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브랜드 선호도에서 스타벅스가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저가 커피 시장을 공략하는 메가커피가 새롭게 2위에 오르며 추격하는 양상을 보였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2023년 4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스타벅스’가 25.7%의 비율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으며 1위를 이어갔다. 2위 선호 브랜드는 ‘메가커피’로 14.3%를 기록하며 새롭게 상위권에 진입했고, ‘빽다방’이 8.0%로 3위를 차지했다. 최근 가파른 물가상승으로 인해 커피값을 줄이려는 소비 습관의 변화가 ‘메가커피’, ‘빽다방’ 등의 저가 커피 판매점에 대한 수요의 증가로 이어져, 이번 브랜드 선호도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어 투썸플레이스(6.9%)와 이디야(6.8%)가 4, 5위를 차지했고, 다음으로 컴포즈커피(5.4%), 폴바셋(4.5%), 커피빈(3.0%), 할리스(2.7%), 파스쿠찌(2.6%), 엔제리너스(1.9%), 탐앤탐스(1.2%) 순으로 나타났다. ‘기타’는 6.3%, ‘잘 모름’은 10.7%인 것으로 집계되었다.
http://www.realmeter.net/cvobhcklhlhqwio4h2o/
첫댓글 스벅은 가끔 갈때마다 커피맛이 다 돈 아까웠음
메가 아이스 아메리키노 연하게가 제일 맛나요 :D
폴바셋이 제일 좋은데..매장 많아졌으면..
카페베네는
가성비의 텐퍼센트가 없네요
매장이 많이 없는 듯 해요. 저도 텐퍼센트가 맛있어요 ㅎㅎ
파스쿠치가 전반적으로 커피가 좋죠. 일리나 커피빈은 워낙 매장이 없어서..
스벅 라떼 최악
폴바셋 ㅠ
폴바셋이 너무 무난해졌어요. 커피맛 모르던 저에게는 최고의 브랜드였는데...
스타벅스랑 아이폰은 어느정도는 감성이..
망하기 쉽지 않을듯요
이곳저곳 커피 마시다가 결국 스벅 가게 되더라구여.
폴바셋 라떼가 맛잇지않습니까?
탐탐이 엔젤리너스한테도 밀리다니 ㅠㅠ
스벅같은경우 어느지점이나 맛이 동일하기에 실패를 안해요.. 제가 집앞에 텐퍼센트 자주가는편인데 텐퍼센트 점주님조차 점별로 커피맛차이가 난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만큼 동일품질의 맛을 지점별로 유지하는게 어렵다는 이야기입니다. .
저는 텐퍼센트 많이 이용하고 스벅은 깊콘이 워낙 흔하고 또 할인카드가 잘 되어있어서 가끔 가는편입니다..
스벅은 편의시설 개념으로 갑니다.
무제한 좌석과 충전 이용하러.
커피 자체로는 일리를 제일 좋아하는데 접근성으로 순으로 투썸-폴바셋-일리 갑니다.
커스텀커피 라떼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