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어 윙은 최대 50mm까지 오르내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윙을 내렸을때 최고 10~12km의 속도를 더 낼 수 있습니다.
DRS의 사용에는 몇가지 규칙이 따릅니다.
-KERS(Kinetic Energy Recovery Systems)
위의 약자인 KERS는 말 그대로 운동에너지 재생 시스템 입니다.
제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손실을 재활용 하고자 함입니다.
에너지를 저장하고 있다가, 그것을 부스트 가속이라 불리는 힘으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현재 F1 KERS 시스템은 60kw(근사값으로 80 제동마력, BHP)까지 허용하고 있으며,
저장용량은 400KJ입니다. KERS는 드라이버가 원하는 상황에 쓸 수 있습니다.
출발 직후 핸들 왼쪽 위에 누르는 버튼이 KERS 버튼이고
오른쪽 버튼은 DRS 활성화 버튼입니다
활성화 되면 초록 LED가 깜빡이지요 :)
둘다 활성화 하고 달리니 325kph가 나옵니다.
즉 !!
DRS 는 에어로
KERS 는 니트로부스터 같은것 !
2013 챔피언 페텔이 알려주는 DRS와 KERS
첫댓글 F1 2013이군요
해봣는대 브레이크 헨들 어시스트끄고 tcs는 중간으로하는대.. 라인을 조금만 잘못타도 순위가 ㄷㄷ 게임상에서도 베텔은 못이기겟더군요...항상 2~3위... 헤밀턴은 렙타임이 ㅎㄷㄷ
DRS=Downforce Reduction System