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inity Fligjt 방구석기장 경력 8년차.
태국발 무안공항 08:30분 도착예정 스케쥴
08:20분경 공항접근 랜딩준비중 지상 2백미터 상공 세떼(오리떼?)와 충돌.
우측 엔진화염발생
기수올려 공항상공 선회
약09시05분2차 랜딩시도
전담소방당국 활주로 인근 대기완료.
엔진계통 악화돼 전자 및 유압계 먹통.
랜딩기어 안내려옴
사전에 랜딩기어 고장 알았다면 연료도 다 내어보내고,활주로바닥에 마찰계수와 화염을 냉각시켜줄 물질로 도포 가능했겠으나 한시가 급박.
이미 우측엔진 화염이번져 기체내부까지 연기 및 유독가스 들어와 한시가 급박하여 3차 랜딩까지 할 여유가 없어 비상 동체착륙 결심.
진입 랜딩 동체 각도 양호하고 기장은 수동전환 잘 하였으나 감속을 날개역추진에 의존할수밖에없고 조향 불가의 한계로, 최종 민가피해방지 활주로 끝자락 외벽에 충돌
첫댓글 안타깝네요
하... 기장은 할 수 있는 모든 조취를 다한건같네요.... 활주로가 좀 만 더 길었어도 살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안타까운 생각이 많이드네요.....
정말 안타까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