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 5개 은행이 유지 보수를 위해 일부 서비스 일시 중지
씨암 커머셜 은행(Siam Commercial Bank), 꾸릉탕 은행(Krung Thai Bank), 티스코 은행(Tisco Bank), 방콕 은행(Bangkok Bank)은 3월 중 일부 온라인 또는 모바일 뱅킹 서비스 등을 유지 보수를 위해 일정 시간 사용을 중지한다.
각 은행별 일자는 다음과 같다.
■ 씨암 커머셜 은행
유지 보수로 인해 Mae Manee 앱 중지. 사용자는 앱을 열거나 결제 받는 것이 불가능하다.
- 3월 10일(금) 오후 11시 ~ 오전 0시
- 3월 11일(토) 오전 0시 0분 ~ 오전 4시 0분
- 3월 24일(금) 23시 ~ 24시
– 3월 25일(토) 0시 0분 ~ 2시 0분
■ 크룽타이 은행
유지 보수를 위해 Krungthai NEXT 앱 서비스 중지
– 3월 10일(금) 오전 1시 ~ 오전 5시
■ 티스코 은행
온라인 및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유지 보수 및 개선을 위해 이용 중지
– 3월 11일(토) 오전 0시 ~ 오전 3시 30분
■ 티스코 은행 ATM 이용 불가
– 3월 11일(토) 오전 2시 ~ 오전 2시 30분
■ 방콕 은행
모바일 뱅킹 BeMerchant 서비스와 BeMerchant NextGen 서비스를 사용 불가
– 3월 18일(토) 오전 2시~오전 7시
쑤완나품 공항이 출발 3시간 전 도착을 추천, 보안 검사 시설 개수 공사 중 혼잡도
방콕 쑤완나품 국제공항은 출발터미널 보안검사시설 업그레이드를 시작으로 공항에서 혼잡이 예상된다며, 출발 3시간 전에 공항 도착을 이용자들에게 요청하고 있다.
이번 공사는 새 장비가 설치된 리노베이션 공사로 보안 체크포인트 일부가 폐쇄되기 때문에 혼합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쑤완나품 국제공항에서는 보안 체크포인트에 자동 트레이 반환 시스템을 도입하여 출국하는 승객은 운반 가방에 금지품이 없는지 검사하고 있다. 이 새로운 트레이 시스템은 체크포인트 수용 인원을 시간당 3,300명에서 6,650명으로 두 배로 늘릴 수 있기 때문에 운영이 시작되며 보다 신속한 처리와 공항 혼잡 완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다만, 수리 공사 중에는 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승객을 지원하는 직원을 증원하고, 출국 심사에 충분한 인원을 확보하도록 입국관리국과 조정 중이라고 한다.
하지만 출발시 예기치 않은 상황을 피하기 위해 출발 시간 3시간 전까지 공항에 도착하는 것으로 이용자들에게 요청하고 있다.
국회의사당 내에서 트럼프 도박, 의원들을 조사
방콕 국회의사당 내 사무소에서 불법적인 도박행위를 했다고 하는 것으로 국회의원에 대한 조사가 개시되었다. 추원(ชวน หลีกภัย) 하원 의장은 문제 국회의원이 의회 윤리규정을 위반했는지 조사한다고 발표했다.
헌법 수호기구 씨쑤완(ศรีสุวรรณ จรรยา) 사무국장은 국회의원들의 ㅇ러한 행동에 대해 불만을 제출하고, 1월 11일 국회의사당 하원빌딩 5층에서 동료 의원들이 법률을 두려워하지 않고 금전을 목적으로 한 카드게임을 했다고 주장했다.
씨쑤완 국장 말에 따르면, 이들의 카드 게임은 스파이 카메라로 녹화되어 비디오 클립에는 고발된 국회의원 모습이 분명하게 찍혀 있지만, 다른 3명의 국회의원의 모습은 그다지 분명하지 않다고 한다. 이 비디오 클립은 익명으로 우편으로 발송되었다고 한다.
