 선비들이 한양으로 과거시험을 보기 위해 지나던 고개로 약 6.5km 거리의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에서부터 볼 수 있는 은행나무 길은 제1관문까지 이어져 있는데요.
온라인 커뮤니티
시원하게 뻗어있는 은행나무 사이를 거닐며 가족과의 담소를 나누기에 가장 적합한 공간입니다. 산책로 또한 경사 높은 곳이 없으며 평탄한 길로 잘 정비되어 있어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도 무리없이 산책하기 좋습니다.
공원 내 전동차는 편도 기준 어른 1,000원, 청소년 800원, 어린이 500원의 금액으로 보다 편리한 공원 관람을 돕고 있으며 왕복 거리가 길다보니 가벼운 나들이로는 제2관문까지만 오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순천만국가정원
온라인 커뮤니티
순천만국가정원
✔ 위치 :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 운영시간 : 매일 09:00 - 19:00
✔ 입장료 : 성인 15,000원 / 청소년 12,000원 / 어린이 8,000원
우리나라에서 자취를 감춘 해안하구의 자연 생태계가 그대로 보전되어 있는 순천만국가정원입니다. 순천만국가정원 입장권을 구매하면 순천만습지까지 함께 방문할 수 있어 하루를 온전히 돌아보기에도 좋습니다.
10월 31일까지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진행되어 더욱 다채로운 가을 정원의 모습을 감상하기 좋은데요. 국가정원에는 총 80여 개 각기 다른 컨셉의 정원이 조성되어 있어 지루할 틈 없이 감상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성인 기준 3,000원으로 탑승 가능한 관람열차로는 30개 정원을 25분동안 빠르게 돌아볼 수 있으니 어린 아이나 부모님과 함께 방문할 예정이라면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가정원에서 순천만습지까지는 스카이큐브를 이용해 이동할 수 있는데요. 성인 기준 왕복 8,000원으로 순천만 습지에서는 드넓게 펼쳐진 갈대밭 사이를 거닐 수 있어 조금 이른 가을을 느끼기 좋습니다.
3. 시흥 갯골생태공원
온라인 커뮤니티
시흥 갯골생태공원
✔ 위치 : 경기 시흥시 동서로 287
✔ 운영시간 : 연중무휴
✔ 입장료 : 무료
피사의 사탑을 연상케 하는 전망대가 있는 서울 근교의 시흥 갯골생태공원입니다. 국가 습지 보호지역으로 꾸준히 관리되고 있는 생태공원인데요. 경기도 유일의 내만인 갯골과 옛 염전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기도 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방문 전 사전예약을 통해 공원 내 그늘막과 소형 텐트를 설치하고 가벼운 피크닉을 즐길 수 있기도 한데요. 취사행위는 절대 금지로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10월 31일까지는 취사 존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예약창이 열리기도 합니다.
공원 내 유료로 전동차 대여가 가능해 거동이 불편한 분들도 무리없이 공원 관람을 할 수 있는데요. 추석 직전인 9월 22일부터 24일까지는 갯골축제가 개최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4. 제천 청풍호반 케이블카
온라인 커뮤니티
제천 청풍호반 케이블카
✔ 위치 : 충북 제천시 청푸면 문화재길 166
✔ 운영시간 : 매일 09:30 - 18:00 (수요일 휴무)
✔ 이용료 : [일반캐빈] 대인 18,000원 / 소인 14,000원[크리스탈 캐빈] 대인 23,000원, 소인 18,000원
청풍면 물태리에서 비봉산의 정상까지 2.3km 구간을 오가는 제천 청풍호반 케이블카입니다. 10인승 캐빈으로 비교적 쾌적한 케이블카 이용이 가능한데요. 청풍호 비봉산 정상에올라서면 파노라마뷰로 펼쳐지는 자연 환경에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후기에 따르면 케이블카 탑승 중 경관을 보는 것보다는 전망대에서 펼쳐지는 뷰가 환상적이라고 하니 굳이 비교적 비싼 '크리스탈 캐빈'을 이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풍이 들기 시작하면 호수 곳곳의 산이 울긋불긋한 색을 연출하기도 하는데요.
온라인 커뮤니티
보다 가까이에서 자연을 느끼며 전망대까지 오르고 싶다면 1인 12,000원의 요금으로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을 탑승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소 경사가 심한 편이지만 천천히 운행에 안심하고 탑승해도 좋습니다.
가을 대하 먹기 좋은 여행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