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걸어오는 속도는 얼마일까요?
어제는 기다리다 못해
바구니를 들고
들로 산으로 다녀보았습니다.
아직 조그맣게 올라오는
쑥들을 보면서
너무 보채는 마음이 미안했습니다.
기다리지 않아도 봄은 오는데
기다리는 사람에게
봄의 오늘 걸음걸이는
귀여운 아기의 걸음마입니다.
두걸음 앞으로 왔다가
한걸음 뒤로 물러가고
비가 왔다고
또 어느새 눈바람이 되기도 하고...
그러나 분명한 것은
봄은 올 것입니다.
봄이 오는 속도를 개화시기로 계산합니다.
서귀포 3월 24일
춘천 4월 7일
제주도와 춘천까지의 거리 512km
꽃피는 날짜의 차이
14로 나누면 얼마일까요?
하루 36.5km로 걸어옵니다.
36.5km나누기 24시간으로 하면
시속 1.5km로 걸어옵니다.
시속 1.5km
아장 아장 아기걸음으로
걸어서 옵니다.
그러나
놀라지 마세요.
어느새
온 세상이 꽃들로
웃음으로, 기쁨으로
가득 피어 있을 테니까요!
16편-2600여년전에 예언하신 세상역사에 대한 예언연구 4부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 지난번 예언 공부를 해 보니 어때요? 역시 우리 하나님께서는 정말 전지전능하시고 미래를 꿰뚫어보시는 분이라는 것을 확신하게 되었지요.
사실 여러분들은 이제 하나님께서 예언하신 내용을 쪼금 맛 본 것입니다. 점점 더 확실하고 자세하게 장래 일에 대해서 예언하시고 성취된 사실들을 보면 입이 딱 벌어 질 것입니다.
지난번에 공부한 내용을 어디한번 복습해 볼까요?
하나님께서는 지금으로부터 2600여년전에 고대근동지방을 중심으로 하는 세계역사에 대해서 미리 예언하셨습니다. 고대근동지방의 강대국의 순서는
바벨론(기원전605-539년)-
메데,페르시아(기원전539-331년)-
헬라(기원전 331년-168년)-
로마(기원전 168년-서기476년)-
유럽열국(서기476년이후)-
하나님나라
순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예언하셨고 정확하게 성취된 것을 세계사를 통하여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난번에 로마까지 대략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로마시대이후부터 좀 알아볼게요. 하나님께서 철의 제국 로마가 망한 다음나라에 관해서 어떻게 예언을 하셨는지 성경을 한번 살펴볼까요?
"왕께서 그 발과 발가락이 얼마는 토기장이의 진흙이요 얼마는 철인 것을 보셨은즉 그 나라가 나누일 것이며 왕께서 철과 진흙이 섞인 것을 보셨은즉 그 나라가 철의 든든함이 있을 것이나 그 발가락이 얼마는 철이요. 얼마는 진흙인즉 그 나라가 얼마는 든든하고 얼마는 부숴질만할 것이며 왕께서 철과 진흙이 섞인 것을 보셨은즉 그들이 다른 인종과 서로 섞일 것이나 피차에 합하지 아니함이 철과 진흙이 합하지 않음과 같으리이다"(단2:41-43)
여러분 하나님께서 로마 다음에 설 나라들에 대해서 몇 가지 자세한 예언을 주셨습니다.
첫째로 로마가 망한 다음에 여러 나라가 설 것이다
둘째로 그 여러나라 중에 얼마는 강하나 얼마는 약하여 없어질 것이다
셋째로 그 여러나라는 서로 인종적으로 섞일 것이다.
넷째로 서로 인종적으로는 섞이나 합하지 아니하리라 라는 예언입니다.
이제 정말로 로마나라다음에 설 여러나라에 대한 2600여년 전의 예언이 정확하게 이루어졌는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첫째로 로마가 망한 다음에 여러 나라가 설 것이다라고 예언했습니다.
