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후 50일이 가까와 옵니다.
그런데 마이녹실을 한달후에 바르라고 해서 바른 후 일주일 뒤 각질이 하얗게 생겨서 중단했는데,
수술전에는 마이녹실 바른후에 별다른 부작용이 없었던거 같은데 수술후에 두피상태가 바뀐건지 걱정이 됩니다.
수술하면 두피에 지루성피부염이 생기나요? 수술전에는 참고로 지루성피부염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병원에선 수술후에 염증같은건 없다고 합니다.
예전 두피 상태로 되돌아가야 하는데 정상으로 언제쯤 되돌아 가나요? 약간 홍조를 띄기도 합니다.
걱정이 되는데 모발이식후에 두피가 과거와 다르게 변하게 되는건지 아니면 얼마나 지나야 정상이 되는건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첫댓글 수술을 한다해서 갑자기 지루성피부염이 생기거나 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두피 상태는 수술 여부를 떠나 변할 순 있죠. 지성이 심해서 피부에 염증이 생긴게 지루성피부염인데, 이식을 하면서 피지선이 새로 연결이 되는 과정에서, 많은 피지분비 및 이식부위를 조심해서 감으셔서 좀 그런 부분이 심할 순 있는데요.
지루성피부염이 옮기는 병은 아니지요? 왜냐면 수술도구등에 의해서 다른사람에 의해 옯은건가 해서요. 그러니까 지성이 원인이라서 생긴 피부염이 지루성피부염이란 말씀이신거네요`
샴푸를 하실 때 두피를 세척한다는 느낌으로 지문을 이용해서, 꾹꾹 눌러서 샴푸를 하시면 각질 같은 부가적인 증상들은 생각외로 크게 많이 개선이 되실꺼에요. 홍조현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예전 피부색으로 돌아올테니 너무 걱정하지마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