태국에서는 도박이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으며, 이 행위는 국회의원 윤리법 및 도박법의 범죄 행위에도 해당된다.
추원 국회의장은 이러한 의혹이 사실이라고 밝혀지면, 적절한 처벌을 진행할 것이라고 하고 있다.
태국 전국 토지국 사무소 화장실을 '해피 화장실'로
태국 전국 토지국 사무소 공공화장실이 안전·위생 기준을 충족하도록 완벽하게 보수될 예정이다.
보건국과 토지국은 방콕 토지국 사무소에서 전국 국토국 사무소에 있는 461개 공공 화장실 보수에 관한 각서에 서명했다.
MoU 조건에 따라 보건국 기관 네트워크는 이들 화장실을 건강, 접근성, 안전(HAS) 기준을 충족하도록 수리ㅣ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토지국 사무소 방문이 더욱 편안해지고, 특히 육상운송국을 방문해야 하는 외국인들 사이에서 국가 이미지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보건국은 HAS 기준 화장실을 건설·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전국 토지국 사무소 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는 것 외에 HAS 규격을 충족한 화장실을 인증하고, ‘해피 화장실(Happy Toilet)’ 증명서를 제공할 예정이다.
토지국 국장은 이번 리노베이션 프로젝트를 통해 토지국 사무소 공공 화장실이 위생적이고 안전하며, 방문자가 이용할 수 있음을 보증한다고 말했다.
지방 행정 기관의 임금 인상, 총리가 선거와 무관하다고 해명
지구 행정기구(ตำบล) 직원 급여 증액을 정부가 계획하고 있는 것에 일부에서 '총선거에서 득표수를 늘리려고 한 것'이라는 등으로 쁘라윧 총리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오르고 있다.
이에 대해 총리는 동북부 우돈타니도 우돈타니 라차팟 대학에서 개최된 세미나 석상에서 선거대책이라는 견해를 전면적으로 부정했다.
총리 말에 따르면, 다음 주중에 관보로 발표되어 발효하는 이 급여 증액은 내무부가 대부분 이전부터 검토해 온 것이라고 한다.
총선거에 대해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5월 7일을 투표일로 하는 것을 계획 중이며. 쁘아윧 총리는 중앙선관위 스케줄대로 총선거를 실시할 수 있도록 3월 초 하원을 해산할 의향을 나타내고 있다.
경찰관 등 15명이 소녀를 성폭행하고 용의자가 피해자 협박, 시민 단체가 증인 보호 호소
현재 14세 소녀가 약 2년간에 걸쳐 경찰관 15명으로부터 성폭행을 당한 사건으로 아동 성 피해 문제를 담당하고 있는 단체 ‘아동 청소년 가족 재단(มูลนิธิเด็กเยาวชนและครอบครัว)’이 최근 법무부에 대해 피해자측 증인을 보호하는 조치를 강구하도록 요구했다. 이는 보석된 용의자 5명으로부터 피해자 소녀가 협박을 받았기 때문이다.
소녀 말에 따르면, 2021년 3월부터 올 1월에 걸쳐 15명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한다. 용의자 리더격은 경찰이며, 계급은 경정(ร้อยตำรวจเอก)이라고 한다.
중국인의 회색 비즈니스, 주태 중국대사관이 적발에 협력
관광 비자로 태국에 입국한 중국인이 법률을 위반하여 식음료 사업에 관련되는 등 외국인에 의한 회색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위해 태국 당국뿐만 아니라 재태 중국대사관도 단속에 협력할 방침이라고 한다.
중국 대사관에 따르면, 중국은 항상 중국 국민과 기업에 외국 법률 및 규칙을 준수하도록 요구하고 있으며, 이에 따르지 않고 태국 법률을 지키지 않는 중국인들을 단속하는데 협력할 준비가 있다고 한다.
.
첫댓글 화장실............해피화장실.. 요금지불화장실,한국60년대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