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를 지나도록 하더라도 화순능주는 거쳐도 될 것 같은데 아쉽네요. 최근계획 맞나요? 몇 년 전에 전라남도 요구안으로 비슷한 형태로 본 것 같고, 폐기된 호남고속선 광주송정 이남의 별도노선이 표기된 것, 대구광주선이 화순으로 연결되게 되어있는 것이 이상하네요. 대구광주선은 광주~담양~순창으로 구상중인데 화순에서 연결되면 담양으로 향하는 형태가 이상해지지요.
저도 화순 미경유는 조금 아쉽네요. 혁신도시 경유후에 기존 화순역 연결, 기존 주요역 경유 직선화 노선이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서로 연결선을 설치해서 광주-광주송정-혁신도시-화순-서광주-광주송정 형태로 광역전철로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또한, 용산발 KTX를 광주송정-혁신도시-보성-순천/장흥(강진)-해남 으로 운행이 될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한말씀 드리면, 이 노선도는 2018년 11월 노선도이고, 이번에 예타 통과한 노선은 이 노선이 아닙니다. 약간 바꿨어요. 참고로 저 노선도에 표시된 대구광주선은 그냥 구상일 뿐이고 사전타당성조사 중이라 노선이 확정되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여러분들이 화순을 버리는 것에 굉장히 불만이 있으시겠지만, 사업비 과다로 인해 혁신도시와 화순 중 둘중하나를 선택해야하는 상황에서 어디가 더 좋을까요? ㅎㅎ 더 궁금하시면 저한테 찾아오세요.
첫댓글 어차피 보성-임성리는 진행중인거지만.. 광주-순천은 나주혁신도시에 역 하나 꽂아줄 계획이라면 벌교에서 화순으로 가서 나주혁신도시로 가는게 낫지 않을까 싶은데 말이죠.. 광주-대구를 광주역(여기서도 광주역은 버림 받는건가요)이 아닌 화순에서 분기를 할거라면 광주-순천을 더더욱 화순으로 연결해야하지 않나 싶어요,
서부 경전선을 아예 신설하는 수준으로 바뀌면, 기존 경전선 구간을 광역철도로 활용하는 방안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나주혁신도시와 화순을 잇는 광주권 광역철도로 재편되었으면 좋겠지만, 광주광역시의 무능 때문에 실현될지 의문입니다.
혁신도시를 지나도록 하더라도 화순능주는 거쳐도 될 것 같은데 아쉽네요.
최근계획 맞나요? 몇 년 전에 전라남도 요구안으로 비슷한 형태로 본 것 같고, 폐기된 호남고속선 광주송정 이남의 별도노선이 표기된 것, 대구광주선이 화순으로 연결되게 되어있는 것이 이상하네요. 대구광주선은 광주~담양~순창으로 구상중인데 화순에서 연결되면 담양으로 향하는 형태가 이상해지지요.
저도 화순 미경유는 조금 아쉽네요.
혁신도시 경유후에 기존 화순역 연결, 기존 주요역 경유 직선화 노선이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서로 연결선을 설치해서 광주-광주송정-혁신도시-화순-서광주-광주송정 형태로 광역전철로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또한, 용산발 KTX를 광주송정-혁신도시-보성-순천/장흥(강진)-해남 으로 운행이 될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화순을 버린다? 현명한 생각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한말씀 드리면, 이 노선도는 2018년 11월 노선도이고, 이번에 예타 통과한 노선은 이 노선이 아닙니다. 약간 바꿨어요. 참고로 저 노선도에 표시된 대구광주선은 그냥 구상일 뿐이고 사전타당성조사 중이라 노선이 확정되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여러분들이 화순을 버리는 것에 굉장히 불만이 있으시겠지만, 사업비 과다로 인해 혁신도시와 화순 중 둘중하나를 선택해야하는 상황에서 어디가 더 좋을까요? ㅎㅎ 더 궁금하시면 저한테 찾아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