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祝 (社)鐵友會 "京江線 산천 KTX 試乘" 賀♥
(서울驛-江陵驛)
2017.11.22(화) (사)철우회에서는 12월 서울-강릉간 개통을 앞둔 경강선 시승 행사에 김인호 전 철도청장.신광순 철우회 회장 외 회원 300여명이 참여 하였습니다.
118년 철도 역사상 우리 기술로 제작한 차량과 우리 기술로 국내 터널 가운데 가장 긴 '대관령터널(21.755km)'을 뚫어 태백산맥을 동서로 관통하고 최첨단시설을 갖춘 경강선 개통을 축하하며 최첨단 철도발전상을 실감하면서
묵묵히 자기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면서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사람들이 있슴에 감사했습니다.
● 09:00 서울역→ 10:54 강릉역 시승 "114분소요"
● 10:54~13:30 주문진에서 점심식사
● 13:30~14:30 자유시간(신명소 아들바위.경포대 등 )
● 15:15 강릉역→17:14 서울역 시승 종료
※청량리→강릉 86분
◆ 세계와 함께하는 평창동계올림픽 원주-강릉 철도건설
- 대관령터널(21.755km)은 국내 터녈 가운데 제일 긴 터널입니다. 착공 41개월만에 태백산맥을 동서로 관통 평창군 진부면과 강릉시 성산면을 연결하였음 2012. 6 착공 총인원 26만명. 장비 12만대. 약 2,5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였습니다.
원주-강릉 철도공사의 34개 터널 가운데 32개를 관통하고, 내년 7월까지 강릉 도심 구간 터널 2곳을 관통하면도목공사는 마무리 됩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위해 인천공항에서 강원도 진부까지 2시간내 주파하는 조건에 부합하며,원주-강릉 철도의 전체 노선은 120.7km입니다. 총예산은 3조9,110억이며, 운랭속도는 250km입니다. 올림픽대회 기간에는 KTX-산천(객차 10량이 달리는 것으로 앞에서 댕기며,뒤에서 미는 PUSH PULL 동력차 2량. 객차 8량 편성)이 달립니다.
◆ 서울-강릉 114분. 청량리 -강릉 86분
경강선 KTX 운행계획 확정
- 운랭횟수 : 주중 서울역 10회 청량리 8회
주말 " 10회 " 16회
- 운임 : 서울-강릉 27,600원 청량리-강릉 26,000원
◆ (사)철도운수동우회. 운수협회 회원 단합대회
- 철도운수동우회. 운수협회(철도 영업분야 출신 모임) 권태문. 오광부 회장은 4시간의 대기시간에 80명을 버스 2대를 대절 주문진항으로 이동 오찬 후 동해안 아들바위. 경포대 관광 까지 배려해 주었습니다.
철도 근무시절 여객전무로 승무할 때 청량리에서 야간급행 열차에 침대차까지 연결하고 영주 경유 밤새 운행 아침 해가 뜰 때 강릉역에 도착하는 시절과 비교하니 격세지감을 느끼면서 대한민국이 최첨단 고속열차 보유국으로 발전하였으며. 세계적인 평창동계올림픽이 닥아왔는데 왜 사람들의 표정에는 흥이 없을까
- 철우회 회원들은 철도에 평생 봉직하면서, 6.25 전쟁 때는 목숨걸고 군수물자수송. 산업화시대에는 경제발전 수송업무를 수행 하면서 스팀기관차. 디젤기관차.전기기관차 시대를 거쳐 KTX고속전철 시대를 태동시킨 사람들로 퇴직 후에도 철도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오늘 시승행사에 초청한 코레일 당국에 감사하며
오늘헹사를 주관하신 철우회 회장님. 권태문 운수동우회 회장님. 오광부 운수협회 회장님께 감사드리며 철도발전상을 보면서 무한한 자긍심을 가졌습니다.
첫댓글 경강선이 특히나 ktx라는 열차가 다니고 또 명칭이 확정되였다니 모두가 기뻐해야 할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