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경전선 광주송정-순천 구간 직선화 개량 노선도
한우진 추천 1 조회 2,876 20.01.05 20:00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0.01.05 21:16

    첫댓글 어차피 보성-임성리는 진행중인거지만.. 광주-순천은 나주혁신도시에 역 하나 꽂아줄 계획이라면 벌교에서 화순으로 가서 나주혁신도시로 가는게 낫지 않을까 싶은데 말이죠.. 광주-대구를 광주역(여기서도 광주역은 버림 받는건가요)이 아닌 화순에서 분기를 할거라면 광주-순천을 더더욱 화순으로 연결해야하지 않나 싶어요,

  • 20.01.06 18:51

    서부 경전선을 아예 신설하는 수준으로 바뀌면, 기존 경전선 구간을 광역철도로 활용하는 방안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나주혁신도시와 화순을 잇는 광주권 광역철도로 재편되었으면 좋겠지만, 광주광역시의 무능 때문에 실현될지 의문입니다.

  • 20.01.07 09:09

    혁신도시를 지나도록 하더라도 화순능주는 거쳐도 될 것 같은데 아쉽네요.
    최근계획 맞나요? 몇 년 전에 전라남도 요구안으로 비슷한 형태로 본 것 같고, 폐기된 호남고속선 광주송정 이남의 별도노선이 표기된 것, 대구광주선이 화순으로 연결되게 되어있는 것이 이상하네요. 대구광주선은 광주~담양~순창으로 구상중인데 화순에서 연결되면 담양으로 향하는 형태가 이상해지지요.

  • 20.01.07 18:20

    저도 화순 미경유는 조금 아쉽네요.
    혁신도시 경유후에 기존 화순역 연결, 기존 주요역 경유 직선화 노선이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서로 연결선을 설치해서 광주-광주송정-혁신도시-화순-서광주-광주송정 형태로 광역전철로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또한, 용산발 KTX를 광주송정-혁신도시-보성-순천/장흥(강진)-해남 으로 운행이 될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 20.01.07 22:24

    화순을 버린다? 현명한 생각인지는 모르겠습니다.

  • 20.01.08 18:25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한말씀 드리면, 이 노선도는 2018년 11월 노선도이고, 이번에 예타 통과한 노선은 이 노선이 아닙니다. 약간 바꿨어요. 참고로 저 노선도에 표시된 대구광주선은 그냥 구상일 뿐이고 사전타당성조사 중이라 노선이 확정되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여러분들이 화순을 버리는 것에 굉장히 불만이 있으시겠지만, 사업비 과다로 인해 혁신도시와 화순 중 둘중하나를 선택해야하는 상황에서 어디가 더 좋을까요? ㅎㅎ 더 궁금하시면 저한테 찾아오세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