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가 국토교통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시켜달라고 건의한 노선 7개 노선도입니다
http://press.incheon.go.kr/citynet/jsp/sap/SAPNewsBizProcess.do?command=searchDetailSvp&sido=&matOfYmd=20191030&matSno=8&flag=&viFlag=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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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제2공항철도는 숭의가 아니라 인천역(지하)에서 이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제2경인선도 인천2호선 신독산 연장후에 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 선형대로의 5호선 연장은 진짜 에러입니다. 갈거면 검단만 가던가, 김포만 가던가 둘 중 하나만 해야지 이미 김포도시철도가 있는데다가 아직 수면으로 안 떠올랐을 뿐이지 GTX-D 이야기도 있는 마당에 저건 이도저도 안 될 겁니다. 그냥 돈만 갖다 버릴 거에요.그리고 제2공철은... 가능할진 모르겠는데 수인선이 아니고 경인선을 꼽아 이어버리는 건 어떨까 싶은 생각을 살짝 해봅니다. 수인선쪽에 비해서 건설하기가 좀 난감하겠지만 네트워크 연결 효과는 더욱 확실할텐데 말이죠.
혐오시설인 차량기지는 광명에 꽂고 제2경인선, 인천2호선 연장은 다 가져가겠다는 심보가 고약하네요.그리고 서울2호선 연장에서 청라 부근은 7호선하고 선형이 같아보이는데.. 위치가 다른건가요? 저럴거면 7호선은 원래 계획대로 영종도로 가는게 나을 것 같은데 말이죠
청라 쪽은 나중에 지어질 7호선이랑 선로를 공용으로 쓰는 걸로 계획을 잡았을 겁니다.
너무 심각한데요
서울2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서울 7호선이 청라까지 연장확정인데 굳이 2호선까지 연장??? 의외네요
첫댓글 제2공항철도는 숭의가 아니라 인천역(지하)에서 이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2경인선도 인천2호선 신독산 연장후에 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 선형대로의 5호선 연장은 진짜 에러입니다. 갈거면 검단만 가던가, 김포만 가던가 둘 중 하나만 해야지 이미 김포도시철도가 있는데다가 아직 수면으로 안 떠올랐을 뿐이지 GTX-D 이야기도 있는 마당에 저건 이도저도 안 될 겁니다. 그냥 돈만 갖다 버릴 거에요.
그리고 제2공철은... 가능할진 모르겠는데 수인선이 아니고 경인선을 꼽아 이어버리는 건 어떨까 싶은 생각을 살짝 해봅니다. 수인선쪽에 비해서 건설하기가 좀 난감하겠지만 네트워크 연결 효과는 더욱 확실할텐데 말이죠.
혐오시설인 차량기지는 광명에 꽂고 제2경인선, 인천2호선 연장은 다 가져가겠다는 심보가 고약하네요.
그리고 서울2호선 연장에서 청라 부근은 7호선하고 선형이 같아보이는데.. 위치가 다른건가요? 저럴거면 7호선은 원래 계획대로 영종도로 가는게 나을 것 같은데 말이죠
청라 쪽은 나중에 지어질 7호선이랑 선로를 공용으로 쓰는 걸로 계획을 잡았을 겁니다.
너무 심각한데요
서울2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서울 7호선이 청라까지 연장확정인데 굳이 2호선까지 연장??? 의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