세계사를 읽어보면 게르만족에 의해서 망한 서로마자리에 게르만족의 여러 부족들이 세운 나라가 하나님께서 예언한대로 여러 나라가 성립되었습니다
연대(AD) 게르만족의 부족 이름 지금의 나라 혹은 지방
351년 알레마니 ▶ 독일
351년 프랑크 ▶ 프랑스
406년 부르군디 ▶ 스위스
406년 수에비 ▶ 포르투갈
406년 반달 ▶ 아프리카
408년 서고트 ▶ 스페인
409년 앵글로-색슨▶ 브리튼(영국)
453년 동고트 ▶ 이탈리아
453년 롬바르드 ▶ 이탈리아
476년 헤룰리 ▶ 이탈리아
정확하게 하나님께서 예언하신대로 서로마가 망한 자리에 여러 나라가 섰습니다. 이 얼마나 확실하고 분명한 예언의 성취입니까? 하나님은 이렇게 정확하게 미래를 아시는 분이십니다.
두 번째 이 여러나라 중 얼마는 강하고 얼마는 약하여서 없어질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다니엘서 7장을 공부하시면 세 나라가 약하여 없어질 것이라고 첨가하여 예언을 하셨습니다.
여러분 역사를 보시면 정확하게 이 나라중의 세 나라가 약하여서 없어졌습니다.
없어진 세 나라는 동고트, 반달, 헤룰리 세 나라인데 이 세 나라는 성경에 예언한대로 나라의 기반을 이루지 못하고 이합집산이 되고 말았습니다. 성경공부를 하면 할수록 하나님은 정확한 분이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세 번째 유럽 여러나라가 서로 인종이 섞일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여기에 나오는 "인종" 이란 말의 의미는 "인종끼리 서로 혼합하리라" 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서로 결혼관계를 통하여서 인종이 섞일 것이라는 예언입니다.
이 예언처럼 서로마가 망한 자리에 서게 된 유럽 여러나라들은 서로 인종적으로 섞여 있습니다.
1914년 제1차세계대전이 발발하던 당시에 유럽나라들이 어떻게 인종적으로 섞여져 있는지를 다음의 기록은 정확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쟁중에 있는 유럽은 거의 큰 가족 싸움 같다고 할 수 있다. 특별히 전쟁에 가장 열렬히 참여한 왕실은 실제로 통일한 게르만족 계통으로 거의 모두가 한 혈통이었다. 두 작은 왕국인 세르비아와 몬테니그로를 제외하고는 유럽의 모든 왕위가 게르만의 혈통이 지배하는 왕실 사이의 상호 결혼으로 이루어져 왔다. --북 유럽을 지배하는 왕들은 이와 같은 방법으로 긴밀한 관계가 맺어졌다. 즉 영국과 러시아에 대해 전쟁을 일으킨 독일의 윌리암 황제는그의 사촌들과 싸우고 있는 셈이다. 영국의 국왕 죠지 5세와 러시아의 황제 니콜라스 2세는 덴막의 국왕 크리스탼 9세의 딸들인 그들의 어머니들을 통하여 사촌간이다. 이 두 지배자들의 사진을 본 사람은 누구나 의심없이 그들이 가족적으로 닮았음을 주목해 왔다.
독일의 윌리암 2세는 영국의 국왕 죠지 5세의 사촌인데 이는 윌리암 황제의 어머니 빅토리아가 죠지 왕의 아버지인 영국의 국왕 에드워드 7세와 남매 간이 되기 때문이다. 더욱이 러시아의 니콜라스 황제는 죠지 왕과 윌리암 황제 모두에게 사촌 벌이 되는 여자와 결혼을 했는데 황후의 어머니는 에드워드 7세의 또 다른 누이였다. 결과적으로 죠지왕, 윌리암 황제, 니콜라스 황제는 그들의 아버지를 통하여 1752년에 죽은 멕클렌버그 스트렐리쯔 공, 촬스의 증손자들이 되고 윌리암 황제와 니콜라스 황제의 다른 사촌들로 덴막의 크리스챤 9세의손자들도 되는 사람들은 덴막의 크리스챤 10세, 그리스의 콘스탄틴 1세, 그리고 윌리암 2세의 사위가 되는 브룬스윅의 공작 에른스트 어거스트등이다.--George H.Merritt, "The Royal Relatives of Europe", World Work, Oct. 1914
세계사의 기록들은 하나님께서 유럽나라가 결혼관계를 통하여 인종적으로 섞이리라는 예언이 얼마나 정확하게 이루어졌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시 한 번 하나님께서 얼마나 정확한 분인가를 확실히 분명하게 알 수가 있는 것입니다.
