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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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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플달면 쩌리쩌려버려 흥미돋 영어발음 못알아 들어 다른 여객기 충돌 시킬뻔한 대한항공
(본인닉네임). 추천 0 조회 80,001 23.06.26 02:36 댓글 3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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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3.06.26 02:38

    첫댓글 못알아들은거같으면 스탑 하지

  • 23.06.26 02:39

    영상 보니까 서로 못 알아들은 것 같긴한데 진짜 큰일날 뻔 했다….

  • 23.06.26 02:40

    녹음본 궁금하다.. 둘 다 어려운 발음도 아닌데 어떻게 서로 못 알아듣지..

  • 23.06.26 02:41

    발음이 아니라 음질이 안 좋았을 거 같은데..

  • 23.06.26 02:41

    근데 또 무전기갗은걸로 하고하니까 웅웅대서 더 잘 안들렸을듯.. 먼가 상황이 이해는감

  • 23.06.26 02:44

    저거 못알아들으면 무조건 스탑하고 들은거 확답으로 라디오 다시해즈고 틀리면 관제탑에서 틀렸다 말하고 다시 홀숏하라고 해주고 파일럿도 확답하고 가야하는데….저거 안지키면 파일럿 라이센스 뺏길텐데

    요즘 라디오 헤드셋 좋아서 잘 들리고 저건 진짜 한 억번은 들은 말일텐데 대한항공 기장이면…? 왜 그랬지? 나 밀국 파일럿 학생이라서 저거 맨날 겪는 일인데 저거 진심 큰 문제임…

  • 23.06.26 02:44

    두개가 발음이 햇갈릴만한게아닌데 뭘까나..?!

  • 23.06.26 02:46

    실수하면 지읒되네..

  • 23.06.26 02:50

    이거 두세달 전 일인가?? 그때도 에어부산이랑 충돌할뻔햇다 이랫던것같은데

    영상보니까 두달전맞다! 원인조사가 지금 끝났나보네

  • 23.06.26 02:52

    음질이 하루 아침에 구려진것도 아닐테고 저 한두마디에 수백명 목숨이 달려있는데...ㅎ
    그리고 저기 외국도 아니고 우리나라 공항이잖아
    외국이라도 노이해인데(못 알아 들었으면 다른 방법으로 소통하는거라도 최소한 있겠지)
    우리나라에서 못 알아들었다..? 더 노이해

  • 23.06.26 02:55

    홀숏이랑 크로스가 뭔뜻이지

  • 23.06.26 02:57

    @(본인닉네임). 고마워
    저 업계에서 자주 쓰이는 말일거같은데 왜 못알아듣지.. 녹음본 듣고싶다

  • 23.06.26 03:05

    어떻게 저걸 헷갈려 수백번은 더 들었을텐데 발음이 비슷한 것도 아니고

  • 23.06.26 03:13

    홀숏홀숏홀셧룟료소셧숏셧 거리는데 ㅅ 발음이 크로스에 ㅅ발음이랑 비슷하게 들렸을거같은??

  • 23.06.26 03:37

    미쳤냐고 저거 충돌되면 다 죽는대 아니 ..

  • 23.06.26 04:00

    근데 이거랑 딴말인데 승무원들도 영어 너무 못함 ㅜ 기내방송 발음 진짜 구려 못알아듣겠어
    외모볼게아니라 영어실력좀 제대로 봤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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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3.06.26 05:14

    영어를 못허는 사람을 왜 채용하는거야? 항공업계에서? ㅈㄴ이해안됨

    발음상 완전 다른 발음인데 한국식발음이라 지금 비슷하게 알아들은거아니야? 나는 그런거 말하는거! 발음이 완전 다른데 그걸 한국식으로 말하고있고 알아듣는것도 못알아듣고있으니

  • 23.06.26 05:05

    ㅈㄴㄱㄷ 영어를 못하는건 절대 아님
    국제선 항공기 관제 조종하려면 무조건 항공영어 구사 자격이 있어야함
    또 항공 영어는 일반 영어랑 달라서 매일 하는 phraseology만 알면 운항에 거의 문제 없음
    사실상 홀숏/크로스는 너무 흔한 지시여서 바쁜 와중에 관제 조종 다 잘못들은듯...

  • 23.06.26 04:26

    음질 문제 아니야.. 요샌 음질 좋음ㅋㅋ
    한국어로는 o 발음을 다 “ㅗ”로 표기해서 홀드 숏 크로스 다 비슷해 보일 순 있어도 영어상 발음은 셋 다 완전히 다른데 이걸 헷갈리면 어캄

  • 아... 나 대한항공만 타는데 무섭ㅠ

  • 23.06.26 05:08

    글고 요즘 음질 웬만해서 좋음...
    유튜브로 보는거 같은 음질이면 일 못하지;

    서로서로 잘못한거임 이 경우는
    댄은 활주로도 안보고 지시 제대로 안들은거고
    관제사도 리드백 똑바로 안들은거

  • hold short이랑 cross는 너무 다르지 않아?;;;;;

  • 23.06.26 06:12

    귀가 안좋은거 아녀

  • 23.06.26 06:17

    걍 스탑!!!! 하지

  • 23.06.26 06:19

    좀 다른 말로 바꾸면 안돼..? 비슷하게 들리는데 뜻은 완전 반대 뜻이잖아
    그냥 뻐킹스탑!!!!!!!!!!!!!!!!!!!!이럼 안돼?

  • 23.06.26 07:16

    안돼!!! 왜냐면 우리나라 비행기가 다른나라 공항에 착륙할때도 쓰는 공용어라서!! 우리나라만 바꾸면 오히려 혼란이 생길거야!

  • 23.06.26 08:09

    쓰고싶은대로 쓰다가 생겼던 사고가 여기서도 언급되는 테네리페 사고야.. 지금은 전세계적으로 표준용어 통일됐고

  • 23.06.26 06:52

    헐 수백명의 목숨이 달렸는데 미쳤어

  • 23.06.26 07:44

    처음듣는 단어면 못알아들을 수 있는데 업무상 맨날 듣는 단어를 못알아들어?

  • 23.06.26 08:03

    관제사 현직인데 엄청 흔한일이긴 해.. 관제지시 잘못알아듣는거. 오죽하면 항공영어 자격증 따는 과정중에 파일럿들 실수 바로잡아주는 연습도 졸많이함
    근데 충분히 있을수 있는 실수고 저렇게 파일럿이 잘못알아들은 경우에 관제사가 바로잡아줘야 정상임 근데 저경우는 둘다 문제였던거고..

  • 23.06.26 08:08

    멋진여시

  • 관제사 개멋잇다

  • 23.06.26 08:08

    무습다ㅜㅜ

  • 23.06.26 09:12

    이거 에어부산 기장덕에 모면한 참사 그거네 어휴 미쳤어 정말

  • 23.06.26 11:07

    근데 둘이 정반대 의미네 진짜 큰일날 뻔 했다....

  • 아니 왜 굳이 홀숏을 쓰는거야? 스탑이 아니구..?

  • 23.06.26 12:56

    홀숏이 주로 hold short of runway 22 at taxiway A2 이런식으로 자세히 말해줘야되고 그 라인뒤에 서있는걸 홀숏이라하고 라인 넘으면 clear인데 그녕 스탑 하면 라인 뒤인지 앞인지 위인지 등등 몰라서! 전세계 공통 용어라서 어짤수없음ㅠㅠ

  • @치티키티뱅뱅 아항 왜 첨부터 스탑으로 공용어를 정하지 않았나 궁금했는데 뒤에 더 오는게 있었구망...! 고마워 똑똑강쥐여시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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