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직 확정된 것이 아니므로 나중에 자세하게 추가되거나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을 알립니다.
*1월 말~2월 초에 갈 예정입니다만 언제 출발할지는 정하지 못했습니다.
*여행 1일차
3:00~3:30 집 출발
3:30~4:00 가락시장 정류장 도착, 9403 첫차 탑승
동대문 도착, 202 or 152 등 서울역 가는 버스 승차
서울역 도착
(여행을 일찍해야 하는데 출입국 경비 아끼려고 이런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경로 A (1일차)]
5:30 or 6:00 KTX 승차
부산역 도착
부산 국제여객터미널 도착
코비/비틀 탑승
[경로 B (1일차)]
공항철도 일반 인천공항행 or 직통열차 승차
인천공항 도착
후쿠오카공항 도착
후쿠오카시 관광
*여행 2일차 (JR 패스 개시 1일차)
가고시마본선 (센다이~가고시마) 아직 찍지 못한 역 촬영
닛포본선 가고시마~미야자키 시승
*여행 3일차 (JR 패스 개시 2일차)
4:00 기상
4:40 가고시마츄오역 도착
4:51 보통 1321D 가고시마츄오역 출발
5:56 이부스키역 도착
6:09 보통 5321D 이부스키역 출발
7:20 미쿠라자키역 도착
7:38 보통 5322D 미쿠라자키역 출발
8:30 니시오야마역 도착
9:03 보통 5324D 니시오야마역 출발
9:28 이부스키역 도착
9:31 3334D 쾌속 나노하나 이부스키역 출발
10:34 가고시마츄오역 도착
11:30 N700계 사쿠라 562호 가고시마츄오역 출발
15:44 신오사카역 도착
우메다 주변 관광
21;33 N700계 히카리 490호 신오사카역 출발
22:35 나고야역 도착
(이렇게 세운 이유:
이부스키역, 니시오야마역, 그리고 미쿠라자키역 탐방과 오사카의 우메다 관광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고 싶었어요.)
*여행 4일차 (JR 패스 개시 3일차)
5:00~5:30 기상
5:30~6:00 나고야역 도착
6:20 N700계 히카리 500호 나고야역 출발
8:13 도쿄역 도착
오미야 박물관&도쿄 관광 (주변 JR 노선 탑승)
*여행 5일차 (JR 패스 개시 4일차)
도쿄관광 or 보소반도 or 나리타 (+스카이라이너) 탑승
or 수도권 근교 탑승
(스카이라이너는 예산 상황 및 환율 사정을 봐서 안 탈수도 있음)
*여행 6일차 (JR 패스 개시 5일차)
8:12 하야부사 401호 도쿄역 출발
11:44 하야부사 401호 신아오모리역 도착
12:20 647M 신아오모리역 출발
12:27 647M 아오모리역 도착
13:17 슈퍼 하쿠쵸 19호 아오모리역 출발
15:10 슈퍼 하쿠쵸 19호 하코다테역 도착
[경로 A]
16:28 슈퍼호쿠토 15호 하코다테역 출발
19:28 슈퍼호쿠토 15호 삿포로역 도착
[경로 B]
19:18 슈퍼 하쿠쵸 98호 하코다테역 출발
21:22 슈퍼 하쿠쵸 98호 아오모리역 도착
22:42 하마나스 아오모리역 출발 (노비노비 좌석 1순위)
*여행 7일차 (JR 패스 개시 6일차)
7:48 슈퍼소야 1호 삿포로역 출발
12:47 슈퍼소야 1호 왓카나이역 도착
소야미사키 관광
16:51 슈퍼소야 4호 왓카나이역 출발
아사히카와역 o삿포로 도착
*여행 8일차 (JR 패스 개시 7일차)
슈퍼 카무이 탑승
삿포로역 도착
오타루역 도착, 오타루 관광
삿포로역 도착
[8,9일차 경로 A]
하마나스 탑승
[8,9일차 경로B]
삿포로 숙박
*여행 9일차 (JR 패스 개시 8일차)
[8,9일차 경로 A ]
5:40 아오모리역 도착
5:46 츠가루 2호 탑승
8:26 아키타역 도착
10:04 코마치 162호 아키타역 출발
14:36 도쿄역 도착
[8,9일차 경로 B]
7:00 슈호쿠토 2호 삿포로역 출발
10:11 하코다테역 도착
10:17 슈퍼하쿠쵸 26호 하코다테역 출발
12:19 신아오모리역 도착
13:36 츠가루 6호 신아오모리역 출발
16:20 아키타역 도착
17:09 코마치 178호 아키타역 출발
21:32 도쿄역 도착
*여행 10일차 (JR 패스 개시 9일차)
수도권 근교 OR 나고야권
[10,11일차 경로 A]
신오사카역 도착
[10,11일차 경로 B]
22:00 선라이즈 세토/이즈모 노비노비 탑승
[10,11일차 경로C]
23:10 or 23:30 드림 오사카 도쿄역 출발
*여행 11일차 (JR 패스 개시 10일차)
[10,11일차 경로 A,C]
히메지역 도착
히메지성 관람
오사카시 관광 (+신쾌속)
[10,11일차 경로 B]
선라이즈 세토/이즈모 오카야마역 or 히메지역 도착
히메지성 관람
오사카시 관광 (+신쾌속)
*여행 12일차 (JR 패스 개시 11일차)
교토시 관광 (일부 문화재&교토역) (+신쾌속)
*여행 13일차 (JR 패스 개시 12일차)
7:14 선더버드 1호 신오사카역 출발
10:22 도야마역 도착
11:16 선더버드 22호 도야마역 출발
14:32 신오사카역 도착
14:59 사쿠라 565호 신오사카역 출발
15:45 오카야마역 도착
다카마쓰
*여행 14일차 (JR 패스 개시 13일차)
마쓰야마 or 2000계/N2000계 탑승 둘 중 하나 선택
오카야마
후쿠오카 (하카타역)
*여행 15일차 (JR 패스 개시 14일차)
하카타역
히로시마
하카타역
여행 16일차
[경로 A (16,17일차)]
부산 국제 여객터미널 도착
부산 4호선 전구간 완승
부산 관광 (태종대, 용두산, 해운대 등)
숙소: 토요코인 부산역 1
[경로 B (16일차)]
후쿠오카 공항 도착
인천공항 도착
리무진 or 공항철도+9호선+3호선으로 귀가
여행 17일차 ([16,17일차 경로 A] 만 해당)
부산,김해 경전철 완승
부산역 도착
서울역 도착
*일정에 대해 조언이 필요하면 조언해주시기 바랍니다.
