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기타의 30%를 만드는 회사! 해외 공장을 두 곳이나 가지고 있는 회사! 하지만 국내 공장을 모두 폐업하고 노동자들을 정리해고!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계속 흑자였지만 회사가 어렵다며 정리해고! 그렇게 2007년부터 정리해고에 맞선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의 투쟁은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2월 23일 대법에서 콜트악기지회 노동자들에 대한 정리해고가 부당하다는 판결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박영호사장은 5월 31일 다시금 노동자들을 정리해고 했습니다. 이제는 박영호사장에게 공장을 샀다면서 나타난 강모씨가 노동자들에게 공장에서 나갈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지난 시간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과 함께 했던 이들이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의 농성장을 함께 지키고, 공장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연대하기 위해서 콜트콜텍 공동행동이 만들어졌습니다. 콜트콜텍 공동행동은 콜트콜텍 기타노동자들과 연대하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열려 있습니다. 함께 해주세요!
[오후 6시 인천지역문화제]
오늘 농성장에서는 금속노조 인천지부 동지들과 함께 하는 문화제가 진행되었습니다. 정리해고에 맞서 싸우고 있는 대우자판 동지들과 금속노조 인천지부 동지들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콜밴의 공연을 비롯해 글자퍼즐을 맞추는 시간까지 즐겁게 문화제가 진행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매주 월요일 저녁 6시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함께 해요!
[주간 주요 일정] 함께 해요!!
8/28(화) 태풍으로 인해 취소
8/29(수) 19:30 [콜트콜텍 기타를 만드는 노동자와 함께하는 수요문화제]"공장 콘서트 - 공장을 지키자! 공장을 돌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