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부모‧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함께한 어울림의 장 마련
1부 [성장] 공유 발표와 2부 [나눔] 부스 체험‧ 공연‧ 전시 등 다양한 활동
[이승철 기자]=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정)은 11월 23일(토)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체육관에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 약200여 명과 함께한 ‘2024 이천 이룸학교 성장나눔발표회’ 어울림의 장을 가졌다.
1부 행사는 8개 이천 이룸학교 활동 성과 공유 발표 시간으로, 참여 학생들의 소감 및 향후 계획까지 들어볼 수 있는 자리였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이천이야기 테마곡 합창으로 시작된 2부 행사는 전시, 체험, 미니 공연, 주행 시연, 활동 영상 상영 등 다양한 부스 체험 활동으로 진행됐다.
▲AI 자율주행 자동차-주행 시연, ▲스마트코딩-반려로봇 코딩체험, ▲목공교실 타일냄비받침 만들기, ▲마음을 빚다 도자전사체험, ▲손만세 타르트만들기, ▲예클라이밍 클라이밍 매듭체험, ▲햇사레앙상블-미니현악공연 ▲이천이야기뮤지컬-창작곡 합창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이뤄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평소 관심 있었던 분야를 이룸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 더불어 진로 쪽으로도 생각하게끔 하는 계기가 됐으며,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은 “학생기획형 공유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이 주체가 되어 꿈을 키우고 배움의 주체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였고, 내년에도 학생들의 주도적인 참여를 응원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