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ar's 입니다.
어느새 밖은 어둑어둑 해졌네요.
배까지 고픈걸보니 퇴근시간이긴 한가봅니다^^
오늘하루도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미니컨트리맨 차량 출력업그레이드 입니다.
BMW MINI Cooper SD Countryman 차량입니다.
FF 전륜구동 모델입니다.
오늘 작업할 튜닝파츠는 미니전용 대용량 인터쿨러, 리어 캠버조절암, DAEMON 3in1 게이지 입니다.
먼저 출력업그레이드를 위해 데이터분석을 시작합니다.
튜닝파츠로 하드웨어를 강화하면 그에 맞게 데이터도 세팅을 해줘야하죠.
BMW N47 직렬4기통 직분사 디젤 엔진입니다.
배기량 1,995cc
최대출력 143hp
최대토크 31.1kg.m
최고속도 195km/h
가속성능 9.4초
공인연비 16.9 km/ℓ나 됩니다.
데이터분석을 뒤로하고 인터쿨러를 장착합니다.^^
엔진으로 들어가는 공기를 빠르게 시켜줄 대용량 인터쿨러!!
냉각효과는 더욱 극대화 됩니다.
컨트리맨 리어캠버암도 교환을 해줍니다. 미니차량 얼라이먼트 보기도 까다롭죠.^^;
리어조절 캠버암 장착!! 이제 원하는 캠버값으로 조정할수 있습니다.^^
이번엔 DAEMON 3in1 게이지 구성품입니다.
세가지 기능을 하나로 볼수있는 편리한 게이지랍니다.
메인은 부스트, 배기온도, 수온(유온)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DAEMON 3in1 게이지도 장착완료!!
고출력 차량들이 많아짐에 따라 기본부스트는 3bar 까지 측정이 가능합니다.^^
튜닝파츠로 하드웨어 튜닝도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시원하게 달릴일만 남았네요^^
데이터분석도 마무리되어 출력 측정을 시작합니다.
▼▼
컨트리맨 SD 모델 휠마력 측정그래프입니다. 출력상승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순정 휠마력 114.67 hp, 토크 26.23 kg.m 가 나왔구요.
마르스ECU맵핑 휠마력 175.90 hp, 토크 36.41 kg.m 로 나왔습니다.
순정 구간대비 60 hp, 토크 10 kg.m 정도 상승되었습니다.
차량마다 상승수치와 출력수치는 다 다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다려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즐거운 펀드라이빙 되시구요.
감사합니다.
의문사항이나 궁금하신 점 언제든 문의주세요~
문의 : 010-2498-2222
기타 상세문의는
카카오톡 아이디 : zero400cokr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www.zero400.co.kr
www.chiptuning.co.kr
http://band.us/#!/band/58868162
첫댓글 어마어마한 컨맨이 새롭게 탄생 됐군요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