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댓차이나] 중국, 전력난 대응 산업용 전기료 인상 추진
기사입력 2021.09.29. 오후 5:45 기사원문 스크랩
본문듣기 설정
좋아요 좋아요 평가하기공감
댓글
요약봇
글자 크기 변경하기
인쇄하기
보내기
[난징(중국 장쑤성)=AP/뉴시스] 중국에서 전력 부족으로 정전 사태가 빚어지면서 10여 개 성(省) 지역에서 전력 사용 제한 조치가 내려졌다. 27일 중국 장쑤성 난닝에 있는 한 석탄 화력 발전소에서 연기가 배출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준 기자 = 중국 정부는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극심한 전력난에 잠정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산업용 전기료의 인상을 추진하고 있다고 홍콩01과 동망(東網) 등이 29일 보도했다.
매체는 관련 사정에 밝은 소식통을 인용해 당국이 공장에 공급하는 전기요금을 일률적으로 인상하거나 석탄가격에 연동하는 형태로 점차 올리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산업용 전기요금을 인상해도 전력부족에 별다른 개선을 보지 못할 경우에는 추가로 가정용 전기요금도 올리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전기료 인상안은 아직 최종 승인을 받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바뀔 가능성이 남아있다고 소식통은 밝혔다.
세계 2위 경제대국인 중국은 당면한 전력난이 자국 경제의 성장둔화를 초래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공급망을 한층 혼란시킬 수 있다고 크게 우려하고 있다.
지난주 리커창(李克强) 총리 주재로 열린 국무원 상무회의는 시장화 방법을 더 많이 적용해 상품가격을 안정시키고 겨울철 전력·가스 등의 공급을 보장하도록 했다.
하지만 이후 중국 동북지역과 양쯔강 삼각주, 주강 삼각주 지역의 공업지대는 물론 베이징과 수도 베이징에서도 제한송전과 계획정전이 잇따를 정도로 상황이 급박해지고 있다.
최대 전력공급사인 국가전력망은 28일 긴급회의를 소집해 민생 전력 공급의 마지노선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기로 결정했
첫댓글 음.. 이러면 물가 안정이고 뭐고 나가린데..
ㅋㅋㅋㅋㅋ 슬슬 최악을 향해 내려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