넷째로 "피차에 합하지 아니함이 철과 진흙이 합하지 않음 같으리이다"(단 2:43절 하단)
하나님께서는 유럽나라에 대해서 네 번째로 예언하시기를 유럽이 서로 결혼관계로 인종적으로는 섞일 것이나 합하지는 아니하리라 라고 예언하셨습니다.
우리가 보기에는 집안적으로 그렇게 서로 연결되면 쉽게 연합하고 합할 것 같은데 하나님께서는 유럽이 인종적으로는 섞이나 한 나라에 의해서 서로 합하지는 않는다(통일되지 않는다)라고 예언하셨습니다.
세계사의 역사를 보면 하나님의 예언과 반대되게 유럽을 통일시키려는 노력은 굉장히 많이 일어났습니다.
19세기 초엽, 프랑스가 다스리는 하나의 유럽을 목표로 16년간의 전쟁을 치른 나폴레옹, 게르만민족의 독일이 다스리는 유럽을 목표로 1차 대전을 일으킨 빌헬름 2세, 2차 대전을 일으킨 히틀러의 살기 등등했던 꿈(통일된 유럽)도 모두 패전으로 무참히 깨어졌습니다.
1차 대전후에 결성된 국제연맹이나 2차 대전후에 창설된 국제연합(UN), 그 어느 단체도 모두 철과 진흙나라(유럽나라)의 외형적인 혼합일뿐, 진정한 국가적 연합은 결코 이룰수 없을 것이라는 거의 2600여년전에 이미 예언된 하나님의 예언이 정확하게 성취되었고 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하나님은 무턱대로 "나를 믿어라, 나를 따라오너라" 라고 하시는 분이 아니십니다.
이렇게 하나님자신은 자신이 정확하시고 확실한 분이신가를 미리 보여주시고 따라오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이렇게 성경공부를 하면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질문합니다.
'우리가 교회를 오래 다녀도 이렇게 확실한 하나님을 알게 해 주는 다니엘서를 연구해본적이 없는데요' 라고 말입니다.
그 질문속에 왜 다니엘서를 연구하지 못했는지에 대한 정답이 있습니다.
바로 다니엘서를 연구하면 확실한 하나님을 알게되고 믿게 되기 때문에 사단이 교묘한 방법으로 다니엘서를 연구하지 못하게 한 것입니다.
사단은 이렇게 분명하고 쉬운 다니엘서를 연구하면 사람들이 하나님이라는 분을 알고 믿고 구원얻게 될 것을 알기 때문에 다니엘서가 어려운 책이라느니, 연구하지 못할 책이라느니 라는 말로 공부하지 못하게 한 것입니다.
앞으로 다니엘서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예언하신 내용들을 보시면 정말 하나님은 모든 미래를 꿰뚫어 보시는 확실한 하나님이란 것을 순간순간마다 깨닫게 될 것입니다. 이 공부를 하시는 여러분들은 정말 정말 축복을 받으신 것입니다. 다음시간에는 돌나라입니다.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youtu.be/8QorZ9fcg3o?si=DmN8lqw-nIFV6vKt
https://www.youtube.com/live/eNq8LGUTmSE?si=TTlLnlxGjVjSIggX
https://youtu.be/dT4Br1LR7d8?si=hh76i_SXmKm9SChw
https://youtu.be/VZ-QiMCx0BI?si=cXNsaN3UTHC3DuYZ
https://youtu.be/w_ad7mV7RDw?si=ED6rN3V2zjJwIRSk
https://youtu.be/uAaMPxDO2Wc?si=bPJpx27FZqNtNQN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