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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광역철도(경부 ․ 경인 ․ 경원 ․ 장항 ․ 서울1호선) - 열차운행시각 전면개편 결과 보고 (12/30 시행예정)
한우진 추천 0 조회 2,194 19.11.10 11:49 댓글 2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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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9.11.10 12:04

    첫댓글 경인급행의 1호선 구간 진입을 바랬는데 반대로 경부급행이 진입이 되는군요.

  • 19.11.10 14:37

    근데 신창역~광운대역 운행 가능한가요...?

  • 작성자 19.11.10 15:40

    승무원의 경우에는 중간에 교대를 하구요
    차량의 경우에는 충분히 튼튼하게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아래 예전글을 링크합니다.
    통근형 전동차가 장거리를 운행하면 퍼진다라고 하는 주장(?)에 대하여
    http://cafe.daum.net/kicha/ANn/9600

  • 19.11.11 00:23

    다만 운행 계통이 길어지게 되면 중간에 사고가 난 구간이 있는 등으로 지연이 발생하는 등 시각표가 꼬이는 상황이 되면 복잡해지는 문제가 있을 뿐입니다.

  • 19.11.14 10:54

    @한우진 넌 서울교통공사에서 나가라 철싸대같은 어리버리한새꺄

  • 19.11.14 21:28

    @ghwns002 아니 갑자기 한우진님에게 왜 욕을 하시나요?

  • 19.11.10 16:47

    광명셔틀 횟수 유지는 안타깝네요.. 신안산선 개통때까지는 횟수를 늘려 운행하고 신안산선 개통하면 그때 횟수를 줄이던가 없애도 될텐데요

  • 19.11.10 18:33

    여러 의미에서 재밌는 실험이 되겠네요. 개선효과가 얼마나 있을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 19.11.11 03:48

    경인선의 경우 일반열차 운행 횟수를 줄이는것 말고 별다른 변화는 없네요.
    그나져나 경인선으로 출퇴근 하시는 분들은 조금 불편할것 같습니다.
    경인선 급행, 특급열차가 서울 도심으로 가는것도 아닌데 느리지만 서울 도심으로 이어주는 일반열차 운행횟수를 줄이면 중간에 갈아타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 19.11.11 16:23

    경인선의 경우 출퇴근 시간이 아니라 이외의 평시나 주말에 줄이지 않을까요?

  • 19.11.11 21:18

    @일인승무(One Man) 차라리 기왕에 개편할때 경인성 급행, 특급열차도 서울도심으로 가게 하는게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 19.11.11 21:23

    @엄지꼼지 이번에 경부선 결과가 좋으면 앞으로 그렇게 할 수도 있겠지요.

  • 19.11.11 21:47

    특급열차의 경우는 시내구간 역 통과를 해야 하는데 이게 서울 시내 경부 2선에서 가능한지의 여부, 비어버리게 될 경부 3선의 이용 대책, 급행열차 경부 2선 진입에 따른 선로용량 대책 등 경인선 쪽은 경부선 쪽 보다 해결해야 할 게 많을 겁니다. 설령 경인 1선과 2선의 역할을 바꿔서, 일반열차를 현행 급행열차처럼 경부 3선을 태워서 용산에서 끊어버리려 하더라도 경인선 일반열차는 경원선 축선까지 직결운행을 하는 편성이 거의 전부에 가깝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서 경원선 착발열차에 대한 대책까지 들어가야 하고요. 쉽지 않을 거라 예상합니다.

  • 19.11.12 01:53

    @코사인볼트 차라리 경원선의 일반열차를 광운대역에서 끊고 대신 급행열차가 서울도심으로 가는 방법은 어떨까요?

  • 19.11.12 12:24

    @엄지꼼지 경원선 축선에서 불만이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경인급행이 동두천이나 연천까지 쭉 들어와서 급행운행으로 꽂아준다면 그나마 모르겠는데 저게 현 선로상황에서 되는지는 둘째치더라도 지금 상황에서라면 비록 느리다 하더라도 환승없이 잘 가다가 갑자기 광운대역에서 갈아타라고 하는 꼴이 되거든요. 여기에 광운대역 배선 구조상 광운대 북측에서 들어오는 열차들은 평면교차 없이 회차를 시키기가 굉장히 미묘한 것까지 한 몫 할 겁니다.

  • 19.11.12 17:39

    @코사인볼트 그렇다면 차라리 급행열차가 1호선 전구간을 운행하고 일반열차는 경인선쪽은 동인천~용산역구간을 경원선쪽은 동두천~광운대구간만을 운행하는 방법으로 운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일 광운대역 배선상 문제로 어렵다면 서울역 까지만 운행 할수 있습니다.

  • 19.11.12 18:38

    @엄지꼼지 어떻게 하던 간에 급행열차의 배차가 관건으로 보입니다. 광운대든 서울역이든 중간에서 끊어버리게 되면 용산역의 경부 3선 구조상 기존 경인~경원선 일반열차 배차가 빠지는 구간이 반드시 생기는데 그 쪽 구간이 수요는 또 상당한 수준이니까요. GTX 계획이 예정대로 되어 준다면 혼잡도 문제는 좀 빠져나갈 여지가 생기긴 할 텐데 GTX 계획이 계획대로 되리란 보장도 없으니, 어떻게 될 지는 일단 경부급행 개편안의 결과를 보고서 코레일이 판단하지 않을까 합니다.

  • 19.11.11 09:23

    경부선 연선 주민들은 많은 혜택을 볼것 같습니다. 현행 신창급행이 사실 급행으로서의 역할도 애매하고 환승수요도 처리를 잘 못했던것 같은데 기대되네요. 향후 경부선의 단거리 무궁화호 승객들의 이동이 생길런지 궁금해집니다.

  • ㅎㄹㄹㄹ 경부급행의 도심진입이라... 그리고 천안•신창 방면 열차의 광운대역 착발을 현재는 아침과 저녁에 일부열차만 하고 있는데 아예 전편 광운대역 착발로 바뀌네요~ 기대됩니다 근데.. 아쉬운 부분도 있네요~(경인선)

    그렇담 경부급행의 지하청량리 - 용산은 본선으로 뛰고, 이후구간은 용산~구로간 급행선으로 운행을 할려나요?(용산에서 선로변경 아니면 신길 - 영등포 사이 거기서 바꾸려나요?) 정차하는것도 각역 정차가 서울시내 구간만 더 늘어나겠네요?

    아! 서울역(지상) - 천안•신창 급행은 어쩌나요??

  • 19.11.12 21:43

    서울역발 급행 없애는 쪽으로 가닥이 잡힌 것 같던데요?

  • @코사인볼트 네??? 서울 - 천안•신창 급행 폐지요? 😱

  • 19.11.11 17:12

    저는 급행이 금정역에 정차하는게 좋습니다

  • 19.12.10 18:08

    금정역 1호선급행정차역, 4호선급행정차역이 제외됩니다.

  • 19.12.10 19:00

    @오상익 1호선에 정차하고요 군포역부터 대피선생길걸요

  • 19.11.13 14:14

    여기에 있는 문서가 디시 철도갤에도 올라와서 그걸로 예상시간표를 작성해보았는데 낮에 좀... 그렇네요. 경인/경부일반이 공항철도 인공행 배차 수준으로 줄고, 병점이남 25분 이상 많이들 벌어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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