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전주 익산 군산간 셔틀열차가 추진된다합니다.
OZ541 추천 1 조회 958 19.09.28 13:16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9.09.28 20:44

    첫댓글 버스가 10-15분 간격인데 기차도 비슷하게 운행하려면 1량 편성으로 다녀야겠네요. 군산은 지하터널을 만든다고 하더라도 전주는 역이 시내 외곽이고 전라선 중간역들도 여객 취급을 하려면 개량이 필요하겠지요.

  • 19.09.28 16:32

    수도권 전동차를 내려보내서 운행하는 것도 한 방법이겠네요.

  • 19.09.30 04:48

    글쎄요... 군산화물역은 화물전용 역이라 여객업무는 못 보고, 군산-전주 직통이 수시로 운행하고 있어서 경쟁력이 안 될 듯 싶으나... 요금면에서는 경쟁이 될 수 있겠네요...

  • 작성자 19.09.30 10:28

    군산화물역은 8년전에 완전히 사라졌습니다..흔적은 남아있으나 군산화물역 건물은 사라졌죠...옥구선으로 인해 군산화물역간 철로는 남아있습니다.개정역과 구 군산화물선 구간을 지하화하고 수송동까지 연장해 광역철도가 다닌다면 수요는 어느정도 나올겁니다.

  • 19.09.30 15:58

    지금 익산역 옆으로 노선을 설치하는것이 그것 아닌가요?

  • 작성자 19.09.30 19:44

    익산역 옆으로 지금 장항선 복전화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장항선 복전화도 익산 군산 전주간 광역철도와 연관이 있습니다.

  • 19.10.02 21:44

    저는 찬성합니다.
    군산 구간은
    월명운동장역(간이역)-군산시청역(시청인근 간이역)-군산화물역(군산중앙역이나 군산시내역으로 명칭변경)-군산내항(문화유산거리)
    위와 같이 운행했으면 합니다. 1시간에 1대 정도 운행하면 익산역 KTX 환승수요+익산,전주 이동수요는 충분할 것 같습니다. 전동차 1-2량 정도로 운행하면 충분하지 않을지요.
    더 욕심을 내자면 군산역(장항선)-군산선 방향으로 삼각선 짧게 만들어서,
    군산역도 시내와 연계하는 방안이 있을 것 같습니다.

  • 19.10.05 12:33

    셔틀열차는 짭마을 2량정도면 적당해보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