*숙박은 아직 예약을 못했지만 이번에는 토요코인 이외의 저렴한 호텔과 유스호스텔도 숙박대상으로 정할 예정입니다.
*출입국을 비행기로 정할경우 저가항공사를 이용할 예정입니다.
첫댓글 코레일 공항철도를 타실 경우에는 완행열차를 추천합니다. 직통열차와 완행열차의 소요시간은 각각 43/53분으로 10분 차이나지만, 운임은 각각 13800/3700원으로 매우 많이 차이나기 때문입니다.(물론 직통열차의 좌석이 더 편안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KTX일반실 좌석과 거의 유사한 좌석을 사용하였기에 상당히 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완행열차만 이용해 보았고, 직통열차는 역에 정차해 있는 것을 본 정도입니다. 선택은 하야부사님의 몫이겠죠^^;;;)
일반/직통 두 개의 선택권을 뒀고 인천공항 출발시각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되도록 직통을 탈 계획입니다. 일반열차는 이미 몇 번 타봤거든요.
저가항공으로 가실 계획이라면 지금 예약하면 저렴하게 가기 어려울 걸로 예상됩니다. 저가항공은 일찍 예매를 해야 저렴하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예약하면 일반항공과 가격이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배로 가신다면 고속선을 타시니 KTX-고속선 연계 승차권을 구입하시면 될 것 같네요.
하아... 그렇군요;; 준비를 더 일찍 했다면...
그리고 ktx-코비 연계 상품은 코비 운영 회사가 정한 성수기와 겹치느냐가 변수겠군요;;
(여름에 ktx-코비 연계 상품을 노렸는데 코비에서 정한 성수기와 겹쳐서 실패했습니다.)
겨울은 일반인들의 휴가 기간이 아니기 때문에 설 연휴 기간 이외에는 이용불가 기간이 아닐 겁니다.
제가 11월초에 왓카나이를 갔었는데 .. 아침에 삿포로 출발해서 12시 47분 왓카나이 도착했더니 소야미사키가는 버스 시간이 왕복이 안맞더군요 소야미사키가는 버스타고 도착해서 1분도 구경못하고 그 버스 타고 다시 되돌아와야 16시51분발 기차를 탈수 있었습니다. 버스 시간표를 먼저 알아보세요(2개월전과 바뀔수 있으니)..차라리 전날 삿포로에서 출발하는 야간 버스를 타는것도 시간적 여유로움이 생길겁니다.(숙박비는 어차피 들잖아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버스 시각표를 미리 알려면 어떤 사이트에 들어가야 하나요?
또한 KTX와 비틀을 타실거면 한일공동승차권 이용하세요 그게 더 쌉니다. 후쿠오카시 구경하고 첫날 숙소를 가고시마로 잡으면 두째날 아침 일정 여유도 생깁니다. JR패스 일정이 애매할땐 저는 한일 공승 일본기차구간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저가항공이라면 티웨이항공 인천~후쿠오카, 제주항공 인천~기타큐슈, 에어부산 부산~후쿠오카 3중 하나가 되겠군요.
제주항공은 1월31일까지 기타큐슈공항~고쿠라역 셔틀버스 승차권 무료증정 행사를 진행중이고, 에어부산은 김포~부산(환승)~후쿠오카로 발권해도 인천발 양대항공사 보단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 티웨이 후쿠오카 노선이 의외(?)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봤을 때는 저처럼 하드코어한 일정이 아니라서 이른 시간 기상할 수만 있으시다면 그리 큰 어려움은 없을 듯 합니다. 단, 체력관리 잘 하셔서 중간에 쉬는 시간 안배 잘 하시구요, 배터리 관리가 상당히 중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14일 이상의 장거리 레이스에서는 나중에 찍고 싶어도 배터리 때문에 사진 못 찍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충전에 있어서 엄청 부지런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장거리여행을 하실 수 있다니... 부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