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내 유익균도 증가”…아보카도 매일 먹으면 ‘이런 일’이
입력 2023.07.25 17:40 / 코메디닷컴
아보카도는 건강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가장 인기 있는 과일이다. 섬유질, 불포화 지방, 마그네슘 및 비타민 K를 포함한 영양상의 이점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영양사들은 매일 아보카도를 먹어도 괜찮다고 말한다. 아보카도의 적정 섭취량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1회 적정 섭취량은 아보카도 1/3이다. 미국 일간지 클레이톤 뉴스(news-daily.com)는 영양사들을 인용해 매일 먹는 아보카도가 몸에 미치는 영향 5가지를 소개했다.
1. 더 많은 에너지
아침 식사를 건너뛰고 아침에 아보카도를 먹기 시작하면 아침에 갑자기 힘이 솟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아보카도 1개에는 단백질 4g, 지방 30g, 섬유질 13g, 탄수화물 17g이 들어 있다. 이 모든 영양소는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는 또 포만감을 준다. 따라서 아보카도를 아침에 먹으면 오래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영양사들은 그러나 아침에 아보카도만 먹는 것보다는 두부 스크램블, 통곡물 토스트와 함께 먹는 것이 영양 밀도를 높이는 데 좋다고 권했다.
2. 소화 기능 개선
아보카도를 매일 먹으면 식이 섬유 함량 덕분에 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은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다양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데 이것은 소화 기능을 좋게 한다.
그러나 아보카도는 소장에서 잘 흡수되지 않아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좋지 않다. 이런 사람들은 섭취량을 아보카도의 1/8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3. 심장 건강 향상
아보카도를 먹으면 심장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의 섬유질과 불포화 지방이 모두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면 혈압이 상승하는 것을 막아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
4. 눈 건강
아보카도는 카로티노이드 루테인과 제아잔틴의 좋은 공급원이므로 매일 아보카도를 먹으면 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함유된 달걀이나 시금치 등과 같이 먹으면 효과가 더욱 좋다고 영양사들은 말했다.
5. 좋은 기분 상승
아보카도는 우울증 퇴치에 도움이 되는 식품 중 하나이다. 아보카도의 단일 불포화 지방은 뇌에 영양을 공급하고 과일의 칼륨과 마그네슘은 진정시킬 수 있다. 저혈당 식품인 아보카도는 혈당 수치를 안정시켜 기분이 급격하게 변하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출처: https://kormedi.com/1607476
숲에서 나는 버터로 불릴 만큼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아보카도는 다이어트뿐 아니라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좋아 많은 이에게 사랑받고 있는 식품이다. 혈당과 비만 모두 잡는 이 아보카도에서 추출한 아보카도 오일이 인기 건강식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아보카도를 압착해 기름을 추출하는 과정에서 영양 성분의 함량과 흡수율이 높아져 오히려 더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영양가 높은 과일로 잘 알려진 아보카도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폭스뉴스, 로이터 등 외신이 전했다.
미국 펜실베니아 주립대학 연구팀은 5주 동안 아보카도를 섭취한 그룹에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한 것이 확인됐다고 전했다. 과체중 및 비만인 남녀 45명에게 5주 동안 아보카도를 하루 한 개를 섭취하도록 하고 5주 뒤에 검사해 본 결과이다.
아보카도를 먹으면, 좋은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의 비율이 현저히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아보카도를 섭취하는 것은 저지방 다이어트 식이보다도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데 더 효과적이었다는 것이다.
연구는 아보카도에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식물스테롤의 영향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한 아보카도에 있는 단불포화 지방, 식이섬유, 식물스테롤 등이 심혈관 질환의 위험 효소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아보카도는 잘 익으면 껍질이 흑갈색을 띠며, 항산화 비타민인 비타민 E와 지방을 연소시키는 비타민 B2와 B6가 풍부하고, 철분 함량도 높으며, 주로 불포화지방산의 지질 함유량이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 염려가 없다.
첫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